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성과급 지급 대상연산 방법등급별 비율금액지급 날짜 정리
DATEDIF 함수의 구조는 정말 간단합니다. 다만, DATEDIF 함수는 엑셀에서 제공하는 함수에 포함되지 않아 자동 완성이 되지 않아 직접적으로 입력을 해야 한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시작일과 종료일은 이해하기가 어렵지 않지만, 연 혹은 월 혹은 일은 제법 복잡하여 올공정하게 넘어갈 필요가 있습니다.
3개월간의 임금총액이란?
임금총액의 개념 평균월급 산정식에서 가장 귀중한 것은 분모에 해당하는 임금총액입니다. 왜냐하면 분자에 해당하는 총 일수는 대체로 적게는 89일에서 많게는 92일로 고정되기 때문 해석상의 문제가 없으나 임금총액은 임금의 개념을 어떻게 정리하느냐, 어느 범위까지를 포함시킬 것이냐 등에 따라 차이가 나기 때문이고, 더 받으려는 근로자와 덜 주려는 이용자 사이에서 해석이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의 임금총액은 근로기준법상의 임금이 모두 포함됩니다.
다만, 일시로 지불된 월급 수당과 통화 이외의 것으로 지불된 임금으로서 노동부장관이 선택하는 것 이외의 것은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상여금의 산입 방법 상여금은 1년 평균의 개념을 사용합니다. 즉, 사유 발생일 과거 12개월1년 동안 지급받은 전액을 12월로 나누어 3개월분만 평균임금에 포함시킵니다.
DATEDIF
앞서 얘기한 업무들을 할 때에는 DATEDIF 라는 함수를 사용합니다.
구조는 아주 단순합니다. 함수를 적어주고, 처음 자리에는 스타트 날짜 혹은 스타트 날짜가 입력된 셀, 두번째 자리에는 종료 날짜 혹은 종료 날짜가 입력된 셀, 그리고 세번째 자리에는 어떤 형식의 값을 나오게 할지를 넣어주면 됩니다.
3개월간의 총일수란?
사유 발생일 사유 발생하다 당일은 포함되지 않는 것으로 해석되면서 퇴직금을 산정할 때의 기산일은 퇴직한 날 로서 사직서를 제시된 경우에는 사용자가 이를 수리한 날을 의미하며, 재해보상의 경우에는 사고가 발생한 날 혹은 진단에 의하여 질병이 발생되었다고 확정된 날을 말합니다. 군 복무기간 군 복무기간중 퇴직하였다면 휴직 첫날이 사유 발생일이 되고, 복직 후 3개월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퇴직하였다면 퇴직일이 사유 발생하다 일이 됩니다.
노조 전임 기간 노조 전임 간부가 원직에 복직하지 않고 퇴직한 경우 노사합의로 정해야 하나 합의사항이 없습니다.면 노조 전임 간부가 개시된 날을 기산일로 하고, 원직에 복직한 경우는 실제 일한 기간만 산정 대상 기간으로 합니다.
교원 성과급 방법 검토 검토 기준
교원 성과급은 각 학교에서는 실시하는 다면검토 검토 결피로누적 결정됩니다. 학교장이 결정내리는 것이라는 말이 있었으나 사실이 아닙니다. 다면평가는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로 구분되는데 정성평가의 비율은 020 사이에서 자율로 결정할 수 있어요. 다면평가관리위원회에서 평가기준을 수립하고, 정성평가는 다면평가자가 실시합니다. 대게 학교에서는 정량검토 검토 기준을 보직교사부장교사의 점수가 높게 나오게 설규정하고 있습니다. 같은 학교에서는 직무를 수행하는 교사를 정성평가하는 다면평가자를 선선택하는 방법은 학교마다.
다른데 연령성별로 나눠서 무기명 투표로 결정내리는 학교도, 관리자가 비밀리에 부탁하는 학교 또한 있습니다. 교사가 아닌 교육공무원의 성과급 방법 결정은 아래와 같이 이루어집니다. 교장, 교감, 교육전문직원의 경우 수업 평가, 교장 검토 검토 결과, 근무성적 등의 평가기준을 바탕으로 결정합니다.
교원 성과급 연산 방법
가장 해맑은 건 1년간 휴직 없이 근무한 경우입니다. 이 경우 해당 등급에 해당하는 성과급 전액을 받을 수 있어요. 문제가 되는 건 1년 중 휴직 등으로 인해 근무 기간이 줄어든 경우입니다. 이 경우 성과급 계산식은 아래와 같다. 해당방법 월급액 times 정상 근무 월수 12월 해당방법 1개월 월급액 times 휴복직월의 근무일수해당월의 일수
식이 어려워 보이지만, 어렵지 않게 설명하면 일한 개월과 일한 날짜만큼 주겠다는 것입니다.
교원 성과급 지급 액수
교원 성과급은 대게 알다시피 S, A, B 3개 등급으로 구분되어 지급됩니다. 원래 S방법 A방법 B등급의 배정 비율은 30 40 30이었으나, 2023년에 한해서는 30 50 20의 비율이 적용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선생님들이 고생했다는 점을 반영한 배정비율 변경입니다. 각 기관별로 차등지급률을 정해 성과급의 액수를 다르게 할 수도 있습니다. 차등지급률은 최소 50에서 최대 100까지 가능합니다.
차등지급률은 학교장이 결정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차등지급률이 50라는 의미는 모두 성과급100 중 50는 똑같이 분배하고 나머지 50만 차등지급한다는 의미다. 차등지급률이 100%라는 의미는 모두 성과급(100%) 모두를 차등지급한다는 의미입니다.
산정 대상 기간에서 제외되는 기간 및 임금
다음과 이러한 상황에서는 산정 대상 기간 및 임금에서 그 부분만큼 제외됩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3개월간의 임금총액이란?
임금총액의 개념 평균월급 산정식에서 가장 귀중한 것은 분모에 해당하는 임금총액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DATEDIF
앞서 얘기한 업무들을 할 때에는 DATEDIF 라는 함수를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개월간의 총일수란?
사유 발생일 사유 발생하다 당일은 포함되지 않는 것으로 해석되면서 퇴직금을 산정할 때의 기산일은 퇴직한 날 로서 사직서를 제시된 경우에는 사용자가 이를 수리한 날을 의미하며, 재해보상의 경우에는 사고가 발생한 날 혹은 진단에 의하여 질병이 발생되었다고 확정된 날을 말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