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앞유리 습기 제거 올바른 방법 알려드립니다
이제 여름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여름 하면 무더운 더위와 긴 장마가 오기 시작합니다. 해마다 지구온난화로 인해 갑자기 비 확 내리는 곳도 있고 비 소식이 없었는데 갑자기 소나기가 오는 날도 많아졌습니다. 특히 긴 기간 동안 비가 내리면 집안에 습기가 차기 마련입니다. 습기가 차면 곰팡이와 세균, 바퀴벌레 등으로 화장실이나 옷장에 괴상한 냄새가 나고 우리 기관지에도 안 좋은 영향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전에 습기와 곰팡이를 먼저 막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에어컨, 가습기, 제습기 사용 에어컨 사용으로 습도를 낮춰주고 제습모드로 켜두시면 습도도 당연한 낮아집니다. 제습기 사용은 사람이 없을 때 외출 시에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정기적인 실내 청소
비로 젖은 우산들로 차 실자기가 젖게 되면 세균생식의 가능성이 높아지죠. 또한 차량 내에 먹다. 남은 물병이나 음료수, 음식 부스러기도 세균에게 좋은 먹이가 됩니다. 결국 차에 탑승한 사람들이 그 세균을 먹고 마시는 격이 되는 것인데요. 따라서 차 안에서는 되도록 음식물 섭취를 자제하고, 흘린 음식물은 바로바로 치워주는게 좋습니다. 빗물 등으로 매트가 젖었다면 날 좋은날 매트를 충분히 말려주거나 소독해주는게 좋습니다.
차량 정기점검 타이어 공기압, 타이어 트레드,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액, 냉각수 및 냉각장치 점검 등 동네 카센터에서 여름 시기 정기점검을 맡겨주세요. 기본적으로 타이어 공기압 점검, 타이어 트레드 점검, 브레이크 패드 및 브레이크 액 점검, 냉각수 점검 등을 기본적으로 해주실 겁니다.
에어컨 방향제어
열전달이 아주 빠른 물질 중의 하나가 바로 유리입니다. 그래서 상당히 온도 변화에 민감합니다. 특히 겨울에 부엌에서 물을 끓일때 뿌옇게 김이 서린 창문을 본 적이 많으실 것입니다. 내부는 따뜻하고, 바깥은 추워서 습기가 발생하기 때문이죠. 여름은 이 상황과 정반대입니다. 보통 자동차를 바깥에 세워두거나 주차했을 경우 차 안의 온도가 높에 상승해서 차 안에 타면 어서 시원해지라고 여러분의 얼굴이나 상체 방향으로 에어컨을 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은 공기가 차면 우리 몸의 하단으로 공기가 흐르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내부를 더 오랜동안 시원하고 급속도로 유지시키려면 아래로 틀어야 좋습니다.
그리고 에어컨 통풍구 방향을 여름에는 특히나 아래로 맞추어놓아야 비오는 날 습기나 성에가 잘 안 생기고 상쾌한 자동차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김서림 제거 및 방지 방법
자동차 앞유리에 생기는 김서림은 운전에 방해 요소가 되기 때문에 그때그때 제거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하는데요. 제거하는 방법은 내부와 외부의 온도 차이를 줄여주면 됩니다. 여름 시기 앞유리 바깥쪽에 생기는 경우는 와이퍼를 작동시켜 보다. 쉽게 제거할 수 있죠. 또한 창문을 열어서 온도 차이를 맞춰주기도 하는데요. 여름이나 겨울같이 창문을 열고 다니기 힘든 계절에는 지워도 지워도 온도 차이로 인해 계속 생겨나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유리 표면에 방지막을 만들어주는 김서림 방지제를 사용하곤 하실 텐데요. 이시간부터 몇 가지 좋은 방법에 대하여 소개하여 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외기 순환을 이용한 김서림 제거
자동차의 외기 순환 버튼은 외부 공기를 차량 내부로 순환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외기 순환 버튼을 켠 후 에어컨을 틀어주시면 무의식적으로도 김서림이 사라지게 되는데요. 이때 공조기 모드는 앞유리 쪽으로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겨울철에는 에어컨 바람이 나오면 추워서 금방 끄게 되죠. 이 경우 에어컨 바람을 받는 온도를 높게 해 주시고 에어컨 나오는 방향을 앞유리 쪽으로 가게 해주시면 됩니다.
현대자동차 동부하이테크센터 이용 정보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이로 134 현대자동차주동부하이테크센터, 대표전화 0234088000 운영일 및 운영시간 매주 월 금요일 0830 1730점심시간 1200 1300 입구에 도착하면 직원분이 어떻게 오셨는지 묻습니다. 사전에 전화약속하고 유리교체하러 왔다고 하니 들어가자마자 좌회전해서 지하로 내려가라고 하더라고요. 지하로 내려가니 맨 안쪽에 유리부가 있었고 그곳에 차를 세우고 담당자분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청소 및 건조
차량 내부를 깔끔하게 청소하고 건조시키는 것도 내부 습기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습기가 쉽게 증착되는 곳이나 습기가 체류하는 곳을 주의해서 청소합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세심하게 적용하여 자동차 내부 습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면, 차량 내부를 깨끗하고 편리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부 습기 관리는 운전 안전에도 영향을 미치므로, 주행 전에 습기를 체크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정기적인 실내 청소
비로 젖은 우산들로 차 실자기가 젖게 되면 세균생식의 가능성이 높아지죠.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에어컨 방향제어
열전달이 아주 빠른 물질 중의 하나가 바로 유리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김서림 제거 및 방지
자동차 앞유리에 생기는 김서림은 운전에 방해 요소가 되기 때문에 그때그때 제거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