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 2023년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20230203 공고)

SH 2023년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20230203 공고)

서울주택도시공사 SH가 진행하는 기존주택 전세임대주택 모집공고가 24.02.15일목 부터 24.02.21수 까지 진행됩니다. 입주자가 요구하는 주택을 물색하면, 서울주택도시공사가 전세계약사항을 체결하여 저렴한 임대료로 재임대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이번 전세임대주택은 새로 짓거나 외부의 주택이 아닌 기존주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조건은 주택마다. 달라질 예정이니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총 3500호를 공급하며 최초 임대기간은 2년입니다.

임대기간 경과 후, 최대 2년단위로 14회까지 재계약이 가능하니 내집마련 수준의 전세임대주택을 원하시는 분은 이번 SH 모집공고를 통해 서울에 전세주택을 마련해보시기 추천드립니다. 신청방법이 궁금하거나 빠른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를 통해 빠른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임대보증금은 청년, 신혼부부 유형마다. 세부내용이 조금씩 다릅니다. 월 임대료의 경우 전세지원금 중 임대보증금들을 제외한 금액에 대한 연 12 이자 해당액으로 산정됩니다. 다만, 취약계층은 우대금리를 적용하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임대요건 예시신혼부부 I형으로 예시를 들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전세금 1억 원인 주택을 전세주택으로 임대한 경우 임대보증금 500만 원 월 임대료 전세금 1억 원 임대보증금 500만 원 X 연 2 12개월 158,333원즉 1억 원 전세주택을 임대한 경우, 500만 원의 임대보증금들을 납부하여 계약사항을 진행하며 월 158,333원을 LH에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청년전세임대 전세금 한도액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청년전세임대 전세금 한도액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청년전세임대 전세금 한도액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당첨자가 신청한 지역(특별시,광역시,도)에서의 전용면적 60㎡ 이하의 주택만 가능합니다. 주택 종류는 단독, 다가구, 다세대, 연립, 아파트 및 주거용 오피스텔이 해당합니다. ldquo;전세rdquo; 아니면 ldquo;보증부 월세rdquo;로 계약 가능한 주거형 오피스텔의 경우 바닥 난방이 가능해야하며, 취사시설과, 세면시설과 화장실을 갖추고 있는 주거용으로 이용이 가능해야 합니다.

보증부월세 전세임대주택의 경우 매달 내는 월세는 입주대상자본인이 직접 임대인에게 지급하여야 하며, 1년 치 월세에 해당하는 금액을 계약하는 경우 기본 보증금 외에 추가 부담으로 전세 계약 만료 시 반환함 하여야 합니다.

청년전세임대 요건
청년전세임대 요건

청년전세임대 요건

청년전세임대의 경우 무주택 요건 및 소득자산 기준을 충족하는 대학생, 취업준비생, 만 19살 만 39세 이하의 청년이 조건이며, 세 가지 종류 모두 미혼이어야 합니다. 본인이 무주택자이고 사업대상지역 내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입학예정인 대학생 본인이 무주택자이고 대학 아니면 고등고등기술학교를 졸업하거나 중퇴 후 2년 이내이며, 직장에 재직 중이지 않은 자 본인이 무주택자이면서 만 19살 이상, 만 39세 이하인 자 세 가지 종류 중 하나로 만족한 청년이라도, 3개의 순위로 나뉘는데 1순위가 제일 선정되기 쉽고, 3순위가 제일 선정될 확률이 낮은 순위입니다.

2순위 조건
2순위 조건

2순위 조건

부모님을 포함한 가족 전체의 월평균 소득 합산액이 100이하이며, 국민임대주택 자산기준을 충족하는자 3순위 요건 본인의 월평균 수익이 100 이하이며 행복주택 청년 자산기준을 총족하는자.

국민임대주택 자산기준 총자산 3억6,100만원 이하, 자동차 3,683만원 이하 행복주택 청년 자산기준 총자산 2억9,900만원 이하, 자동차 3,683만원 이하 청년전세임대주택 지원 가능한 주택 조건이 있으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2024 SH 전세임대주택 공급호수 및 개요

이번 SH 전세임대주택 공급호수 및 모집개요는 위와 같습니다. 첫번째 전세임대주택이란, 입주자격을 갖춰 선정된 입주대상자가 직접 입주하고 싶은 주택을 물색한 뒤 SH에게 알려주면 SH가 주택 소유자와 전세계약사항을 체결하고 입주대상자에게 저렴한 임대료로 재임대 하는 주택을 말합니다. 국가에서 직접 보증을 서고 중간 관리를 해주니 특히 믿음이 가는 정책입니다. 모집호수는 기존주택에 한해서 3500호를 공급하고 신혼과 신생아가정의 경우 각, 200호와 300호를 공급합니다.

또한 조건에 따라 지원금액도 상이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버튼을 통해 더 철저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대상주택은 본인지역 신청 자치구를 포함한 서울특별시 전 지역에 소재하면 가능하며 단독주택 및 공동주택 그리고 업무시설 오피스텔까지 무관합니다. 일제히 85제곱 이하인 주택에 한해서 일을 진행합니다.

청년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

청년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시 입주 희망자는 해당 접수 기간내에 LH청약플러스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청년전세임대주택 입주자격과 임대조건과 신청방법에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청년전세임대 전세금 한도액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당첨자가 신청한 지역(특별시,광역시,도)에서의 전용면적 60㎡ 이하의 주택만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년전세임대 요건

청년전세임대의 경우 무주택 요건 및 소득자산 기준을 충족하는 대학생, 취업준비생, 만 19살 만 39세 이하의 청년이 조건이며, 세 가지 종류 모두 미혼이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2순위 조건

부모님을 포함한 가족 전체의 월평균 소득 합산액이 100이하이며, 국민임대주택 자산기준을 충족하는자 3순위 요건 본인의 월평균 수익이 100 이하이며 행복주택 청년 자산기준을 총족하는자.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