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청 공공근로 부산 일자리정보망 동쪽 고용센터 구인구직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금정구청 공공근로 부산 일자리정보망 동쪽 고용센터 구인구직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지금까지 아파트를 공급하는 것에 집중하였다면, 이제는 아파트를 잘 관리하는 데에도 신경 써야 할 때다. 아파트 등의 주택관리사들이 회원으로 가입하여 활동하는 대한주택관리사협회의 교육, 공제 사업 등을 살펴보고, 대구, 광주, 경기, 부산 등 전국의 시도회를 살펴봅시다. 우리나라 전체 주택 중 78가 아파트이고, 전체 가구 중에 63가 아파트에 달합니다. 늘어나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을 제대로 관리하기 위해 국토교통부 주택건설공급과는 1989년부터 주택관리사보라는 국가전문자격을 도입하였고, 산업인력공단에서 매번 1회씩 시험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3년간 매번 1,700명 안팎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1997년부터는 공동주택 관리를 위해 주택관리보 자격증 소지자 채용을 의무화했고, 주택관리보로 근무하면서 일정 경력이 쌓이면 주택관리사가 됩니다.


imgCaption0
감천의 특성

감천의 특성

감천동은 한국전쟁 당시 힘겨운 삶의 터전으로 시작되어 현재에 이르기까지, 민족 근현대사의 흔적과 기록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산복도로는 한국전쟁이라는 역사적 배경과 함께 지역의 지형적 특성에 의해 조성된 것으로 문화적 보존 가치가 아주 높다. 옥녀봉에서 천마산에 이르는 산자락을 따라 체제 정연한 늘어선 독특한 계단식 집단 주거형태는 감천동만의 독특한 장소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뒷집을 가리지 않게 지어진 주택의 미덕이 살아 있는 감천동은 현대의 도시인들에게 옛날의 추억을 회상하고 기억할 수 있게 하는 장소가 될 수 있어요.

서로는 배려하면서 살을 부비고 사는 민족 문화의 원형과 전통을 보존하고 있는 마을입니다.

천덕공민학교 건립 모습 현 영동아파트 자리 천덕공민학교 학생들이 나무 심는 모습 당시 판잣집은 화재에 취약하여 방화선 역할을 하도록 폭 6m 정도의 수직 계단을 3개소 설치하였는데 지금도 폭은 다소 좁아졌으나 계단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처음 건립된 판잣집들은 1970년대 슬레이트 지붕으로 바뀌고 이어 1980년대에는 판넬 및 슬라브 형태로 개량되고 변화를 겪게 되었지만 마을 특유의 골목길과 으로 불리던 구획들은 상당부분 초기의 형태로 남아 있어 근대 문화재적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부산시 민간일자리 정보

부산시는 서부산권 기계부품산업 일자리 Restart, 지역계획 및 특화산업 경쟁력강화, 스마트공장 보급사업, 제조업고도화와 안정된 청년일자리 창출, 디지털 산업 활성화 기반조성 등을 통해 올해 민간분야에 37,772개 일자리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부산 지역의 일자리 및 고용복지 전담 기관으로는 부산시청 1층 로비에 자리한 ”부산일자리종합센터” 그리 아래와 같이 부산 4개 지역에 ”부산 고용센터”가 있습니다.

감천문화마을의 조성

한때 3만 명에 이르던 인구가 1만 명으로 감소하고 빈집이 늘어나는 등 점점 쇠락해 가던 감천마을은 2009년 지역의 예술가와 주민, 행정이 합심하여 문화체육관광부가 실시한 마을예술 작업 사업에 참여하고 마을 일대에 예술작품을 설치하면서 문화마을 조성일을 시작했습니다. 또 2010년부터는 독특한 경관과 색채가 있는 공간적 가치를 살려 마을의 모습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문화 예술적 요소를 가미한 주민참여형 도시재생 방식의 개발을 본격적인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마을공동체, 전문가, 행정기관 3자가 합심하여 마을예술 프로젝트, 생활환경 개선사업 및 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 각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해낸 추진하면서 마을공동체가 활성화되고 마을기업과 동네 상권이 살아났으며 그 결과 도시재생의 롤 모델로 각광받는 최고의 문화관광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금정구 민간일자리 찾기

금정구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금사공업지역 도시기반 시설 확충, 기업활성지원, 기업 현장의견 청취 반영 등 기업친화적 금정구 만들기, 현장밀착형 취업정보센터, 이동일자리 지원센터, 테마별 기업연계 채용서포터즈 운영 등으로 민간일자리 발생 사업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관내 일자리 전담기관으로는 금정구를 관할하고 있는 부산동쪽 고용센터 부산 수영구 수영로 676 광안동에 있음와 금정구 중앙대로 1777부곡동 금정구청 정문 옆에 자리한 금정구 취업정보센터가 있습니다.

관내 기업들과 구직자들간의 미스매치 해소, 구직필증 발급, 구인구직 개척단으로 12명의 직업상담사 배치, 일대일 개별화된 취업상담 및 일자리 정보제공, 지역 내 우수 인재 알선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제고 등의 일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16884657

실입주나 투자상담등 궁금하신 내용은 언제든 연락주시면 친절상담 해드립니다. 부산의 중심을 담은 이음 오션뷰 모델하우스의 경우 사전예약제로 운영되고있으니 사전 전화방문예약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감천의 특성

감천동은 한국전쟁 당시 힘겨운 삶의 터전으로 시작되어 현재에 이르기까지, 민족 근현대사의 흔적과 기록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민간일자리 정보

부산시는 서부산권 기계부품산업 일자리 Restart, 지역계획 및 특화산업 경쟁력강화, 스마트공장 보급사업, 제조업고도화와 안정된 청년일자리 창출, 디지털 산업 활성화 기반조성 등을 통해 올해 민간분야에 37,772개 일자리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천문화마을의 조성

한때 3만 명에 이르던 인구가 1만 명으로 감소하고 빈집이 늘어나는 등 점점 쇠락해 가던 감천마을은 2009년 지역의 예술가와 주민, 행정이 합심하여 문화체육관광부가 실시한 마을예술 작업 사업에 참여하고 마을 일대에 예술작품을 설치하면서 문화마을 조성일을 시작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