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근로장려금 신청 기간, 지급 날짜 및 계산기
알아볼까? 1. 49재 뜻 2. 49재 날짜 계산법 3. 상차림 및 차림 4. 금기사항 사십구재는 대승 불교식 장례의식으로, 고인이 죽은 후 초재부터 1주일7일마다. 7번씩 지내는 재를 말합니다. 49일이라는 숫자는 대승 불교의 전승에서 나왔는데, 죽은 사람의 영혼이 일반적으로 칠칠일49일 동안 저승에 머무르며 명부시왕 중 일곱 대왕들에게 7일째 되는 날마다. 심판받다가, 49일에 최종심판을 받고 환생합니다. 하여, 심판을 받는 날에 맞추어 49일 동안 7번 재를 지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에서는 불자불교 신자 집안들이 흔히 사십구재가 끝난 다음 탈상하는데, 원래대로라면 49일간 7일째 되는 날마다. 한 번씩 재를 올려야 하지만, 돈과 시간이 많이 들기 때문에 간단하게 마지막 49일에 하는 재만 지내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합니다.
추석의 역사, 시초, 유래
추석의 시초 기록은 삼국사기와 신증동국여지승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고대 일본의 승려 엔닌이 저술한 입당구법순례행기 중 839년 8월 15일 기사에도 당시 신라인들이 즐겼던 추석 풍습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해당 문헌대로라면 추석은 신라가 고구려에 승리한 날이라는 뜻입니다. 이것이 조선시대에 와서는 임금이 직접 제사를 지내는 국가 행사가 되었습니다.
공휴일로 처음 지정된 1949년에는 추석 당일만 휴일이었습니다.
이후 1986년, 추석 다음 날음력 8월 16일이 공휴일에 포함되었고 1989년부터는 추석 전날음력 8월 14일까지 휴일로 지정되고 3일 연휴가 만들어졌습니다.
만연세 도입 후 변화
그렇다면 만연세 도입 후에는 어떠한 방식으로 변화가 될까요? 사실, 이미 대부분 법령에서 만나이를 적용하고 있기에 국민들이 느끼는 체감상의 변화는 미비할 전망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결국 만 6세 아이가 초교 입학을 하는 것, 만60세가 정년인것, 만65세가 국민연금을 수령하는 건 마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세는 나이로 사회생활을 하지만, 결국 법령에서는 만나이를 적용해서 진행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보험은 보험나이를 적용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보험료 산출이나 가입 가능 여부 확인 시에는 만연세 대신 보험나이를 적용합니다. 계약일이 보험연세 상승시점이라면 올해생일과 내년생일일 때 달라진다는 것이죠. 내년이 생일이라면 보험나이는 1살이 더 적용이 되는 것입니다.
2023년 근로장려금 지급일
2023년 근로장려금 지급일은 신청 날짜에 따라 다릅니다. 2022년 하반기 신청자의 경우 6월에 지급되며, 2023년 상반기 신청자의 경우 12월에 지급됩니다. 가장 인기 있는 5월 정기 신청 기간의 경우 8월 말까지 지급이 완료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추석의 역사, 시초, 유래
추석의 시초 기록은 삼국사기와 신증동국여지승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연세 도입 후 변화
그렇다면 만연세 도입 후에는 어떠한 방식으로 변화가 될까요? 사실, 이미 대부분 법령에서 만나이를 적용하고 있기에 국민들이 느끼는 체감상의 변화는 미비할 전망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2023년 근로장려금
2023년 근로장려금 지급일은 신청 날짜에 따라 다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