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트레이더스 경기 지역 정기 휴점일 언제 대형마트 23년 10월 쉬는 날 휴무일 할인점 할인마트
주말에 시간이 되어서 평촌을 잠시 다녀왔다. 도보임장 경로는 위와 같이 다녔다. 위의 부림동쪽과 관양2동쪽의 회사단지도 보고싶었지만 시간관계상 가지 못해 다소 아쉬웠다. 처음 평촌역에서 내려 범계역까지 걸어가며 상권과 평촌중앙공원을 보고, 범계동쪽을 지나며 주거단지와 호계동쪽에 들어서는 신축단지들의 분위기를 보며 쭉 내려와 학원가와 식품 촌을 지나 다시 평촌역쪽으로 올라와 전반적인 분위기를 훑어봤다. 평촌내리자마자 바로 이어진 상권들이 보였습니다.
서현역을 생각나게할만큼 큰 인프라였는데, 지인들과 놀러, 부모님과의 외식, 기업 동료분들과의 회식에 걱정없어보였습니다. 다만, 유흥업소가 자주 눈에 띈다는 점이 단점이었다. 이 거리는 범계역에 도착할때까지 쭉 이어져있었습니다.
안양, 평촌, 인덕원은 경기도 일원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이 지역들은 대중대중교통 이용이 용이하고, 대중교통 인프라가 잘 발달해 있어 수도권 근처에 위치한 도시들로서 주거 및 상업지역으로서 매력적입니다. 안양은 경기도 남서부에 위치한 도시로, 서울시와 인접한 지역입니다. 지하철 1호선과 4호선이 연결되어 있어 대중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안양역을 중심으로 상업시설과 주거지가 혼재한 도시입니다. 안양은 또한 한양대학교 안양캠퍼스와 안양아트센터 등 문화 시설도 갖추고 있어 문화적인 측면에서도 매력적입니다.
평촌은 경기도 안양시와 일산동구 경계에 위치한 도시로, 서울시와도 인접한 지역입니다. 지하철 1호선과 4호선이 연결되어 있어 대중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근처에 신한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인문캠퍼스, 인하대학교 인천캠퍼스 등 대학교 역시 위치해 있어 학생들이 많이 거주하는 도시입니다.
1 2, 4째주 일요일 휴무 점포10일, 24일 2, 4째주 일요일 휴무 점포입니다. 지역별로 확인하세요 2 2, 4째주 수요일 휴무 점포13일, 27일 오산 김포 풍무 3 등등 요일 휴무 점포 추석에 휴무 점포있으니 확인하시기바랍니다. 추석 당일 영업 시간 1100 2200 지점별 휴무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아래 홈페이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거단지는 생각한 모습 그대로였다. 조용하고, 학교 역시 많고, 살기 좋은 동네. 분당과 분위기가 아주 흡사하여 익숙했다. 버스도 많이 다니며, 이날 중앙공원에서 축제를 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사람도 없고 한적해서 걷기 좋았다. 1기 신도시라 그런지 인도나 도로도 잘정비되어있어 이전에 갔던 염창동과 참 많이 비교되었습니다. 다만 보이는 아파트들이 확실히 직접보니 많이 노후되어 있었습니다. 대부분이 복도식 아파트처럼 보였고 외관이 많이 손상되어보였습니다.
코오롱 아파트와 무궁화건영 아파트 사이로 보이는 평촌트리지아3단지아파트24.08월 예정. 건설 막바지에 들어선 것 같다. 이를 비롯해 현재 평촌에 공급예정인 아파트가 많은데 시세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합니다. 그 저명한 평촌 학원가다. 큰 도로 양 옆으로 학원들이 빽빽하게 들어서있었습니다. 확실히 건물은 많이 낡아보였습니다.
안양시청 이전
안양시청 이전 반발 플랜카드를 보고 확인해보니, 현재 시청이전으로 꽤나 떠들썩한 소식을 알 수 있었습니다. 시청사를 현 동안구에서 만안구로 옮기는 것은 최 시장 핵심 공약입니다. 이전 예정지는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안양 6동가 거론되고 있습니다. 현 시청사에는 기업을 유치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한다는 게 최 시장 계획입니다. 현 시청사에는 기업을 유치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한다는 게 최 시장 계획입니다.
안양시청을 이전하고 기업을 유치할 계획이라 하는데, 호재로 작용할지 악재로 작용할지는 모르겠다.
다만, 시청 이전 후 꽤나 매력적인 기업이 유치된다면 호재로 작용할 듯 싶습니다.
GS파워 안양열병발전처
평촌역 근처에 공장처럼 보이는 곳이 있어 봤더니 발전처가 떡하니 있어 신기하여 찍었다. 근처에 따로 소음이나 안좋은 영향을 미치진 않는지, 혹은 하나의 일자리로써, 좋은 영향을 미치는지 한번 확인해봐야겠다. 평촌역부터 범계역까지 이어지는 많은 상가들과 놀거리, 이마트부터 롯데백화점, 옆의 중앙공원까지 너무나도 잘 형성되어있어 놀랐다. 다만, 유흥업소들이 꽤나 많이 보인다는 점이 걸렸습니다. 마침 진행하던 중앙공원 축제로 인해 아이키우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지역이라는 걸 몸소 느꼈습니다.
초,중,고까지 있어 세를 주게되면 꽤나 안정감으로 갈 수 있을 것 같다. 도로정비가 잘되어있어 교통이 편해보였습니다. 학원가와 먹거리촌으로 인해 어린이 학원보내고 가족끼리 외식하기 좋아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