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스카이을 통해 알아보는 오늘의 항공소식

에듀스카이을 통하여 알아보는 오늘의 항공소식

오늘의 항공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내년 초에 대한항공과 아시아나가 그야말로 합병을 하게 될 거라는 소식입니다\(o;)ノ ​ 지난해 말부터 합병한다고 했었지만 각국의 심사와 검토 검토 과정에서 대한항공의 항공권 가격 인상과 서비스 하락이 추정 혹은 우려된다며 독과점을 해소할 시정 조치안을 제출하라고 요구했기 때문입니다.


대한항공 나이제한/키제한은?
대한항공 나이제한/키제한은?


대한항공 나이제한/키제한은?

사실 대한항공뿐만 아니라 항공사에서는 나이를 어느정도 보는 것도 사실이기는 합니다. 그러나 나이에 가장 자애로운 항공사 중 하나가 바로 대한항공이며 여승무원 기준 30대 초반도 꽤 많습니다.고 하기 때문 나이에 관하여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키! 사실 항공사에서 안전에 관한 사실때문 키를 많게 보는 것도 사실입니다. 키 제한이 폐지가 된지 오래이긴 하나 그래도 아예 안볼 수 없는것이 바로 키라고 생각합니다.

그치만 키는 면접에서 해당되는 부분이기도 하며 키 역시 대한항공이 자애로운 편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아무리 키가 작으신분들이라도 최소 160만 넘으면 불가능은 없습니다.고 진지하게 생각하는 바입니다.

마일리지 대책 변경 : 구간의 세분화, 거리 비례 마일리지 사용
마일리지 대책 변경 : 구간의 세분화, 거리 비례 마일리지 사용

마일리지 대책 변경 : 구간의 세분화, 거리 비례 마일리지 사용

결혼 할 때부터 신용카드는 무요건 마일리지 적립으로 하였기에 그간 많게 제주도는 매번 다녔지만 멀리 간 작은 없어서 마일리가 생각보다. 많게 적립되어 있었습니다. 요즘에 들어 마일리지가 소멸된다, 정책이 변화해서 손해를 본다는 말들이 많아서 한번 천천히 살펴보았습니다.

저희는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있고, 최초에는 주요한 하나카드(구. 외환카드) 크로스마일 카드를 사용하였습니다.

아쉽게도 크로스마일 카드가 몇년전에 강제(?)로 폐지가 되어 체크신용카드 사용기간이 경과한 카드는 한꺼번에 사용 정지 및 해지가 되어 버렸습니다. (참 이 부분도 할 말이 많지만 하지 않겠습니다. 중간에 크로스마일 적립율을 자유롭게 줄이지 않나, 크로스마일 적립으로 손해가 커지니 결국 해당 카드를 폐기시켜 버려 임의적으로 사용을 중단시켜버렸습니다.

2023 대한항공 신입객실승무원 지원자격(대상)

대한항공 신입객실승무원 지원자격 및 대상에 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교정시력 1.0이상인 자 -기졸업자 아니면 2023년 2월 졸업예정자 이상 가능 – 토익 550점 이상인 자 혹은 토스/오픽 레벨 IM 이상 보유자 (2020년 11월18일 이후 응시한 국내시험에 한함)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지원자격은 위의 사항을 참고하시면 되겠으며, 지금까지 승무원을 준비해온 예승이라면 당연히 어학점수는 미리 준비되어 있겠죠?! 어학점수가 준비되어 있는 분들은 자소서에 더욱 더 신경을 써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 자카르타 공항, 사파이어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

3년 전 자카르타에서 인천행 대한항공 비즈니스를 타고 들어갔을 때는 스카이팀이라 가루다. 항공 라운지를 안내해 줬었는데, 이번에는 새로 지은 사파이어 플라자 프리미엄 라운지로 가라고 합니다. 가루다. 항공 라운지가 좋았던 것 같아서 거기로 갈 수도 있는지 물어봤는데, 둘 중 하나로 갈 수 있다고 한 것 같음. 확실하지는 않기도 하고 또다시 사파이어에서 가루다로 가려면 되돌아 걸어가야 하니까 그냥 사파이어 들어가기로. 탑승 게이트도 사파이어에서 더 가까웠음. 공항 내부는 한산했는데 반해 라운지 안에는 사람이 그래도 좀 있었습니다.

분명히 새로 지은 거라 가루다항공 라운지 보다. 쾌적하긴 했다. 혹시나 가루다항공 라운지도 리모델링했을지는 모르겠지만. 라운지 음식은 뷔페 아니고, 오더 가숙련된 메뉴들이 있어서 하나든 여러 개든 주문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