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햄스트링 부상 카타르 국제 대회 우루과이전 출전여부

황희찬 햄스트링 부상 카타르 국제 대회 우루과이전 출전여부

슬와부 근육군의 근육 파열은 보디빌딩에서는 슬와부 근육군 파열이 흔히 발생합니다. 특히 스쿼트 동작에서 전방으로 몸통을 과도하게 구부릴 때 자주 생긴다. 힘을 주어 골반을 바로 세우는 동작을 취할 때 대퇴이두근의 단두를 제외한 슬와부 근육군은 과도하게 스트레칭된 상태에서 수축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근육군의 중간이나 상부가 빈번하게 파열됩니다. 레그 컬 머신에서 무거운 중량을 걸고 운동을 할 때에도 슬와부 근육군이 파열될 있습니다. 특히 다리를 펴고 근육들이 스트레칭된 상태에서 첫 동작을 시작할 때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슬와부 근육군의 근섬유 파열은 그리 심각하지 않다고 할 수 있지만 늘 통증이 동반되며 합병증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사실 이 근육군이 파열된 후에는 섬유성 반흔이 자주 나타나는데 섬유성 반흔이 생기면 다른 조직들과 마찰이 일어나고 이로 인해 스포츠 활동 시 통증과 움직임에 제약이 따른다.


imgCaption0
햄스트링 부상

햄스트링 부상

햄스트링은 허벅지 뒤 대퇴이두근, 반건양근, 반막모양근 등이 포함됩니다. 쉽게 말해 허벅지 뒤 근육인데 이는 뛰거나 방향 전환을 할 때 주로 사용하며 엉덩이 관절과 무릎 관절에 모두 영향을 줍니다. 햄스트링은 무릎을 굽히고 펴는 과정에서 수축, 이완하는데 이같은 경우애 강한 힘으로 무릎을 굽히고 피면 햄스트링이 재빠르게 이완되고 파열됩니다. 특히 축구선수를 포함한 과격한 운동을 하는 운동선수의 경우 자주 파열되는 모습을 볼 있습니다.

축구선수의 경우 갑자기 방향을 전환하거나 순간적으로 빠르게 속력을 올리거나 공을 차는 동작을 수시로 하기 때문에 햄스트링 과부하가 걸리기 쉽습니다.

슬와부 근육군의 스트레칭

한 발로 서서 무릎을 살짝 구부린다. 반대쪽 다리는 앞으로 내밀어 무릎을 완전히 펴고 발등을 몸 쪽으로 당긴다. 대퇴 위에 손을 얹고 등은 약간 아치형으로 만든다. 대퇴 뒤쪽이 스트레칭되는 느낌에 집중하며 천천히 몸통을 앞쪽으로 기울입니다. 골반 높이까지 몸통을 기울이도록 합니다. 20초간 멈춰 자극에 집중하고 천천히 시작 자세로 돌아와 반대쪽도 같은 방안으로 시행합니다. 응용 동작 한 발로 서고 반대쪽 다리를 벤치 위에 얹어 무릎을 완전히 펴고 발등을 당겨 시행합니다.

웨이트 운동 시 스트레칭 동작의 주된 기능은 근육 속에 있는 근섬유의 긴장을 균등하게 하고 부상을 막는 것입니다. 근섬유 긴장도가 균등하지 않으면 무거운 중량으로 운동 시 긴장도가 높은 근섬유가 파열될 있습니다. 따라서 첫 차례 준비 운동 단계에서 스트레칭 운동을 해야 합니다.

테니스 레그 예방하기

테니스 레그의 대부분의 원인은 종아리의 유연성부족, 근육약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따라서 종아리 근육의 충분한 스트레칭과 근육강화운동, 워밍업을 통해 종아리 근육파열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벽을 보고 서서 양손으로 벽을 짚고 한쪽 발을 뒤로 뺍니다. 뒷다리는 무릎을 편 상태로 유지하면서, 앞다리를 구부립니다. 뒤쪽 다리의 종아리가 땡기는 느낌이 들어야합니다. 뒷다리 무릎을 살짝 구부린 상태로도, 앞 다리를 구부려 종아리가 충분히 당겨지도록 합니다.

1520초 유지 3 set 양쪽 다리 모두 적용하면 됩니다. 계단이나 현관 턱에 올라가 발뒤꿈치를 들었다. 내렸다. 하는 것도 종아리 근육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여기까지 지난 햄스트링에 이어서 종아리 근육파열에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늘 갑작스러운 운동이나 무리한 운동은 부상당하기 십상이니 특히나 요즘에 같은 겨울철에는 충분한 워밍업은 필수입니다.

우루과이전 황희찬 결장, 손흥민은 출전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재 부상에 있는 김진수, 손흥민, 황희찬의 우루과이전 출전여부에 대하여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는데 먼저 11월 24일 목요일 우루과이 전에는 황희찬은 결장, 손흥민, 김진수는 출전 가능하다고 기자회견에서 벤투 감독은 밝혔다. 대한민국의 경우 현재 공격수 포지션에 적은 숫자를 배치하고 미드필더에 많은 숫자를 배치하였고 황희찬 선수 역시 대표팀에서는 미드필더를 맡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격적은 스타일과 울버햄튼에서의 본래 포지션이 공격수임을 감안한다면 한국의 공격 카드가 하나 줄었기 때문에 포메이션이나 스타일에 조금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이에 공격 카드로 나상호, 정우영을 활용한 공격카드를 배치할 수도 있고 혹은 대표팀에서 날개, 윙 포지션에서도 주로 활용되던 황희찬이기에 송민규 선수까지도 활용해볼만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햄스트링 부상

햄스트링은 허벅지 뒤 대퇴이두근, 반건양근, 반막모양근 등이 포함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슬와부 근육군의 스트레칭

한 발로 서서 무릎을 살짝 구부린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테니스 레그 예방하기

테니스 레그의 대부분의 원인은 종아리의 유연성부족, 근육약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