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으로 공부하는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국비지원으로 공부하는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메뉴 좋아요 – 댓글달기 – 공유하기 메뉴 레이어

본문본문
본문

본문

좋아요 – 댓글달기 0

현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으로 사회복지사일을 하고 있다.

노인장기요양시설에서 근무하면서 이대로 만족하고 싶지 않아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졌다.

사실은, 4년동안 부전공으로 사회복지를 공부하고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받았지만,

요즘은 너무나 쉽게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중에 하나이기에 경쟁력을 가지려면 사회복지사1급은 있어야지 싶다.

슬픈현실이지만, 1급 자격증이 있으므로 해서 다양한 분야 중에서 더욱 전문인으로 인정받고 나 또한 한단계 성장할 수 있는 필수요건이 아닐 수 없다.

낮에는 요양원에서 사회복지사로 일하고 밤에는 집에 돌아와 저녁식사 후 인강을 들으며 한달동안 병행하였다.

드디어 100강의의 강의를 듣고 중간고사, 최종평가, 과제를 오늘에서야 마칠 수 있었다.

국비지원으로 공부한 사회복지사1급자격은 뉴엠국비지원이라는 뉴엠원격평생교육원에서 수강하였다.

3과목을 수강신청하여 인강을 듣고, 중간고사와 총괄평가, 과제 등 60점 이상이넘으면,

인강을 1년 동안 연장하여 들을 수 있고, 나머지 5과목에 대해서도 인강을 들을 수있게 해준다하여 부랴부랴 신청하게 되었다. 물론,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은 많은 문제를 풀어봐야 하기에 문제풀이에 대해서도 자료를 제공해 준다고 하니 열심히 3과목의 인강을 듣고 시험을 보고, 과제를 제출하였다.

인강은 30강 이상, 40강 이상이라 3과목을 하니 100강의가 넘었다.

그래도, 15분 이상이면 수강한 것으로 인정해주니 배속으로 들으니 퇴근 후 하루에 5강의씩은 들을 수 있었다.

매 강의마다 의견을 제출해야하는 부분이 있어 애를 먹긴 했다.

2022년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시험일정을 뉴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작년보다 좀 시험이 빨라질 듯 하다.

뉴엠 국비지원에서 제공해주는 인강과 기출문제로 공부하여 꼭꼭 시험에 합격했으면 좋겠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을 준비하고자 찾으시는 분이계시면 함께 공부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