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근육 둘레가 두꺼우면 좋은가

허벅지 근육 둘레가 두꺼우면 좋은가

연세 따라 운동법이 달라져야 한다고 합니다. 무리해서 운동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갑자기 운동하려니 힘들 것이 먼저 생각나 시도조차 안 하게 되기도 합니다. 무엇이든 부족한 점이나 지나치면 문제가 생기게 되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죠. 대부분 좋아하거나 필요해서 하는 운동은 생각하지만 피해야 할 운동은 생각조차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꾸준한 운동은 체중 유지와 혈액순환뿐 아니라 몸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좋은 음식도 과식하면 탈이 나고 체질에 맞지 않으면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허벅지 근육을 키워라
허벅지 근육을 키워라

허벅지 근육을 키워라

당뇨환자의 경우 허벅지 근육을 키우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허벅지 근육이 많고 둘레가 클수록 당뇨 발병 위험이 적다고 합니다. 몸속 장기나 조직 중 포도당을 가장 많이 소모하는 부위로 우리들이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면 몸속에 포도당이 많아지게 되지만 이때 췌장에서 분비한 인슐린이 당을 분해해 혈당을 조절하게 됩니다. 인슐린은 몸속 장기와 조직에 포도당을 보내 에너지원으로 쓰게 만들고 마지막으로 근육세포에 보내 근육의 에너지원으로 쓰이게 됩니다.

허벅지 근육의 경우 전체 몸의 23 이상이 모여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실 허벅지 근육은 섭취한 포도당의 70%가량을 소모하기 때문에 허벅지 근육량이 많을수록 식후 혈당량이 올라가지 않게 됩니다.

허벅지 근육 늘리려면?
허벅지 근육 늘리려면?

허벅지 근육 늘리려면?

허벅지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을 한 뒤 반드시 근력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빠르게 걷기를 2040분가량 한 뒤 스쾃이나 레그 프레스를 1020분간 해주셔도 좋습니다. 스쾃의 경우 초기에는 맨몸으로 시작해도 되지만 일정 시점이 지나도 횟수만 늘리게 되면 유산소 운동이 될 수 있기에 숙련도에 따라 아령바벨 등 무게를 높여가면서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게를 높일 경우 1한 번에 15회 전후로 가능한 무게를 이용하면서 가벼워지면 점차 무게를 늘려갑니다.

중년 이후의 조심해야 할 운동법
중년 이후의 조심해야 할 운동법

중년 이후의 조심해야 할 운동법

운동 시 내 몸 경우에 각별히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혈압이 있는 경우 거꾸리 같은 운동기구를 잘못 사용하면 피가 뇌로 쏠리면서 뇌출혈이 올 수 있으며 뇌동맥류가 있는 경우 무리하게 무거운 것을 드는 근육운동을 하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무게를 아주 조금씩 올리고 경우에 따라 맨몸 위주의 운동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년 이후 좋은 운동법

정형외과 전문의 나타샤 트렌타코스타 박사에 의하면 50세가 넘었을 경우 무조건적으로 주 3회 이상 운동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가볍게 시작하는 것이 좋으며 첫 번째로는 플랭크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나이가 들면 자세가 구부정하게 되지만 코어 근육이 튼튼하면 꼿꼿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플랭크는 코어 근육을 강화하기에 좋으며 등허리 등이 아플 일이 줄어들고 따로 헬스장에 가지 않아도 어디서나 할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요가스트레칭을 계속해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초체력을 다지고 유연성을 늘리는 데에는 요가가 좋으며 전신 근육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요가가 쉽지 않은 경우 스트레칭을 꾸준하게 해 주면 유연성과 민첩성이 좋아지기 때문에 부상을 막아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걷기는 누구나 이해하는 최고의 운동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허벅지 근육을 키워라

당뇨환자의 경우 허벅지 근육을 키우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허벅지 근육 늘리려면?

허벅지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을 한 뒤 반드시 근력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년 이후의 조심해야 할

운동 시 내 몸 경우에 각별히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