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암 검사시기 종류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할인 음주 아픈가요
자궁경부암이란? 20대부터 70대까지 비교적 여러가지 연령대에서 일어나는 여성암입니다. 자궁암은 크게 발생하게 되는 분명한 관련하여 따라서, 자궁의 안쪽에 발생하면 자궁내막암이라고 하며, 자궁의 입구에 발생하면 자궁경부암이라고 합니다. 자궁경부암의 발병 연령은 최근에는 4050대에서 230대로 점차 낮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설사 자궁경부암 진단을 받았어도, 5년 상대 생존율이 약 80.2로 자궁경부암생존율 예후가 비교적 좋은 암 중 하나이기에, 치료를 빠르게 받게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고 합니다.
자궁경부암의 치료법은 종양의 크기나 환자의 연령, 향후 출산 희망 여부 및 전신상태 등을 고려해 개인에 따라서 방사선치료나 수술, 항암치료 등을 결정하게 됩니다. 러스크서울병원 암센터에서는 자궁경부암으로 자궁경부암생존율 고민하시는 환자분들이 어렵고 힘든 암치료 과정을 마치고, 올바른 회복을 해볼 수 있도록 세련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진행단계별 생존율
자궁경부암의 진행단계와 생존율은 암의 진단 시기와 치료 시점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제자리암부터 4기로 병기가 나눠집니다. 일반적으로 암이 진행될수록 생존율이 낮아지며, 조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가 생존율을 향상하는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1단계 초기 단계 이 단계에서는 암세포가 자궁 경부의 표면에 제한적으로 존재하며, 주변 조직으로의 확산이 거의 없습니다. 이 단계에서 치료를 받은 환자들의 5년 생존율은 약 93로 매우 높습니다.
2단계 2단계에서는 암이 자궁 경부 외로 전이하였으나 골반벽까지는 침윤되지 않은 단계입니다. 이 단계에서 치료를 받은 환자들의 5년 생존율은 약 8090입니다.
자주 놓치기 쉬운 조기 증상
자궁암은 초기에는 무증상이거나 미미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증상도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속 쓰림 복부나 골반 부위에서 가벼운 속 쓰림이 지속된다면 의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배가 아프지만 월경은 정상 월경과 상관없이 무관하게 복부나 골반 부위에서 통증이 계속된다면 검진이 필요합니다. 정기적인 건강 검진은 자궁암과 같은 질병을 조기에 찾아내고 예방할 수 있는 필요한 방법입니다.
자주 무시되는 초기 증상이나 미세한 변화도 검진을 통해 살펴봄으로써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자궁암은 조기 발견 및 치료로 완치 가능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