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압박골절 통증은 뼈의 마찰때문입니다
교통사고나 낙상사고 아니면 넘어짐 사고로 인해 허리디스크 후유장해 보험금을 알아보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사실 디스크와 후유장해는 바늘과 실처럼 손해사정 업계에서 오랫동안 떨어질 수 없는 관계였죠. 말도 많고 탈도 많고 또 분쟁도 많지만 환자분에게는 정말 억울하고 정당한 보상금을 받아야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사실 허리디스크 후유장해 보험금 연관된 궁금증은 손해사정 전문인력에게 바로 전화를 걸어서 본인이 얼마 정도 수령이 예상되는지 한큐에 물어보는 것이 최고지만 허리디스크 후유장해 보험금 대략적인 지식을 궁금해하는 분들을 위해 이 글을 씁니다.
엠알어린이 판독지에 뭐라고 적혀 있나요?
전문가와 일반인들이 서로 특정 주제에 관하여 이야기를 나눈다면 일반인이 얼마나 알아들을 수 있을까요? 많은 경우 진의가 가려지고 일반 대중은 이상에서 활용하는 용어들에 빗대어 잘못 알아듣거나 오해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걸 자주 경험한 전문가들은 점점 더 보수적으로 말하기도 하죠. 의사와 환자의 대화도 마찬가지입니다. 환자에게 보통 교통사고로 디스크가 발생해도 이것은 퇴행성이라고 이야기하죠. 일부 사고 관여도가 있다고도 보통 얘기해 주지만 환자들은 본인이 퇴행성이 아니라 100프로 사고 때문이라는 생각에 사로잡혀서 꽂히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의사가 한 말을 전혀 알아들을 수가 없게 돼버리게 되는 거죠.어쨌든 일반인이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설명과 상황판단을 제대로 하시려면 허리디스크 후유장해 보험금 손해사전 전문인력에게 소개를 받을 때는 엠알어린이 판독지를 가지고 오는 것이 좋습니다.
근막통 증후군
가장 쉽게 관찰되는 근육이 딱딱하게 뭉치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스트레스, 자세불량, 운동부족 등 현대인들에게 흔히 나타나며, 어깨나 뒷목 주변 근육이 쉬지 못하거나 근육에 영양분이나 산소가 부족해져 발생하게 됩니다. 통증 유발점을 누르게 되면 고통이 심화되는 것이 특징이며, 주로 목 뒷부분이나 어깨 부위에 많이 나타납니다. 오래 방치하게 되면 목디스크, 건초염, 어깨 관절염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절을 지지해주는 인대가 외부 충격 등에 의해서 늘어나거나 일부 찢어지는 경우를 말합니다. 해당 조직에 대한 순간적인 많은 충격이 주요 원인이며, 해당 부위가 붓고, 빨개지고, 고통이 생기며 특히 해당 조직을 누르시면 더 아프며 피부 안쪽의 출혈로 멍이 들기도 합니다.
수영 및 수중걷기
다음 운동은 수영 및 수중걷기 입니다. 수중걷기는 초기에 해도 되며, 이유는 물의 부력으로 허리에 부담이 가지 않기에 물속에서 걷는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단 자유형같은 수영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발차기 동작이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수영장을 갈 여건이 되시는 분들은 집 근처 체육센터 및 수영장에 다녀보길 추천합니다. 이동 과정이 힘들다면 꼭 수영장을 찾을 필요 없이 집 앞에서 걷기만으로 충분하니 반드시 수영장을 다닐 필요는 없습니다.고 생각합니다.
척추 전방 전위증
전방 전위증은 하나의 척추가 정렬을 이루지 못하고 빠져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허리의 아래쪽 부위에서 많이 발생하며, 척추 분리증과 노인성 변화가 흔한 원인입니다.
주요 증상은 허리 통증과 척추뼈가 앞으로 빠지면서 척추뼈 내를 관통하는 신경다발을 누르기 때문에 조금만 걸어도 다리가 아프고 저려서 잘 걷지 못합니다. 또 전위가 심해지면 허리가 짧아지고, 앞으로 구부러져 정상적인 보행이 힘들어져, 외관상으로도 보기에 좋지 않습니다.
걷기는 일상생활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고 집앞에만 나가서 걸으면 되기에 장소에 제약도 별로 없는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걷기가 무슨 운동이야?라고 할 수 있지만 허리디스크 환자는 서있는 자세 만으로도 힘들 수 있으며, 조심하지 않으면 허리에 무리가 가는 운동을 하면 치료기간이 늘어나고 최악인 경우 돌출된 디스크가 아예 탈출 할 수도 있어 특히 신경쓰며 주의해야합니다. 첫째 걷기 운동을 하는 단계는 고통이 조금 가라앉아 서있거나 걷는데 크게 무리가 없을때 합니다.
디스크가 발생한 초기에 무리해서 걸으면 고통이 가라앉지 않으며, 방사통으로 수면에 불편을 겪을 수 있으니 꼭 고통이 조금 가라앉았을때 하시기 바랍니다. 자세는 허리를 꼿꼿이 세우고 가슴을 앞으로 내민 상태에서 적절한 보폭으로 걷는 것 입니다. 이같은 경우애 빠르기는 평소 걷는 것 보다. 약간 급속도로 걷는게 좋습니다.
사고 기여도와 기왕증의 다툼
허리디스크는 질병이지만 분명히 사고 때문에 더 심해졌다면 그 기여도만큼 허리디스크 후유장해 보험금 보상을 청구할 수 잇어야겠죠. 이 기여도를 측정해줄 수 있는 것은 의사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주치의나 제3의 객관적인 판단을 해줄수 있는 의사가 진단서를 발급해주시기 바랍니다도 보험사에게도 자문의라는 것이 있죠. 이제 기여도와 기왕증이 서로 다툴 시간입니다. 허리디스크 후유장해 보험금 이 힘든 다툼을 이겨내기 위해 여러분은 손해사정 전문인력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지금 바로 전화 주시기 바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엠알어린이 판독지에 뭐라고 적혀
전문가와 일반인들이 서로 특정 주제에 관하여 이야기를 나눈다면 일반인이 얼마나 알아들을 수 있을까요? 많은 경우 진의가 가려지고 일반 대중은 이상에서 활용하는 용어들에 빗대어 잘못 알아듣거나 오해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근막통 증후군
가장 쉽게 관찰되는 근육이 딱딱하게 뭉치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수영 및 수중걷기
다음 운동은 수영 및 수중걷기 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