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요리 이것도 있어요 비오는날엔 미나리전 부침개
미나리요리로 미나리 삼겹살도 해먹고 미나리 무침도 많이 해드시죠? 저는 미나리로 미나리페스토 만들어서 스파게티 해먹는 것도 좋아하는데요. 미나리는 생으로도 먹을 수 있는 채소라서 활용도가 많은 봄철 나물입니다. 삼겹살이랑 구워먹으려고 미나리를 한 단 사둔게 있었으나 일이 있어서 삼겹살을 못먹게 되어서 미나리 한단으로 뭘할까 고민하다가, 비가오는 날이라 미나리전으로 만들었는데 기름소리와 냄새 지글지글 갓 구워낸 미나리전이 어찌나 맛있던지요. 역시 비오는날에는 부침개가 제격입니다.
미나리 요리
미나리는 여러가지 요리에서 사용되는 재료로 매우 유용합니다. 일반적인 미나리 요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나리 무침 미나리를 먹기 쉽게 썰어서, 양념장을 더해 무침으로 즐기는 방법입니다. 고춧가루, 참기름, 간장, 다진 마늘 등으로 만든 양념장을 더해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미나리 갈비찜 갈비찜에 미나리를 함께 넣어 조리하는 방법입니다. 고기의 육즙과 미나리의 향긋한 향이 어우러져 맛이 더해집니다. 미나리 국 미나리를 물에 넣어 국물을 끓여 만드는 방법입니다.
미나리와 함께 고사리, 돼지고기, 쇠고기 등을 함께 넣어 만드는 미나리국도 인기가 있습니다. 미나리전: 부침가루에 미나리를 살짝 코팅하여 기름에 튀겨 만든 요리입니다. 부드러운 식감과 탱글탱글한 맛이 일품입니다.
미나리100g 양파 작은것 반개 당근 3cm한도막 홍고추1개 청양고추1개 부침가루 수북하게 3큰술50g 물 4큰술 50ml 소금1작은술 집에 있는 냉털재료에요 사실 미나리전에 들어가는 채소는 따로 정해진 바는 없지만 홍고추와 청양고추를 넣었더니 색감도 예쁘고 매운맛이 살짝씩 나는게 참 맛있떠라구요 달콤하게 맵다. 그감정 그대로에요 당근과 양파를 채썰어 넣어주니 단맛도 나고 좋았어요 새송이버섯을 채썰어넣거나 팽이버섯을 적절하게 잘라 넣어도 잘 어울릴 것 같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