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연봉 실수령액 급여 계산기 세전 세후 계산 사용 방법

2023 연봉 실수령액 급여 계산기 세전 세후 계산 사용 방법

보통 월급을 계산할 때 연봉을 12개월로 나누어서 계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월급에서 국민연금, 건강보험료 등 4대 보험과 소득세 등이 공제되어 최종 금액이 지급되기 때문에 임금 실수령액이 달라집니다. 이때,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로 계산해 보시면 쉽게 실제 수령 금액이 얼마인지 계산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손쉽게 연봉 실수령액을 계산할 수 있는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 사용 방법1. 네이버, 사람인, 잡코리아, 인쿠르트 등에서 연봉 실수령액 계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네이버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 서비스 연봉 탭을 클릭합니다. 3. 실제 연봉 및 소망 연봉을 입력하고 계산하기를 클릭하시면 공제내역을 제외한 실수령액을 계산해서 보여줍니다.


소득세, 근로소득 간이세액표
소득세, 근로소득 간이세액표

소득세, 근로소득 간이세액표

4대 보험도 내 급여에서 공제되는데 소득세 또한 공제되고 있는데요. 소득세의 경우는 4대 보험처럼 몇 , 요율이 딱 정해진 것이 아닌 국세청의 근로소득 간이세액표에 근거해 소득세를 공제하고 있습니다. 손쉽게 말하면 세전 급여, 부양가족 수에 그러므로 내가 납부하는 소득세가 다르고 이를 알기 쉽게 제시한 표가 근로소득 간이세액표이며 아래의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지방소득세 또한 내 급여에서 공제되고 있는데요. 근로소득 간이세액표 기준 해당하는 소득세의 10가 공제된다는 점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임금 받기 전 내야 하는 세금들
임금 받기 전 내야 하는 세금들

임금 받기 전 내야 하는 세금들

저희가 받는 연봉 실수령액은 내 통장에 들어오기 전에 미리 세금을 납부하고 들어오는 금액인데요. 월급에서 기본적으로 빠져나가는 돈은 소득세와 지방소득세 그리고 4대 보험이 있습니다. 소득세는 연봉에 따른 세율이 적용되어 빠져나가고, 지방소득세는 소득세의 10 정도의 세금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4대 보험은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이 있습니다. 4대 보험료는 근로자와 사업주가 같이 부담하는 것이며 산재보험만 사업주가 전부 부담하는 보험입니다.

국민연금은 4.5, 건강보험은 3.545, 고용보험은 0.9씩 매달 월급에서 빠져나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대 보험 요율
4대 보험 요율

4대 보험 요율

올해 4대 보험 요율은 국민연금 4.5, 건강보험 3.545, 노인장기요양보험 0.435, 고용보험 0.9로 근로자의 경우는 기업과 분담하기 때문에 국민연금 및 건보료 부담이 적은데요. 일반 근로자가 아닌 프리랜서 및 투잡을 하는 경우 수입이 더 높게 책정될 수도 있기에 더 많은 4대보험료 및 소득세를 내야 할 수도 있고 이 경우라면 내가 추측하는 나의 연봉 실수령액보다. 더 적게 계산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국민연금의 경우 비과세 급여를 제외한 급여의 9가 통상 부과되고 고용주가 절반인 4.5를 부담하기 때문에 근로자의 경우 내 급여에서 4.5가 공제되고 있는데요. 월급이 많을수록 비례해서 국민연금 납부액이 상승하는 것이 아니라 월 급여기준 524만원, 연봉 6,288만원을 넘으면 더 이상 늘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잡코리아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

취업홈페이지 잡코리아에서도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는 입력해야 하는 내용이 모두 같고 결괏값도 같기 때문에 자주 활용하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득세 근로소득 간이세액표

4대 보험도 내 급여에서 공제되는데 소득세 또한 공제되고 있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임금 받기 전 내야 하는

저희가 받는 연봉 실수령액은 내 통장에 들어오기 전에 미리 세금을 납부하고 들어오는 금액인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4대 보험 요율

올해 4대 보험 요율은 국민연금 4.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