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자의 금연’을 통하여 ‘청소년의 흡연예방’으로 금연의 기준을 바꾼 HS애드 2020년 금연캠페인

흡연자의 금연’을 통해 ‘청소년의 흡연예방’으로 금연의 기준을 바꾼 HS애드 2020년 금연캠페인

플로터로 광고 포스터 크게 뽑아서 학교 이곳 저곳에 붙이기포스토는 최대한 간단하게 만들었다저학년 아이들도 이해할 수 있도록 전임자 선생님이 19년도에는 지문트리를 했었다그 현수막이 여전히 있어서 그거 위에다. 큰 나무 새로 뽑아서 가렸다저기에는 나뭇잎, 사과모양 포스트잇에 금연문구 작성해서 붙이는 활동을 할 거다. 컬러프린터로 스티커라벨지에 출력하기이것도 미리캔버스로 이쁘게 만들었다. 그리고 열심히 자르기 가족과 함께 금연안내 표지판 찍어오기를 해오면 이 상품 세트를 줍니다.


노담배어 금연캠페인 대표 캐릭터 개발
노담배어 금연캠페인 대표 캐릭터 개발

노담배어 금연캠페인 대표 캐릭터 개발

2020년에는 청소년들과 좀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접점을 형성하기 위해 캐릭터도 개발했습니다. 노담배어라는 이름을 가진 금연캠페인 캐릭터 탄생 스토리에 대하여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태초의 금연 조상은 노담배어였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호랑이가 담배 피우던 시절, 쑥과 마늘만 먹던 호랑이는 담배를 피우고 싶어 30일을 채 참지 못하고 금연구역인 동굴을 뛰쳐나갔죠. 하지만 곰은 100일간 노담을 실천하여 태초의 금연 조상이 되었는데요. 100일간 노담을 실천한 곰이 동굴 밖으로 나오니 털이 황금색으로 변해 빛이 났다고 합니다.

그렇게 제작된 보건복지부 금연캠페인 대표 캐릭터 황금빛 곰 노담배어는 곳곳에서 여러가지 활동을 하고 있으니, 앞으로의 활약도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학교대항전 1일 1노담
학교대항전 1일 1노담

학교대항전 1일 1노담

2020년 금연캠페인 연계 프로그램을 아이데이션할 때 핵심 타깃이었던 청소년들의 사랑을 끌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그 중 하나가 학생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집단인 학교를 활용하여 경쟁심을 유발하는 대항전을 진행하면 어떨까?였고, 금연과 연관된 1일 1퀴즈를 풀며 학교별로 학생들이 노담선언을 하는 1일 1노담 학교대항전을 진행하였습니다. 운영 결과 총 1,281개 학교50,483명의 학생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종료된 프로그램입니다.

캠페인 후기

저에게 작년은 2020년 금연캠페인을 유저 입장이 아닌 실무자 입장에서 직접 기획하고 운영해보며 대내외적으로 여러 상을 수상하는 쾌거까지 이뤄냈던 값진 한 해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금연의 새로운 접근법이었다는 점에서 유저들의 혹평도 간혹 있었지만, 과도기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드러운 현상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국 모든 학생을 시작으로 많은 흡연자 분들도 노담을 자랑스러워하고 대담하게 여길 수 있는 금연문화가 정착되길 희망하며, 이번 캠페인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노담배어 금연캠페인 대표 캐릭터

2020년에는 청소년들과 좀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접점을 형성하기 위해 캐릭터도 개발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학교대항전 1일 1노담

2020년 금연캠페인 연계 프로그램을 아이데이션할 때 핵심 타깃이었던 청소년들의 사랑을 끌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캠페인 후기

저에게 작년은 2020년 금연캠페인을 유저 입장이 아닌 실무자 입장에서 직접 기획하고 운영해보며 대내외적으로 여러 상을 수상하는 쾌거까지 이뤄냈던 값진 한 해가 아닐까 싶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