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인증서의 장점과 단점 공인인증서와의 차장점 취급기관
이번에는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및 다시발행 방법을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갱신은 기존에 인증서 만료일 30일 전부터 만료일 직전에 하는 것으로서 간단한 개인정보만으로 갱신이 가능합니다. 다만 재발급은 인증서 만료일 유효기간이 지나버렸거나 인증서 자료를 잃어버렸을 경우에 하는 것으로서 단순 갱신보다. 개인정보(아이디,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ARS 인가 등)를 더 적지않게 입력해야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갱신과 재발급은 PC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단점
범용성 최악. 이용 가경험이 많은 곳이 극히 제한적입니다. 많은 증권사와 카드사 그리고 정부기관에서 사용이 불가하고 여전히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특히 표면적으로는 사용이 가경험이 많은 은행권에서조차 ”금융”거래에 금융인증서를 사용할 수 없는 촌극이 빚어지고 있었는데 아직까지도 개선의 여지가 없습니다.. 여전히 힘든 타행 등록이 필요합니다. 새 브라우저/앱을 등록하는 사용인가 절차에서 발신자(금융결제원)가 요금을 부담하는 ARS 혹은 SMS 수신 인증이 아닌 사용자가 요금을 부담하는 SMS 발신 인증을 요구합니다.
해외 거주자가 이용할 수 있는 ARS 발신 인증도 추가하였지만 가격 부담은 여전합니다. 마이인포앱 인증도 추가되었으나, 이 역시 해외 거주자가 이용하기에는 힘들다. 작동 원리상 인터넷 브라우저 쿠키를 삭제하면 사용인증을 다시 거쳐야 합니다.
NH농협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농협 범용인증서 발급방법 ※ NH농협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 인터넷뱅킹 인증센터에 접속하여 주세요. 일반인의 경우 혼자 인터넷뱅킹에, 기업은 사업체 인터넷뱅킹에 접속해주시면 되어 인증센터 접속후 아래 공동인증서 발급절차에 따라 발급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 사진 크게보기 ] NH농협 인터넷뱅킹 인증센터에 접속해주셨으면 먼저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여 주세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의 경우 보안매체를 하드디스크, 이동식디스크, 휴대통화 등 저장매체에 저장하여야 하기 때문 다른 보안응용 프로그램을 컴퓨터내에 통합설치 해주신 다음 발급이 가경험이 많은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NH농협 인터넷뱅킹 인증센터에서는 인증서 발급/다시발행 뿐만아니라 인증서 갱신, 타기관 인증서 등록, 범용인증서 발행 등 다양한 인증서 관리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