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증상 불편감을 줄이기 위해

허리디스크증상 불편감을 줄이기 위해

허리는 우리 육체를 반으로 나누었을 때 중심 부분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에 허리에 문제가 생기게 될 경우 작은 부분만으로 문제가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전신의 이상, 일상의 활동에 큰 지장이 생기게 될 수도 있습니다. 허리가 아플 경우에는 걷고, 뛰는 것과 같은 활동은 물론, 앉거나 눕는 것 같은 것도 어려움을 겪으면서 일상 생활이 어려워질 수 있기에 초기에 치료를 하면서 왜 고통이 생기게 되는지 아시는 것이 좋은데요, 운정허리통증 치료 심사숙고하는 분들을 위해서 허리통증의 주된 원인 중 하나가 되기도 하는 디스크 치료를 돕는 곳을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허리디스크는? 흔히 허리가 아플 때 디스크가 아닐까?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우리들이 흔히 병명처럼 생각하고 있는 디스크는 원래는 병명이 아니라 척추체 사이를 연결하는 인체의 한 구조물을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허리디스크, 추간판 탈출증은 세 가지 주요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차례 단계는 외부 섬유륜은 정상이지만 내부 섬유륜이 파열하여 수핵이 팽창한 상태를 나타내며, 두 차례 단계는 섬유륜 전체가 파열하여 수핵이 탈출하는 것을 의미하고, 세 차례 단계는 수핵이 완전히 탈출한 상태입니다. 더불어 부골화라는 네 차례 단계도 존재하며, 이 단계에서는 수핵이 이미 빠져나가서 무미마른 뼈와 같이 굳어져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탈출 방향에 따라 증상이 다르며, 각 개인에 따라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장 자주보이는 탈출 방향은 우측후방과 좌측후방이며, 그다음으로 후방중앙 방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방으로 터지는 경우는 극히 드물며, 이는 섬유륜 앞부분이 뒤보다. 강하고 압력을 받는 방향이 후방인 경우 발생합니다.


허리 디스크 수술은 언제 해야 할까?
허리 디스크 수술은 언제 해야 할까?

허리 디스크 수술은 언제 해야 할까?

교통사고 같은 외부 충격에 의해 허리 척추뼈가 완전히 골절되고 디스크가 터지지 않는 이상 수술은 지양해야 합니다. 아니면 약간의 통증을 계속 무시하고 잘못된 자세를 고수하면 만성 디스크 질환으로 발전합니다. 보통 46주가량 자연치유가 이뤄지도록 약물이나 통증주사의 도움을 받는다. 길게는 12주까지 지켜보는데, 이 기간 이후에도 통증 개선이 없고 다리 저림이나 다리 통증 현상까지 나타난다면 수술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자연치유가 되는 허리 디스크
자연치유가 되는 허리 디스크

자연치유가 되는 허리 디스크

아마도 8090의 디스크로 인한 허리 통증은 자연치유가 가능합니다. 우리 몸이 그렇게 만들어졌다. 보통 46주간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는 생태계를 피할 수만 있다면, 터졌던 수핵이 몸 안으로 당연한 색의 흡수되는 과정이 우리 몸에서 당연한 색의 이뤄진다.

터진 수핵이 신경근을 짓눌려 초기에는 심한 고통을 유발하지만, 우리 체질은 흘러나온 수핵을 곧 이물질로 인식하여 흡입하여 제거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입니다.

수핵이 체내에 흡수되어 제거되면 통증은 완화되고 당연한 색의 디스크가 치료됩니다. 만약 불가피한 경우에서 움직임을 줄 수밖에 없고 통증으로 너무 아프다면 약물치료나 통증주사의 도움을 받아 이 기간을 슬기롭게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 구부정한 자세

앉는 자세가 허리에 가장 많은 힘을 가합니다. 이때 가장 좋지 않은 것은 허리를 구부정하게 혹은 숙이고 있는 자세다. 이 자세는 상체의 무게를 고스란히 허리 부위로 받아내기 때문에 마치 척추뼈 위에 높은 중량의 추로 얹어놓고 지속적인 압박을 받는 것과 동일합니다. 또한 많이 굽어진 쪽의 디스크에 심한 압박이 들어갑니다. 이런 자세를 지속하면 당연히 압력을 이기지 못하고 디스크가 터지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미세현미경적 척추간판 절제술 Microscopic Discectomy

– 미세현미경적(Microscopic): 이 용어는 작고 정밀한 현미경을 사용하여 수술을 진행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현미경은 작은 디스크 부위를 확관해 정밀하게 수술을 진행합니다. 척추간판Intervertebral Disc 척추 간의 공간에 위치한 디스크로, 척추 간의 충격을 완화하고 척추의 유연성을 지속적인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디스크는 외상이나 퇴행성 질환으로 생깁니다.

절제술Discectomy 이것은 디스크의 일부 아니면 전체를 제거하는 수술입니다. 척추간판에서 생겨나는 사안을 해결하기 위해 디스크의 손상된 부분을 제거합니다. 미세현미경적 척추간판 절제 및 이식술 Microscopic Discectomy with Fusion 이식술Fusion 척추간판을 절제한 후, 이 인공 디스크와 함께 뼈를 이어 붙이는 과정을 포함하는 수술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허리 디스크 수술은 언제 해야

교통사고 같은 외부 충격에 의해 허리 척추뼈가 완전히 골절되고 디스크가 터지지 않는 이상 수술은 지양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연치유가 되는 허리

아마도 8090의 디스크로 인한 허리 통증은 자연치유가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구부정한 자세

앉는 자세가 허리에 가장 많은 힘을 가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