대전 중구 사정성, 문화재 가는 길에 무엇이 있을까

대전 중구 사정성, 문화재 가는 길에 무엇이 있을까

우리 국민에게 까마귀만큼 냉대를 받는 새도 드문 것 같습니다. 까치와 늘 비교를 당하는 까마귀는 민속학에서 악을 동반한 일반적인 흉조로 묘사됩니다. 까마귀가 아침에 울면 아이, 낮에 울면 젊은이, 저녁에 울면 노인이 죽으며, 새벽에 울면 살인이 날 징조라는 것입니다. 어느 시간에 울어도 불길한 새로 낙인이 찍혀버린 것입니다. 사람들 마음에서 멀어지다. 보니 생김새 또한 마음에 들지 않아서 백로의 흰빛을 시기한다고도 하고, 우연히 떨어진 배조차도 까마귀의 탓으로 돌려버리니 본의 아니게 누명을 많이 쓴 새가 까마귀입니다.

억울한? 까마귀가 한문학으로 날아들면 의미가 달라집니다. 부모를 공경하는 길조로 이미지 변신을 꾀한 것입니다. 예로부터 까마귀는 효를 상징하는 새로, 늙은 부모를 대신해 먹이를 물어다. 주는 새였습니다.


뿌리공원 이용시간
뿌리공원 이용시간


뿌리공원 이용시간

뿌리공원 연중무휴이나,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고, 계절별로 다르기 때문에 미리 체크해보시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3월부터 10월까지 하절기에는 오전 5시에서 오후 11시까지이며, 11월부터 2월까지 동절기에는 오전 6시에서 오후 22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뿌리공원 내부에 위치한 한국족보박물관은 오전 10시부터 이용이 가능하고, 오후 5시에 문을 닫습니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이며, 1월 1일과 설·추석 당일에도 휴관합니다.

뿌리공원과 족보박물관 두 곳 모두 입장료를 받지 않습니다. 전 국민이 비용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순환투어 코스
순환투어 코스

순환투어 코스

순환탐험은 모험은 모험은 시내버스처럼 정류장만 경유하는 것으로 희망하는 정류장에 하차하여 주변을 둘러본 후 다음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해설가 없이 버스 시간표를 보고, 자기만의 방식으로 둘러보는 나만의 투어코스를 따르고 싶다면 순환투어를 클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남부보문산순환투어 총 3회 차로 구성되며 각 코스 운행시간은 기상 및 교통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청호 순환투어 총 3회 차로 구성되며 각 코스 운행시간은 기상 및 교통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지역제한 대전광역시제한사유 대전광역시 공공기관 직원 통합채용자격증우대사항 장애인원서접수 및 제출

접수기간 2022-05-03 ~ 2022-05-10접수방법 채용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문의처 042-580-9057제출서류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구직자에게 한마디

고령자 친화직종 분야로,만 50세 ~ 만 65세 연령만 지원 가능합니다. 많은 관심 및 지원 부탁 드립니다. 그 외 문의내용은 경영기획부 채용담당자 ☎ 042-580-9057로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