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모바일 발급 방법

국민은행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모바일 발급 방법

전자세금계산서 인증서로 사용할 수 있는 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에는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와 사업자 범용인증서가 있습니다. 특히 사업자 범용인증서는 전자세금계산서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그 외에도 나라장터, 정부과제, 각종 증명서 발급, 4대보험, 은행에서 사업자번호로 거래 시 사용 가능한 모든 용도에서 사용하는 인증서입니다. 각 용도별로 있어야 할 인증서가 여러가지라면 사업자번호로 하는 모든 거래와 업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업자 범용인증서 하나 발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사업자 범용인증서 발급방법이자 전자세금계산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은 크게 3단계로 구분됩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서를 기술하고 요금을 결제합니다.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 서류를 제출할 방법인 발급서비스 방법을 선택하고 서류를 제출하시면 발급안내장을 수령해볼 수 있습니다.


재발급받는 순서
재발급받는 순서

재발급받는 순서

1. NHBank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접속을 먼저 합니다 2. 인증센터농협 인증센터로 이동하여 공동인증서을 선택하고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선택해 줍니다. 3. 인증서 종류 선택인증서 종류를 선택하고 발급 혹은 재발급받으실 종류를 선택합니다. 선택 후 비밀번호까지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은행보험용 혹은 범용인증서를 누르시면 됩니다.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갱신방법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갱신방법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갱신방법

22 인증서의 분실, 도난, 폐쇄 등의 대처방법

범용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 혹은 3년입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인증서를 갱신하거나 다시발급 받아야 합니다. 인증서를 갱신하려면 발급기관의 홈페이지에서 갱신 신청을 하고, 결제를 합니다. 갱신된 인증서는 기존의 인증서와 동일한 과정에서 저장됩니다. 인증서를 다시발급 받으려면 발급기관의 홈페이지에서 다시발급 신청을 하고, 결제를 합니다. 재발급된 인증서는 새로운 과정에서 저장됩니다.

인증서가 분실되거나 도난당했다면, 즉시 발급기관에 연락하여 인증서를 폐기해야 합니다. 폐기된 인증서는 복구할 수 없으므로,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인증서가 손상되거나 오류가 발생했다면, 발급기관에 문의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결이 어렵다면, 인증서를 폐기하고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진행
공동인증서 발급 진행

공동인증서 발급 진행

팝업을 닫고 스마트폰의 디지털OTP스마트보안카드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문구가 보입니다. 아래의 팝업이 보이지 않는다면 스마트폰에서 디지털 OTP 앱을 완전히 종료시켜 주시고 다시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확인을 누르고 앱에서 설정한 비밀번호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PIN번호 6자리를 생성합니다. 여기에서 보이는 PIN 번호를 PC의 인증센터 디지털 OTP PIN번호 입력란에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인증이 성공하면, 다음 화면에서 인증서 저장 위치를 지정하시면 공동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재발급받는 순서

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22 인증서의 분실, 도난, 폐쇄 등의 대처방법범용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 혹은 3년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진행

팝업을 닫고 스마트폰의 디지털OTP스마트보안카드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문구가 보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