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 신고•납부 방법 및 여러가지 형태로 채움 서비스 증가 안내

종합소득세 신고•납부 방법 및 여러가지 형태로 채움 서비스 증가 안내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가 있는 달입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으로 많이 바쁘시더라도 잠깐 시간 내셔서 꼭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특히나, 올해는 배달라이더, 대리운전기사, 간병인 등의 인적용역 소득자분들에게 모두채움 서비스 확대가 되어 신고방법도 편리하게 변경되었습니다. 22년도에 종합수입이 있는 개인은 올해 5. 31.수까지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합니다. 신고방법은 홈택스PC 아니면 손택스모바일 앱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전자신고 할 수 있으며, 모두채움 신고 대상으로 안내받은 경우에는 ARS 전화15449944를 이용하여 전화 한 통으로도 신고가능합니다.


imgCaption0
모두채움신고 대상 ARS1544994 전화 신청

모두채움신고 대상 ARS1544994 전화 신청

모두채움 신고 대상으로 안내받은 경우 ARS 1544-9944 전화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화 신고 후에는 소득세 신고가 정상적으로 접수 됐음을 알리는 문자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모두채움 안내문을 받았더라도 수정사항이 있는 경우 홈택스나 손택스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ARS로 신고한 경우에는 홈택스 및 손택스에서 확인이 되지 않으니 ARS신고한 경우 ARS로신고 납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모두채움 서비스

모두채움이란 국세청에서 신고서의 모든 항목을 미리 작성해 납부 아니면 환급할 세액을 계산해주는 서비스로 올해 신설됐습니다. 직장인들 연말정산할 때 원천징수영수증이 불러와지는 것처럼 국세청이 보유하고 있는 지급명세서와 공적 보험 자료 등을 불러와주는 서비스입니다. 납세자는 국세청에서 제공한 신고서 내역을 확인하고 전화나 홈택스에서 간편히 신고를 끝낼 수 있습니다.

모두채움 대상자

해당 서비스는 소규모 자영업자나 임금 외 수입이 있는 직장인, 주택임대소득자, 연금 생활자, 배달 라이더나 대리운전 기사, 간병인 등 640만 명에게 제공됩니다. 종합소득세 납부 대상자가 1,180만 명이라고 하니 상당수가 모두채움 서비스 대상자인 셈입니다. 특히 세금신고에 젊은 배달 라이더 등 400만 명에게는 환급 신고 안내문이 발송될 예정이고, 그들이 받게될 환급액은 총 8천230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모두채움 신고 일반 종합소득세 신고 차이

모두채움 서비스는 말 그대로 모든 것이 채워져 있다는 뜻으로 수입금액, 필요경비, 납부세액, 환급액이 모두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편리하게 원클릭으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모두채움의 단점은 이미 채워져있어서 국세청에서 모르는 필요이상의 경비처리와 공제를 제외시킵니다. 세금,재테크 세테크를 하기 위해서 필요한 기입문서 내용들을 누락시킬 수 있는 것이죠. 세테크를 하려면 세무사를 고용하거나 종합소득세 대행신고 서비스를 이용해야합니다.

수입이 적은 경우나 수입이 대부분 적은 종합소득세 F유형, G유형에 해당하는 경우만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에 대해서는 전 포스팅에 삼쩜삼과 차이를 비교해놓았습니다.

종합소득세 환급일 및 환급방법

종합소득세를 계산하여 미리 낸 세금보다. 실제 내야 할 세금이 적으면 환급이 되고 미리 낸 세금보다. 실제 내야 할 세금이 많으면 추가 납부를 해야 합니다. 이때 미리 낸 세금보다. 실제 내야 할 세금이 적으면 환급을 신청한 뒤 환금급이 언제 입금이 되는지 체크해 보겠습니다. 신고서를 작성 한 후 관할 세무서에서 신고 내역을 검토하고 환급을 확정해 줍니다. 5월 정기신고를 했다면 보통 정기신고 종료 후 12개월 이내에 환급받을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참고해서 환급받을 계좌는 종소세 신고서 마지막에 작성합니다. 종합소득세는 국세와 지방세로 나눠져 있으므로 국세의 경우는 다소 6월 말에 입금 예상지방세(개인지방소득세) 10%는 다소 7월 말쯤 추가로 입금 예상이 됩니다. 만약 체납한 세금자동차세, 주민세, 취등록세 등 있다면 해당 금액을 감소 후 입금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모두채움신고 대상 ARS1544994 전화

모두채움 신고 대상으로 안내받은 경우 ARS 15449944 전화로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두채움 서비스

모두채움이란 국세청에서 신고서의 모든 항목을 미리 작성해 납부 아니면 환급할 세액을 계산해주는 서비스로 올해 신설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두채움 대상자

해당 서비스는 소규모 자영업자나 임금 외 수입이 있는 직장인, 주택임대소득자, 연금 생활자, 배달 라이더나 대리운전 기사, 간병인 등 640만 명에게 제공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