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벌레 나오는 이유 그리마 퇴치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정보 알리미 JH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집에서 나오는 벌레 중 하나인 좀벌레 생기는 이유와 퇴치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래된 옷을 꺼낼 때 장롱을 잘 살펴보시면 기어 나오는 벌레가 바로 좀벌레인데요. 많은 주부분들이 오래된 옷을 꺼낼 때 보시고 깜짝 놀라시는데 사람을 물거나 하지는 않지만 의류를 갉아먹는 해충이여서 보이면 퇴치하시는 게 좋습니다. 좀벌레 퇴치를 위해 들어오신 분들 중에 다른 벌레 퇴치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제 글 맨 아래 링크를 남겨두었으니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자 그러면 이시간부터 좀벌레 생기는 이유와 퇴치법에 에 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해충과 익충
돈벌레는 익충이라고 부르지만 은 딱히 구분할 것이 없습니다. 사람에게 해로우면 해충, 이로우면 익충인데요. 기준이라는 것이 없기 때문에 모든 벌레는 해충으로 봐도 무방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하지만 돈벌레는 익충이라고 부르죠. 해충뿐만 아니라 해충들의 알까지 모두 잡아먹기 때문인데요. 모든 벌레 마찬가지지만 많은 다리와 움직임을 보며 익충이라 잡지 않아야 한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잡을 수 있다면야 잡는 것이 좋고 집에 해충이 살고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해충, 바퀴벌레 퇴치에 대한 계획도 세워야 합니다.
돈벌레는 사람을 물기도 하는데요. 벌레 물린 자국에 비해서는 작고 빨갛게 부어오르는 정도로 크게 영향이 있지는 않습니다.
돈벌레란?
크기는 약 23cm 정도 합니다. 물론 훨씬 큰 것도 있습니다. 다리는 15쌍이 있으며 아주 빠르게 움직이는 벌레입니다. 생긴 건 지네와 유사하게 생겼습니다.
돈벌레가 하루 종일 하는 일이라곤 다른 해충을 잡아먹는 일에만 집중을 합니다. 그래서 어찌 보시면 돈벌레가 집에서 이로운 역할을 하는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합니다. 외형적으로 징그럽게 생기지만 않았다면 좀 더 좋았을 텐데 돈벌레는 너무 징그럽게 생겨서 인간에게 미움을 받고 있습니다.
위생 관리
돈벌레는 위생환경이 나쁘거나 청결하지 않은 곳을 좋아하기보다. 그곳에 먹이가 많기에 찾는 것입니다. 더러운 곳에 어떤 벌레들이 사는지 이미 다. 알고 계실 텐데요. 그리마의 번식력은 다른 해충, 벌레들에 비해 낮습니다. 아니 그냥 낮다고 할 수 있는데요. 집에서 한 마리가 아니라 짧은 간격으로 두 마리 이상 발견되었다면? 예상했던 벌레, 바퀴벌레 등이 많이 서식하고 있다고 해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돈벌레가 생기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원인이 있는 것입니다.
돈벌레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처음 돈벌레는 따뜻하고 습한 기온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 똑같은 경우 여름에 주로 자주 나타납니다.
집에 해충이 많을 경우돈벌레는 해충을 잡아먹기 위해 태어난 벌레입니다.
집 안에 돈벌레가 있다는 이유는 집에 해충이 많습니다.는 이야기입니다.
돈벌레는 본능적으로 해충이 많은 곳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집 안에서 돈벌레는 봤다면 돈벌레보다. 다른 측면을 신경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말은 즉 돈벌레가 있다는 것은 집안에 해충이 많습니다.는 이야기이고 해충이 많습니다.는 것은 우리 몸이나 피부에 이상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정리 및 요약
집 혹은 집 주변을 깔끔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벌레, 해충들이 모여들게 됩니다. 거주하는 인원은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잘 모르며 살아가죠. 벌레가 많아지는 여름철 외부에서 침투하는 것에 관해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살다가 우연히 돈벌레, 그리마와 마주치게 됩니다. 이상 돈벌레가 나오는 이유에 관해 알려드렸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해충과 익충
돈벌레는 익충이라고 부르지만 은 딱히 구분할 것이 없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돈벌레란
크기는 약 23cm 정도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위생 관리
돈벌레는 위생환경이 나쁘거나 청결하지 않은 곳을 좋아하기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