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편의점 스파클링 와인 로트캡션 뀌베브룻 솔직후기 매우 드라이

GS 편의점 스파클링 와인 로트캡션 뀌베브룻 솔직후기 매우 드라이

일상 일기먹치관 일기 가성비 스파클링 와인 권장 쿠바제, 아케시 로사토 집들이, 브라이덜 샤워, 신년 파티 모임 바틀샵에서는 아케시 로사토와 아케시 프로즌을 행사가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달달한 와인을 찾는 사람들한테 가성비 와인 선물용으로 추천할만한 와인입니다. 바틀 외형도 맘에들고 가격도 괜찮아서 첫 모임에 각 한병씩 사갔다. 두 와인은 로제 스파클링 와인과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개인적으로 파티의 시작은 샴페인이라고 생각해서, 스파클링 와인을 사가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또, 단맛이 너무 남는 와인은 선호하지 않아서 모스카토도 썩 좋아하지는 않는 편입니다. 모스카토 와인도 정말 잘 고르면 너무 맛있는데, 가성비만 고려한다면 입에 단맛만 남아서 오래 먹지 못합니다. 적당히 달달한 와인이 필요할 때나 이벤트성 와인이 필요할 때 스파클링 로제 와인이 권장 와인으로 딱입니다.


까바 Cava
까바 Cava


까바 Cava

까바는 프랑스의 샴페인 혹은 크레망과 같은 전통방식으로 만들어지는 스페인 스파클링와인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짧은 숙성기간과 싼 인건비와 기계화를 통한 대량생산으로 가격이 저렴한 것입니다. 따라서 세련된 맛은 떨어지지만 전통방식으로 만들어져서 품질은 나쁘지 않습니다. 보통 까바 등급은 Cava Cava Reserva Cava Gran Reserva 순이며 그란 레제르바 경우엔 30개월 이상 숙성한다고 합니다 스페인에서는 높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 덕분에 일상처럼 즐기고, 미국에서는 파티에서 가장 많이 마시는 스파클링와인입니다.

까바는 한국에서도 가격과 비교해 뛰어난 맛과 향으로 인기가 높은데요, 아래 3가지를 추천합니다.

와인 상세 정보
와인 상세 정보

와인 상세 정보

쿠바제, 아케시 모스카토 와인은 2019 월드 스파클링 샴페인 챔피언십에서 1위를 했다고 합니다. 아케시 로사토 브뤼는 2018 AWC 브론즈 메달, 2019 AWC 실버메달을 수상한 와인으로 바르베라 70, 돌체도 30 로 구성된 이탈리아 피에몬테에서 생산된 드라이 로제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도수는 1112도 로 식전와인이나 전체요리, 기름진 생선요리와 잘어울린다. 음용온도는 68도 입니다. 아로마를 풍기면서 상큼하면서도 달지않고 깨끗한 청량감을 갖고 있습니다.

첫 오픈을 하면서 버블과 함께 잔에 따를 때 파티의 분위기가 한층 업될 수 있어요. 아케시 프로즌은 2013 Mundus Vini 골드 메달, 2017 BTI Tastins 골드메달, 2018 Berliner 실버메달을 수상한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모스카토 100%로 아스티 지역의 모스카토로 만들어진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복숭아향과 시트러스향을 풍기고 꿀처럼 달콤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