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팜 1인창업아이템 건강식품 도매 위탁판매 소분기업 알아봅시다
1. 커피전문점 가장 첫차례 인기 창업아이템으로는 바로 커피전문입니다. 커피전문점은 매장컨셉이나 특색을 잘 살려서 해야 하기 때문에 인테리어 비용과 등등 기구비용 등 초기에 나가는 비용이 많은편입니다. 하지만 최근 뉴스나 기사만 보더라도 얼마나 대부분의 사람들이커피를 찾고 있는지는 명확히 알수 있어요. 거기다. 등등 상권만 봐도 굉장하지요. 최근들어 국내외에 폭발적으로 매장을 늘려가고 있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예를 봐도 얼마나 대부분의 사람들이커피를 즐기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향후 1020년 성장잠재력이 농후한 커피연관 사업이니 믿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커피소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만 보아도 얼마나 잠재력 있는 아이템인지 알 수 있을 거에요. 소득수준도 점점 상승하면서 커피시장도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쇼핑몰 창업순서 쇼핑몰 개설
쇼핑몰을 어디에 어떤 걸 개설할까?라는 생각을 많이 하실 겁니다. 초보자라고 한다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나 쿠팡, 11번가, G마켓, 카카오 쇼핑과 같은 오픈마켓에 입점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오직 하나 오픈마켓보다는 여러곳에 동시 입점 지원하셔서 내 상품들을 등록하는데 익숙해져야 합니다. 각 쇼핑몰별로 검색 노출, 키워드, 주요 타깃, 정산 날짜, 수수료가 차이가 있습니다. 여러 쇼핑몰들을 공부해야합니다.
그리고 자기가 판매하는 상품이 어느 오픈마켓에 입점해야 유리할지에 대하여 생각해봐야 하겠습니다. 만약에 자기가 엄청난 인플루언서로 SNS로 내 사이트를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 할 수 있다면, 직접 내 도메인을 가지고 카페 24나 워드프레스를 이용해서 수수료가 없이 나만의 브랜드명 아이덴티티를 살린 쇼핑몰을 제작할 수도 있겠습니다.
쇼핑몰 창업 순서 고객관리
고객관리도 중요합니다. 아무리 비대면으로 온라인에서 구현하는 일이지만, 결국은 사람이 하는 일입니다. 내 물건을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사람들이 정말 만족할 수 있도록 해야 하고 좋은 리뷰와 평가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가장 필요한 부분은 역시 제품의 질입니다. 제품의 질만으로 고객들이 좋은 평가와 사진 리뷰를 남기고 평가점수 5점을 주지 않습니다. 제품에 대하여 평가를 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상품 발송시 손편지를 쓰는것도 좋고, 포장을 꼼꼼하게 이쁘게 하는것도 방법이며, 물건을 빨리 받을 수 있도록 배송에 신경을 쓰는 것도 방법입니다. 고객이 쇼핑 경험에 대하여 만족할 수 있게 제품의 질 외에도 각자의 방안으로 최선의 노력들을 해야합니다. 리뷰가 쌓이면 내 제품이 점점 더 상위 노출이 되고 또 그만큼 더 많이 팔리게 됩니다.
쇼핑몰 창업순서 통신판매업 신고
사업자등록증, 구매안전이용 확인증, 사업자 통장, 신분증을 가지고서 시청에 통신판매업 신고를 해야 합니다. 최근들어 가 가능해졌습니다. 비슷하게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온라인 신청을하더라도 고증을 수령하러 갈 때에는 자기가 직접 시청으로 가거나 대리인이 가야 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게 되면 통신판매업 신고증이 나올때까지 약 2일 ~ 3일 정도의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쇼핑몰 창업순서 상품등록
상품을 선정했다면 상품등록을 해야 합니다. 위탁방식이야 굳이 상품등록 이미지에 엄청 신경 쓸 필요까진 없겠지만, 자기가 사입을 했거나, 직접생산을 했다고 한다면 해당 상품의 사진을 잘 찍고 설명을 잘해서 상품을 사고 싶게 만들어야 합니다. 상품 대표 이미지를 등록하고, 상세 설명을 보면서 상품에 대하여 잘 소개해야합니다. 상품 이미지만 보고서 사고싶게 만들어야하고, 상세설명을 통해 설득해나가야 합니다.
또한 상품 상세 설명 페이지가 잘못 기재되게 되면 반품이나 교환의 사유가 되기도 하니 사실에 근거하여 올바르게 입력하고 허위적인 내용이 없어야 합니다.
자물쇠 효과
기획 마케팅
그러면 여기까지 생각해 봤을 때, 주변에서 자기가 판매할 수 있는 많은 아이템 항목이 정리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사안은 자기가 팔 수 있는 것은 남도 팔 수 있으므로 그만큼 경쟁률이 치열하다는 점입니다. 이미 좋은 자리를 선점한 잘 보고된 판매자들에 비하면 내 상품은 저기 어디 산골짜기에서 판매해야 할 정도의 관련하여 있을 테니까요.그래서 마지막으로 가장 필요한 것은 기획과 마케팅입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기획을 해서 내 상품을 브랜딩 하느냐에 따라 같은 상품이라도 사람들에게는 다른 모습으로 다가갈 수 있습니다. 꼭 여기서만 이 상품을 구매해야 하는 이유 다른 데는 비교도 하고 싶지 않을 정도로 충성하고 싶은 브랜드명 이게 바로 자물쇠 효과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기획이 정말 중요하고, 기획을 통해 충분히 브랜딩이 되었다고 생각한다면 마케팅을 통해 사람들에게 알리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쇼핑몰 창업순서 쇼핑몰
쇼핑몰을 어디에 어떤 걸 개설할까?라는 생각을 많이 하실 겁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쇼핑몰 창업 순서 고객관리
고객관리도 중요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쇼핑몰 창업순서 통신판매업
사업자등록증 구매안전이용 확인증, 사업자 통장, 신분증을 가지고서 시청에 통신판매업 신고를 해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