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입국 신고서 작성 제주항공 기내식

3년만에 출발하는 해외 여행 저녁 비행기라 집에서 푹 쉬다가 버스를 타고 공항으로 갔다. 김해공항까지 환승없이 동시에 가는 노선 버스가 있어서 버스를 타고 갔다. 307번 버스는 김해 공항 국내선, 국제선 둘다. 바로 앞에 정류장이 있어서 좋습니다. 김해공항 국제선에 도착해서 수하물을 부치는데 저녁 시간임에도 사람이 꽤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짐 부치는 데에 오래 걸리길래 왜 그런가했는데 내 순서가 되어 보니까 체크인하는 곳에서 수하물도 부치고 필리핀 입국시에 필요한 서류도 함께 검사하고 있었습니다.

이트래블, 백신접종증명서영문, 이티켓, 여권 이렇게 다. 보여달라고 하셨습니다. 필리핀 입국 서류라고해서 미리 준비해가긴했지만 필리핀 공항에 도착해서 연구하는 줄 알았는데 대한민국에서 출발하기 전에도 검사하는지는 몰랐어서 조금 당황했다.

imgCaption0
마티나 라운지

출국심사를 마치고 아침식사를 하기 위해 마티나 라운지에 방문하였습니다. 오전 7시부터 오픈을 하는데 이미 웨이팅이 꽤나 긴 편입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올 때까지도 웨이팅이 있었기 때문에 출국 시간을 감안하여 이용시간을 잘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무료 라운지 이용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를 사용한 것으로 보였습니다. 현실 이용을 해보니 무료로 이용할 경우 꽤나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혹시나 라운지를 활용하고 싶어 다른 비용으로 39를 지불한다고 하면 반대하고 싶습니다.

이 돈으로 별도로 식사를 하는 것이 훨씬 이득일 것입니다.

리잔 씨파크 호텔 탄차베이

주소 1496 Tancha, Onna, Kunigami District, Okinawa 9040496 일본 맵코드 206 158 09671 무료 wifi, 바다전경, 평면 TV, 부대시설실내수용장,야외수용장, 스파, 헬스, 레스토랑 등 주차장 유료1박 500엔 리잔씨파크 호텔 도달 짐만 쏟아지고 주차장으로 감. 주차장은 호텔 맞은편에 바로 있다 처음엔 무료주차장인줄 알고 예약했는데, 유료 였음 주차장은 넓어서 정말 좋았음. 미리 결제 시스템이 아니고 호텔에서 표를 주는데 그걸로 왔다갔다.

제주항공 탑승동

제주항공 7C 1101편의 탑승동은 127번으로 셔틀 트레인을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항공기는 보잉 B737800 기종으로 좌석은 33 배열을 하고 있으며 좌석 간 간격은 넓지 않은 편입니다. 하지만 2시간가량의 비행 동안 큰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보편적인 저비용 항공사들의 기종들이 그렇듯 모니터는 따로 없으며, 충전을 할 수 있는 콘센트나 USB 포트도 없으니 참조 바랍니다.

모바일 체크인 수속 절차

셀프 체크인과 셀프 수하물 사용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키오스크 사용 방법이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셀프 이용 가능 항공사에 해당된다면 꼭 사용해서 보시길 추천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마티나 라운지

출국심사를 마치고 아침식사를 하기 위해 마티나 라운지에 방문하였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잔 씨파크 호텔 탄차베이

주소 1496 Tancha, Onna, Kunigami District, Okinawa 9040496 일본 맵코드 206 158 09671 무료 wifi, 바다전경, 평면 TV, 부대시설실내수용장,야외수용장, 스파, 헬스, 레스토랑 등 주차장 유료1박 500엔 리잔씨파크 호텔 도달 짐만 쏟아지고 주차장으로 감.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주항공 탑승동

제주항공 7C 1101편의 탑승동은 127번으로 셔틀 트레인을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