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독성 염색 클렌저 논란 (클렌저 물품 종류 리스트 공개)
두피 건강 모발건강을 위한 기능성 샴푸인 폴리페놀 샴푸가 요즘 인기가 많습니다. 폴리페놀 항산화 작용을 이용한 기능성 샴푸의 출현은 두피와 모발의 청결뿐만 아니라 노화되어가는 두피와 모발의 건강 유지와 증진을 통해 건강한 삶을 위한 것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폴리페놀이 함유된 샴푸는 폴리페놀의 항산화 작용이 두피세포 노화방지, 비듬균 억제 및 제거, 탈모억제 염색과 탈색으로 손상된 모발과 두피케어 등 두피 건강 모발 관리에 좋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실외 활동을 하는 경우에 피부 노화의 주범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하여 선크림으로 노출된 피부를 보호하듯이 가장 많이 햇빛에 노출되는 부위인 두피나 머리에도 선크림과 같은 역할의 필요성이 생기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특히 잦은 염색과 탈색으로 모발이 손상되어가며 두피의 진피층이 얇아지고 무너지진 상태에서 두피의 각질을 함부로 긁어내는 일은 좋지 않습니다.
폴리페놀 샴푸는 탈모 손상된 모발 두피관리에 좋아요
모발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가증가하고 힘이 없어지고, 윤기도 없어지면서 푸석해지기 마련입니다. 노화에 따른 스위트한 현상으로 여기기에는 너무나 마음 아픈 문제입니다. 잦은 염색과 탈색으로 손상된 모발과 두피의 건강 관리를 위해 활용하는 것이 클렌저 등 연관 화장품입니다. 화장품을 활용하는 것은 단순히 외모를 가꾸는 것에서 한정되지 않고 건강을 보호하고 관리하는 여러 가지 행위 중 하나로서 기쁜 삶의 질 항상에 중요 요소입니다.
다음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많은 형태의 샴푸들 중에서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된 샴푸들이 내세우는 폴리페놀 항산화 기능성을 나열한 것입니다. 정리하면 이런 것입니다.
모다모다. 샴푸의 위해성 핵심 포인트
일반 염색약의 산화제 대신 쓰인 성분 하나가 현재 위해성 논란의 핵심입니다. 촉매 역할을 하는 1, 2, 4트라이하이드록시 벤젠1,2,4Trihydroxy benzene, 이하 THB이 자극성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 식약청의 주장입니다. 박테리아 수준에서 유전 독성이 있는 성분이기도 한데 THB는 산소와 접촉하면 분자 구조가 무너지는 특징이 있어 현실 샴푸에 포함된 양이 인체에도 영향을 미치는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다고 합니다.
식약처가 2022년 1월 모다모다. 샴푸의 핵심 원료 성분인 THB, 즉 1,2,4-트리하이드록시벤젠(이하 THB)이 위해성 우려가 있다며 얼굴에 바르는 크림 사용금지 원료로 지정하겠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폴리페놀 항산화 효능
폴리페놀이란polyphenol 식물이 자외선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제작하는 방어 물질로서 일반적으로 과일 채소 등에 들어 있는 성분입니다. 폴리페놀은 자연계에서 합성, 즉 광합성에 의해 제작된 식물의 색소와 쓴맛의 성분, 색이 선명하고 떫은 맛이나 쓴맛이 나는 식품에 많습니다.고 합니다.
활성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바꿔 주는 폴리페놀의 항산화 효과로 노화를 방지하고, 활성산소에 노출되어 손상되는 DNA 보호 세포 구성 단백질 및 효소를 보존하는 기능이 뛰어나 여러 질병에 대한 위험도를 낮춰줄 뿐만 아니라 항암작용, 심장질환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품 고르는 방법
천연 성분을 사용한 상품을 선택하고, 사용하기 전에 물품 라벨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피부 테스트를 통해 제품에 대한 개인의 반응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만약 이상 반응이 나타나거나 걱정이 된다면, 전문가에게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죄송합니다, 이전에 설명이 중단되었네요.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페닐헤드라진 Phenylhydrazine 페닐헤드라진은 몇몇 염색제에 사용되는 화학물질입니다.
잠재적으로 피부를 자극하거나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일부 연구에서는 페닐헤드라진이 유방암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연구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어, 확정적인 결과를 내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합니다. 이같이 물질들은 얼굴에 바르는 크림 및 헤어 염색제의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결과, 최근에는 많은 브랜드들이 이같이 물질들을 제품에서 제거하거나 사용량을 줄이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모다모다. 클렌저 사용전 테스트하기
염색약은 대부분 피부에 무해하다고 하지만 위와 같이 개인에 따라 반응이 여러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두피나 얼굴, 목 등에 알레르기성 피부염을 유발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이유는 일반적인 염색약 성분 중 PPDPara Phenylene Diamine가 알레르기를 잘 일으키는 대표 성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처음 써보는 염색이라면 먼저 피부 알레르기 테스트를 권장하기도 합니다.
염색 전에 미리 소량의 염색약을 동전 크기만큼 귀 뒤나 팔꿈치 접히는 부분 등에 발라보고 이틀 이후까지 가려움이나 자극이 나타나면 염색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zwj 집에 있으니 써보고 싶긴 한데 혹시 모르니 저도 위와 같은 테스트 과정은 한번 거쳐볼까 싶습니다. 모다모다. 클렌저 사용전 테스트 이후 괜찮으면 사용하면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폴리페놀 샴푸는 탈모 손상된 모발 두피관리에
모발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가증가하고 힘이 없어지고, 윤기도 없어지면서 푸석해지기 마련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다모다 샴푸의 위해성 핵심
일반 염색약의 산화제 대신 쓰인 성분 하나가 현재 위해성 논란의 핵심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폴리페놀 항산화 효능
폴리페놀이란polyphenol 식물이 자외선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제작하는 방어 물질로서 일반적으로 과일 채소 등에 들어 있는 성분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