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대상 신청방법

경기도 제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대상 신청방법

CtrlF 를 선택해 지역을 빠르게 찾아 보세요. 이번 겨울 난방비 폭탄에 어려움을 겪을 국민에게 각 지자체가 긴급 편성한 재난지원금을 중심으로 존재감 있는 올해 새로 생긴 지원책도 몇몇 곳 정리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역 행정 홈페이지를 찾아 보시고, 여기에 정리되어 있지 않더라도 직접 행정구역의 홈페이지를 찾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 에너지바우처를 받는 대상에게는 지원비용을 2배로 늘려 현재 15만2천을 30만4천원으로 인상합니다.

사회적배려대상자에 대한 가스요금 할인액도 현재의 9천원3만6천원에서 2배 인상된 1만8천원7만2천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그외 에너지바우처를 받지 못하는 모든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게 가스요금 할인을 최대 지원 금액인 59만 2천원까지 상향지원합니다.

재난지원금 이유로 시민 1인당 5만원의 난방비를 일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청기간은 3월6일부터 5월30일까지이며 온라인 신청을 받고, 오프라인 신청은 4월 3일부터 할 수 있습니다. 지급대상은 안양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내국인과 결혼이민자, 영주권자입니다.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에 벽걸이형 에어컨 설치 지원사업을 합니다. 신청기간은 2월14일부터 3월 24일까지이며 1958년 이전 출생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대상입니다.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재정 부담은 어떻게?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재정 부담은 어떻게?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재정 부담은 어떻게?

경기도에서 90 부담 시군에서 10씩 부담 단, 재정적 어려움을 겪는 시군을 고려하여 초과세수에 따른 도의 조정교부금 약 6천억 원을 시군에 조기 배분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경기도 3,736억원을 부담하게되고 시군에서 415억원을 부담하게 된다고 하네요. 수원, 용인, 성남, 화성, 시흥, 하남 등 교부세액이 중앙정부 몫 매칭액에 미달하는 시군에는 예외적으로 도가 부족액을 100 보전 전 도민 지급에 반대의견을 가진 시군을 배려해 시군 자율판단에 따라 시군 매칭 없이 90만 지급하는 것도 용인 올해 초과세수로 재원을 충당하기 때문에 지방재정에 부담 우려가 없습니다.는 판단하에 진행되는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경기도민 100에 지급 발표였습니다.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는 05세 영유아 양육 가구 영유아 가정에 난방비 20만 원씩 지급하고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중 노인, 영유아, 장애인, 한 부모 등 3만5017가구에 지원되는 에너지 바우처 금액을 15만 2000원1인 가구 기준에서 30만 4000원으로 인상합니다. 2023년 입영지원금을 20만원으로 상향 지급합니다. 지급대상은 신청일 현재 구리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계속 거주한 현역병 및 사회복무요원 입영소집 예정자며, 기준은 2023년 1월 1일 이후에 입영예정인 청년입니다.

지급 신청은 입영소집통지서 수령 후 입영 전에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면 됩니다. 제3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을 1인당 30만원씩 가구별 계좌입금으로 지원합니다. 4월 14일까지 기장군청 홈페이지와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을 받으며 3월 9일부터 요일별 5부제가 해제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경기도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은 온라인으로 경기지역화폐 카드 혹은 시중 13개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 홈페이지 중 스스로가 요구하는 곳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홈페이지 기존에 사용하던 경기지역화폐 카드나 시중 13개 카드사 중 하나를 선택해 온라인으로 재난 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0월 1일 오전 9시 오픈되는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 대상자 해당 여부를 확인하고, 재난 기본소득을 입금받을 카드사를 선택하면 해당 카드사의 모든 카드로 재난 기본소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제가 아닌 홀짝제가 적용됩니다.

이번에는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하여 글을 써보았는데요 경기도민만 주는 재난지원금에 대한 시각은 확실히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경기도는 하는데 왜 우리 도는 못하냐라는 의견도 있을 것이고, 니 돈도 아닌데 생색을 낸다는 의견도 있고, 정말 사람들의 성향은 워낙 다양하니깐요. 그래도 이러한 정책들이 코로나 시대에 힘든 국민들을 위한 마음이고, 진짜로 도움이 된다면 그게 정말 좋은 정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도 조삼모사로 세금을 막 걷기보다는 쓸데없는 곳에 쓸 금전계획을 발견해서 줄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면서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배경 등 내용 총정리 글을 마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재정 부담은

경기도에서 90 부담 시군에서 10씩 부담 단, 재정적 어려움을 겪는 시군을 고려하여 초과세수에 따른 도의 조정교부금 약 6천억 원을 시군에 조기 배분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는 05세 영유아 양육 가구 영유아 가정에 난방비 20만 원씩 지급하고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중 노인, 영유아, 장애인, 한 부모 등 3만5017가구에 지원되는 에너지 바우처 금액을 15만 2000원1인 가구 기준에서 30만 4000원으로 인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

경기도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은 온라인으로 경기지역화폐 카드 혹은 시중 13개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