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호주 시드니포트스테판 or 시드니골드코스트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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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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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는 푸빌라와 제이릴라, 롯데는 벨리곰, 현대도 눈곰이,해오 ,타고나 상표를 출원하면서 인물 사업을통해 MZ세대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그래도 가장 유명한건 롯데의 벨리곰이지 않나 싶습니다. 벨리곰은 맨첨부터 몰래카메라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마케팅적으로 다가간 것이 아닌 콘텐츠로 다가갔고, 그런 방식으로뜬 캐릭터이기 때문좀더 팬층이 두터울것 같다. 어떠하게보시면 이같이 인물 마케팅도 찐팬 마케팅의 연장선이지 않을까란 생각이 든다.

진정한 찐팬은 사실 가격이 구매요인에 크게 작용하지 않기 때문기업입장에선 가장 효율이 높은마케팅 방안일 것입니다. 다만 어떠하게이런 팬들을 모집하고, 지속해서 유지하는지가 관건입니다. 이를 위해 디테업무적으로세계관을 구축하고, 다른 종류의프로모션과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기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해결방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추가 조사

벨리곰 인기에hellip; 롯데홈쇼핑 벨리곰 NFT 2.6억원대 매물도 등장 Bellygom #1920rsquo;가 2억6224만원(18만3567달러)에 매물로 나왔어요. 하지만이건 호가기 때문실거래로 아직 이뤄지진 않았지만 lsquo;Bellygom#1142rsquo;는 최신 111만원(774.19달러)에 거래됐고 lsquo;Bellygom#5550rsquo;와 lsquo;Bellygom#4525rsquo;은 개별적으로 102만원(718달러), 109만원(764.8달러)에 판매됐습니다.

이 외에도 수십만원대 거래는 드물지 않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벨리곰 NFT 발행 당시 가격이 1개에 20만원 정도였음을 감안하면 NFT 시장에서 벨리곰 NFT의 차액은 투자금대비 5배 이상 치솟은 셈입니다.

벨리곰 NFT는 롯데홈쇼핑과 디지털마케팅 사기업 FSN이 손붙잡는 지난 8월 선보인 NFT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