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정맥관 투석 혈관을 위해 찾아보셨나요

중심정맥관 투석 혈관을 위해 찾아보셨나요

때문에 몸 곳곳에 붓기가 나타나는 ‘부종’과 노폐물이 혈액에 쌓이는 ‘요독증’이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혈액의 건강한 통로이자 생명선인 투석혈관 모든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혈액의 필터 역할을 맡고 있는 콩팥(신장)이 당뇨 혹은 고혈압 등의 원인으로 환경이 떨어지게 되었다면 신체 수분량은 일정한 형태로 조절 되지 않습니다. 이때 도움 줄 방법인 ‘투석혈관’은 우리나라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시행이 되고 있는 신대체요법 중에 70% 이상을 차지합니다. 투석혈관이 필요한 대상자는? 투석혈관의 ‘투석’은 만성신부전 환자분들 혈액 속으로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걸 의미합니다. 오늘 이러한 ‘투석혈관’의 화곡PICC 정보 또 서울선 혈관통증클리닉을 통해 서 받아보셔야 하는 이유를 안내 드리겠습니다.


신장 투석 원인


치료의 적응증

기운이 없고, 쉽게 피곤하고, 밥맛이 없으며, 구역질이 나고 심장과 혈관 기능도 점점 나빠집니다.당뇨병, 고혈압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콩팥이 점점 나빠져서 마침내 제 기능을 못하게 된다면 , 소변으로 나가야 할 노폐물이 몸에 쌓입니다. 신체 균형이 깨지면서 의식을 잃거나 심장 마비나 심부전이 오기도 합니다. 상처가 잘 낫지 않으며, 피도 잘 멎지 않습니다.혈액투석은 이러한 인공 콩팥의 하나로 병든 콩팥을 대신해 기계로 피를 깨끗하게 거르는 치료 방법입니다.이 정도로 상태가 나빠지면 콩팥 대신 일을 해주는 인공 콩팥이 필요합니다.


신장 투석 원인


혈액투석을 받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은?

혈액투석을 받는 도중 환자에 따라 혈압이 떨어지거나 근육의 경련 현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심장박동이 불규칙해지는 부정맥이나, 심낭 압전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억지로 피를 넣었다가 빼는 과정이기 때문에 심장에 무리가 가기도 합니다. 카테터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투석을 받는 환자들의 경우 도관이 삽입되었던 혈관이 좁아지는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부위에 감염이 발생하거나 심한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복막투석

복막투석은 혈액투석과 달리 전문적인 투석장치가 필요 없기 때문에 투석할 때마다 병원에 방문할 필요 없습니다. 혈액투석에 비해 식사제한이 덜하고 혈압조절도 잘 됩니다. 복막투석 도관이라 하는 관을 복강 내에 삽입하여 이 관을 통하여 스스로 투석을 진행하게 됩니다. 단점은 하루 24회 투석액을 교환해줘야 하고 관리를 잘 못한다면 복막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투석 장소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일이나 여행이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혈액투석

이때 혈액투석장치라는 것을 이용하는데 환자의 몸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뽑아낸 혈액이 혈액투석장치의 필터기를 거쳐서 노폐물을 제거한 후 별도의 튜브를 통해 다시 환자의 몸으로 주입하게 됩니다.제기능을 하지 못하는 신장을 대신하여 환자의 혈액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을 말합니다. 심한 경우 한 번에 34시간씩 주 3회 투석을 하기도 합니다. 이 혈액투석은 환자의 신장 기능 정도에 따라 시간 및 횟수가 다릅니다.

복막투석과 다르게

따라서 식이요법을 철저히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일주일에 23회를 실시하기 때문에 복막투석과 달리 휴식 기간이 있습니다. 또한 다음 투석을 생각하여 한꺼번에 뺄 생각으로 음식 조절을 못 하는 경우 투석을 받을 때 많은 수분과 노폐물이 제거된다면 서 피로감을 느낄 수 있으며 간헐적으로 저혈압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만일 이를 제대로 하지 않을 때에는 체내에 수분이 과도하게 쌓이게 되어 심장과 폐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우리 몸의 작은 기관인 콩팥이지만 손상된다면 평생 감내하기 어려운 고통을 겪어야 하기 때문에 평소 당뇨. 고혈압 관리에 많은 노력을 해야 합니다.지난 수년간 코로나가 창궐한다면 서 혈액투석환자들이 이러한 투석치료를 제때 하지 못해서 사망하는 사례도 상당이 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