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모직 아울렛 문정점 후기 GALAXY GX Suit 8만원의 행복
패션맞춤정장남자 맞춤예복턱시도옷모양새 봄에 새 맞춤정장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안양맞춤정장으로 저명한 HK테일러평촌점 고급 맞춤수트 수제결혼예복 프로모션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성비를 추구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비즈니스용 남성정장 두벌 할인이벤트와 조끼 추가 바지 추가 할인행사는 증정에 준하는 맞춤정장가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결혼준비중인 예비신랑을 위한 신랑결혼예복과 양가 아버님 혼주예복 할인행사 역시 결혼비용을 줄일 수 있으며, 퀄리티가 높아서 가심비까지 챙기기에 충분합니다.
HK테일러 평촌맞춤정장의 남자맞춤예복 패키지 구성은 남자예복과 고급맞춤셔츠, 본식후 정장으로 리폼, 커플룩렌트 혹은 턱시도대여, 나비타이, 부토니에, 행커치프, 고급 안감, 천연단추 기본 구성에다. 추가하여 수제화, 맞춤밸트, 넥타이, 조끼, 바지 등을 할인하여 구매할 있습니다.
이전에는 없었나?
이같이 라이센스 브랜드는 새로 생겨난 현상은 아닙니다. 해외 유명 브랜드의 라이센스 판매는 예전부터 지속해서 있었어요. 기본적으로 제일모직의 입생로랑,금강의 발렌시아가,한섬의 랑방등이 있습니다. 명품 브랜드에게 라이센스 판매는 득과 실이 명백한 구조다. 당장의 판매 호조는 있을지라도 길게 보시면 브랜드의 희소성과 가치가 떨어지게 되어있습니다. 라이센스 남발로 망한 브랜드라는 글이 커뮤니티에 떠돌아다니는 이유다.
라이센스 브랜드로 시작해 본사를 인수한 케이스도 있습니다. 국내 라이센스 운영업체인 성주그룹은 독일의 브랜드였던 MCM을 인수하여 글로벌적으로 큰 성공을 했다. 가로수길에 MCM매장이 정말 크게 있던 시절이 있었어요.
카피 디자인 논란
카피 디자인에 대한 논란은 패션계에서 늘 있어왔다. 라이센스 브랜드들도 이런 카피 디자인 논란은 손해 갈 수없었는데 mlb에서 엄청난 판매고를 자랑한 빅볼청키 모델은 노골적으로 구찌의 롸이톤 맛이었고 이슈가 되었던 빅볼청키 외에도 노골적인 유행스니커 맛내기?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라이센스 브랜드가 빠른 수익성을 노린 패스트패션의 느낌을 띄고 있기에 디자인적 아이덴티티를 가져가려 노력하는 브랜드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
물론 모든 브랜드와 제품이 로고플레이와 카피로 점철되었다는 뜻은 아닙니다.
비즈니스적으로는 good
결국 패션 브랜드는 장사를 하는 곳입니다. 그런 관점으로 보았을 때 비 패션 라이센스 브랜드는 성공적인 행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론 MLB와 디스커버리가 압도적인 매출액을 자랑하고 있고 코닥 어페럴또한 시장 진출 첫해 100억 매출을 자랑했다. 높은 인지도의 비 패션 브랜드를 컨택해서 한국 패션화 하는 것이 국내 시장에선 먹히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비 패션 제품명 라이센스들을 뛰어난 시장분석과 발 빠른 사업 확장으로 성취한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루라운지
울캐시미어 정장을 10만원대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수 있다는 점에서 꽤나 매력적입니다. 이런 가격이 나올수 있는 이유는 이월상품으로 재고가 얼마 남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상단 표에 적힌 제품명 또한 남은 제품이 몇개 남지 않았습니다.
너무 오랜 전통을 가진 브랜드로 주로 40대 50대 분들이 찾습니다. 하지만 물건 퀄리티 부분에서는 절대 뒤지지 않기 때문에 알고 계셔야할 정장입니다.
개인적 아쉬움
라이센스 브랜드에 대한 개인적 아쉬움을 좀 더 토로해 보자면 Lee와 마크 곤잘레스를 들 수 있겠다. 100년이 넘은 데님 브랜드인 Lee는 2020년부터 커버낫으로 저명한 배럴즈에서 라이센스 브랜드로 국내 유통중입니다. 로고플레이 반팔티로 잘 나가는중 역사가 옛날의 브랜드인 만큼 Lee는 라인이 다양한데 미국발 유럽라인 아시아라인 일본의 에드윈발 등등 거기에 한국까지 끼면서 Lee는 더 어려운?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독특하게 국내 Lee는 일본발 리101라인을 바잉해서 판매하기도했다. Lee의 헤리티지를 보여주기위한 행보이지 않을까 아무튼 데님의 근본이라 불리는 브랜드인데 주력상품이 로고플레이 반팔티인 점은 아쉬운 점 중하나입니다.
김주현바이각
Kmjuhyeon by 인천 유일의 비스포크 테일러샵 김주현바이각은 고객님의 체형과 취향만을 반영하여 핸드메이으로 제작하는 맞춤정장 브랜드입니다. 김주현바이각의 수트는 3세대의 젊은 트렌디함과 1세대 장인들의 전문성, 기술력이 융합되어 수트의 디자인이나 퀄리티, 견고함, 유쾌한 착용감에 있어서 모든 면을 다. 갖추고 있는 완벽한 수트입니다. 특히, 김주현바이각 제물포 본점에는 기본 50년 이상의 맞춤양복 개발 경력을 가지고 있는 장인분들이 상주하고 계십니다.
더욱이, 맞춤정장은 김주현바이각의 수트 전문 스타일리스트와 11 소개를 통해 고객님의 취향과 원하시는 디자인, 원단 등을 선택하실 수 있으며, 고객님의 유쾌한 착용을 위해 마스터 테일러가 직접 고객님의 체형을 30군데 이상 채촌하고 반영하여 수트를 제작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전에는 없었나?
이같이 라이센스 브랜드는 새로 생겨난 현상은 아닙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피 디자인 논란
카피 디자인에 대한 논란은 패션계에서 늘 있어왔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즈니스적으로는 good
결국 패션 브랜드는 장사를 하는 곳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