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년대 우리나라영화 의 특징

1970년대 우리나라영화 의 특징

한국영화의 자존심을 되찾게 한 영화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영화 밀수에 관하여 알아봅시다 류승완 감독의 작품으로 개봉 첫날인 2023년7월 27일 밀수는 오늘 청중 31만8101명을 모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 했다고 합니다.


입소문에 의한 영화 흥행지수
입소문에 의한 영화 흥행지수

입소문에 의한 영화 흥행지수

입소문이 저조한 영향인지 2일차 청중 수 약 18만 명, 3일차 청중 수 약 22만 명을 동원했다.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영화이니 주말 청중 수에서 반등을 노려 봐야 합니다. 개봉 4일차 오전 11시 40분 경 누적 청중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2023년 개봉작 중 개봉 당일에 달성한 범죄도시3, 4일차 자정에 달성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에 이어 세 번째로 빠른 기록입니다.

그리고 당일 약 47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4일차까지 총 125만 관객을 동원했다. 개봉 5일차에도 약 47만 명의 관객을 동원해 누적 청중 수 170만 명을 돌파하며 2023년 한국 영화 개봉작 중 청중 수 2위를 달성했다.

오픈 연도 제목 가수
오픈 연도 제목 가수

오픈 연도 제목 가수

1971 불티 전영록

1954년 생일 전영록은 가수이며 영화배우로도 활동한 독특한 가수입니다. 배우였던 아버지 황해의 가수 백설의 둘째로 태어났습니다. 처음 영화배우로 시작했지만 작곡과 작사에도 능해 가수로 활동합니다. 한때 영상 대여점을 시작했으나 적자가 이어지자 폐업했다. 이미영과 결혼해 두 명의 자녀를 가졌으나 1997년 이혼합니다.

영화 밀수 소개

열길 물속은 알아도 한길 사람 속은 모른다 평화롭던 바닷가 마을 군천에 화학 공장이 들어서면서 하루아침에 일자리를 잃은 해녀들. 먹고 살기 위한 방법을 찾던 승부사 춘자김혜수는 바다. 속에 던진 물건을 건져 올리기만 하면 큰돈을 벌 수 있다는 밀수의 세계를 알게 되고 해녀들의 리더 진숙염정아에게 솔깃한 제안을 합니다. 안절부절한 일임을 알면서도 생계를 위해 과감히 결단을 내린 해녀 진숙은 전국구 밀수왕 권 상사를 만나게 되며 확 커진 밀수판에 진중하게 빠지게 됩니다.

영화 등등 정보

한국 영화, 특히 여름 텐트폴 영화는 언론 시사회에서 대부분 긍정적인 평을 내리며 밀어 주기 때문에 언론과 일반인 층의 평이 갈리는 현상은 자주 생겨나는 편입니다. 이 영화는 영화의 전반적인 분위기에서 호불호가 발생하기 때문에 관객층의 성향 차이를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응답하라 시리즈나, 타 레트로 드라마 때문에 익숙해질대로 익숙해진 청년층들에겐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올 여지가 있습니다. 김혜수의 경우 캐릭터의 특성을 잘 살려 창작물의 분위기를 끌어올린다는 평과, 분위기를 감안해도 지나치게 오버 연기를 하는 것 같다는 연기에 대한 검토 심사 있습니다.

영화 개봉 1주 차 티켓 파워

개봉 전날에는 드림웍스의 틴에이지 크라켄 루비가, 당일에는 월트 디즈니 픽처스의 헌티드 맨션이 개봉합니다. 하지만 틴에이지 크라켄 루비의 경우 3사 극장 중 롯데시네마에서만 개봉해 확보 가능한 상영관이 적은 와중 선개봉한 해외에서 저조한 검토 심사 및 흥행을 보이고 있어 한국 개봉 후에도 이를 따를 가능성이 크며, 헌티드 맨션 역시 타 작품 대비 낮은 인지도 및 예매율로 보아 두 영화 모두 흥행은 거의 기대하기 힘들다.

때문에 실질적인 경쟁작은 2주 전에 개봉한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과 장기 인기 중인 엘리멘탈입니다.

한국 노동운동가 전태일의 일대기

예쁜 청년 전태일은 1995년에 개봉한 대한민국의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박광수 감독이 연출하고, 이창동, 김정환, 이효인, 허진호, 박광수 등이 극본을 맡았으며, 홍경인, 문성근, 김선재, 이주실, 명계남, 독고영재, 안소영, 김승수 등 여러 배우들이 출연했습니다. 이 영화는 1995년 11월 18일에 극장에서 개봉되었으며, 상영 시간은 96분으로, 35mm 필름으로 촬영되었으며 컬러와 흑백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등급은 1995년 11월 13일에 받았고, 총 입장 청중 수는 235,935명이었습니다. 또한, 이 영화는 제46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서 초청작으로 선정되어 국제적인 애정을 받았습니다. 영화 예쁜 청년 전태일 1995는 한국의 역사적 인물인 노동운동가 전태일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입소문에 의한 영화

입소문이 저조한 영향인지 2일차 청중 수 약 18만 명, 3일차 청중 수 약 22만 명을 동원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오픈 연도 제목 가수

1971 불티 전영록1954년 생일 전영록은 가수이며 영화배우로도 활동한 독특한 가수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 밀수 소개

열길 물속은 알아도 한길 사람 속은 모른다 평화롭던 바닷가 마을 군천에 화학 공장이 들어서면서 하루아침에 일자리를 잃은 해녀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