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 공기업 이슈 LH, 건설현장 82개 공구 270건 불법행동 확인

한국토지주택공사 공기업 이슈 LH, 건설현장 82개 공구 270건 불법행동 확인

서민에게 더 나은 내일을 준비할 수 있도록 따뜻한 주거복지와 맞춤형 도시재생 등 우리나라 국민 모두가 희망하는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기 위한 파트너인 LH 한국 토지주택공사는 전국의 토지 주택 분양정보 및 임대정보와 3기 신도시 사전청약 등 여러가지 주택정책일을 펼치는 곳입니다. 법률 제9706호 한국 토지주택공사법에 따라 설립된 LH는 토지의 취득과 개발. 비축. 제시 그리고 도시재생. 개발과 정비 그리고 주택의 건설과 공급. 관리 일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서민들의 주거생활안정을 위한 주목적을 위해 공사 돈 40조 원을 전액 정부가 출자한 공공기관입니다.

LH 한국토지주택공사 본사는 경상남도 진주시 충의로 19에 위치해 있으며 총 28개의 지역본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원 수 및 이직자 비율
직원 수 및 이직자 비율


직원 수 및 이직자 비율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직원규모는 임원 7명, 일반정규직 정원 6,710명, 무기계약직 정원 2,168명으로 총 8,885명의 대형 공공기관 입니다. 다만,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직원 땅투기 사건으로 2020년 9,683명이었던 정원에서 크게 감소한 정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성직원의 수는 현재 3,112명으로 전체 직원의 3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3개년 남녀이직자 비율은 2020년 남성 4.2%, 여성 1.7%, 2021년 남성 7%, 여성 3.3%, 2022년 남성 6.3%, 여성 3.5%의 수준이었습니다.

2021년 LH 직원 땅투기 사건이 있던해 남성직원의 퇴직률과, 그 다음해인 2022년 퇴직률이 높은 편 이었으나, 이전 퇴직자 비율과 여성직원의 경우 낮은 퇴직률을 보이고 있어 상당히 만족도가 높은 직장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국 토지주택공사의 주요 사업은
한국 토지주택공사의 주요 사업은

한국 토지주택공사의 주요 사업은

더 좋은집과 사람과 자연을 담은 도시건설 등 서민의 공공임대주택을 위한 건설부터 부동산금융까지 여러가지 일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1. 도시조성사업 전국 곳곳에 신도시를 조성하여 1기 신도시 분당과 일산을 시작으로 현재 3기 신도시 조성을 하고 있으며 도시 조성사업은 택지개발 촉진법과 공공주택 특별법, 도시개발법에 따라 추진되어 행정중심 복합도시, 혁신도시 외에도 여러가지 스마트시티 조성을 통해 도시의 경쟁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건설과 정보통신기술 등을 융합하여 도시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시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신도시 스마트시티 편리와 안전, 친환경 등 효과적인 도시관리 운영 2. 주거복지사업 여러가지 계층의 서민들을 위한 주택공급을 통해 연관 입주대상조건별 기준에 따라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여러가지 형태의 주택을 제공하는 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