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의 증상 및 원인과 우울증 극복방법

우울증의 증상 및 원인과 우울증 극복방법

우울증은 마음에 병, 마음의 감기라고도 하죠. 오늘은 우울증 극복방법에 대한 제 개인적인 생각을 써보려고 합니다.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은 우울하고 무기력한 감정을 느껴보셨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이게 극복하려고 해도 마음의 모습으로 쉽지가 않죠. 우울증은 한번 겪게 된다면 헤어 나오기가 정말 힘들고 쉽게 치유되기도 어려운 병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우울증에 겪게 된다면 내 몸에 식욕감퇴, 불면증, 집중력 저하 같은 안좋은 현상들이 오기 때문에 절대 꽤 방치해두면 좋지 않습니다.



지나친 건강 걱정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벗어나기

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몸에 관심을 갖고 신경쓰는 것은 좋지만, 지나친 걱정은 오히려 독이 됩니다.사람마다 건강 관리 방식은 다릅니다. 그리고 이것은 불필요한 공포감을 조성하고 우울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몸에 별다른 증상이 없거나 병이 없는데도 각종 병의 증상들이 내 몸에 일어날 것의 모습으로 불안해하고 걱정하는 것은 지나친 ‘건강 염려증’입니다.적극적인 대처는 예전에 없던 증상이 나타날 때 관심을 가지고 행동해도 됩니다.지나친 걱정보다는 상황을 객관적으로 보려고 노력하고, 병이 걱정된다면 예방차원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는 간단한 일들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 씻기, 얼굴에 손대지 않기, 규칙적인 생활하기, 식단 조절하기 같은 것들이 그 예가 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이란

의학적으로 정의하는 것도 있긴 한데 우울증의 정의를 간단히 잘 설명한 것 같아 어학사전 내용으로 올립니다.우울증의 어학적 정의입니다. 자기 비하가 점점시해 져 그 우울감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빠져나오기 어려운 늪을 스스로 만들어가는 겁니다. 사람이 기분이 언짢고, 명랑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것으로 인해 무능, 비관을 넘어 염세와 허무관념까지 넘어간다면 좀 심각해집니다. 그 증상은 연령별로 조금씩 다르게 나타나게 됩니다.

감정을 잘 느끼지 못하시는 것도 감정 습관

이러한 현상은 특히 한국 남성들에게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런가 한다면 감정을 잘 느끼지 못하시는 것도 감정 습관의 한 증상입니다. 한국 사회는 남자가 슬픔이나 불안 같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부정적으로 여깁니다. 부부 갈등으로 병원을 찾는 많은 아내들이 남편이 어떤 감정을 느끼는지 모르겠다고 말합니다. 자꾸 감정을 억누르다 보면 몰랐다가 나중에 느끼고 싶어도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사실 남편 역시 자신의 마음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긍정적인 마음 갖기

물론 우울증에 빠지게 된다면 세상의 모든 것들이 굴곡져보이기 마련입니다.긍정적인 마음가짐이 정말 중요합니다. 부정적인 생각들이 내 머릿속을 꽉 채우며 우울감은 더더욱 깊어져만 갑니다. 이럴 때일수록 긍정적인 마인드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동기부여 영상을 시청하거나 라디오의 모습으로 틀어놓는 것도 방법입니다. 관련된 독서를 해보는 것도 좋으며, 요즘엔 유튜브를 통하여 동기부여 영상들을 쉽게 접하실 수 있습니다. 따뜻한 차 한잔을 마시며 독서, 영상 등을 접하며 마음을 토닥여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신에 대한 인정

분명히 자존심이 강한 사람이나 이것을 받아들이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겁니다.우울증 극복방법중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증세에 대해 서 인정하고 납득을 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먼저 인정을 하고 접근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인정하지 않고 술이나 다른 일차원적인 방법을 통하여 일시적인 기분해소만을 찾는다면 해결되기는커녕 오히려 점점 더 악화될 뿐입니다.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첫걸음이 떼어지기 마련입니다. 먼저 본인의 우울증에 대해 서 인정하고 어떻게 해결해나 갈지에 대해 서 고민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우울증은 치료할 수 있으며 치료를 받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우울한 기분이 나아지게 됩니다.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정신 건강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우울증은 유전적, 생물학적, 환경적, 심리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합니다. 우울증의 일반적인 원인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울증의 원인은 한 가지가 아니며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합니다. 유전학: 우울증은 가족력이 있을 수 있으며 특정 유전자가 일부 개인을 우울증 발병에 더 취약하게 만들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