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남자 팔운동 절차 학습교육프로그램 이두 운동 종류 바벨 컬 자세와 덤벨 해머 컬 자세
여성 분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리는 이야기이지만, 남성분들에게는 보통은 팔뚝이 굵어지고 싶다는 생각 한 번쯤은 하셨을 겁니다. 성장기 때는 보통은 키가 자라다. 보니까 지역이 넓어지는 때라서, 그리고 성장기 때 성장호르몬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키가 자라거나 살이 찌는 경우는 있어도 보통은 근육이 성인처럼 적지않게 자라지는 않았던 거 같습니다. 그렇다. 보니 어떤 이유에선지는 모르겠지만 보디빌더들의 사진을 보며 자신들도 알통을 키우고자 하는 남학생들이 많았던 거 같습니다.
지금은 피트니스 클럽이 보편화된 세상이지만, 그때만 하더라도 접하기는 드문 환경이어지며 벤치프레스라든지 스쿼트 이런 것들을 무게를 치고 할 수 있는 환경은 아니었습니다. 맨몸운동만으로는 한계가 있었죠. 그런데, 그에 비해 아령은 옛날에도 구하기는 비교적 쉬웠고, 알통은 조금만 운동하면 금세 도드라지는 부위입니다. 보니까 인기가 있었던 부위가 아니었나 합니다.
해머 컬은 루틴 마지막에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해머 컬은 전완근 근육에 개입이 발생하면서 펌핑이 일어나게 됩니다. 좋은 팁을 하나 주자면 모든 운동에서 전완근에 역할은 덤벨이나 바벨을 잡는 것뿐만이 아니라 안정적인 그립에 따라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처럼 귀중한 역할을 하는 전완근에 근력이 떨어지면 운동에 효율이 감소하는 현상도 발생합니다.
해머 컬이나 리버스 리스트 컬처럼 전완근 개입이 있는 운동은 최종적 루틴에 넣어 앞서 하는 운동들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좋고, 이두 운동에서 고립과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전완근 운동을 별도로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덤벨컬 하는 방법
벤치에 앉아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벤치가 없을 때도 항상할 수 있는 서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서서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려줍니다. 그리고 덤벨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게, 양손을 사용하여 가운데 쪽 같은 부위를 잡도록 합니다. 그리고 손바닥이 앞 쪽을 보도록 위치를 시킵니다. 그다음 귀중한 것은 아래 게시글에서 말한 것처럼 웨회 트레이닝의 핵심인 척추중립을 만들어줘야 부상을 예방하고 몸의 견고함을 이용해서 더 안정적이고, 높은 중량을 다룰 수 있게 됩니다.
척추 중립을 하는 방법은 키가 커진다는 느낌으로 흉부와 정수리를 하늘로 올려주시는데, 이같은 경우애 허리가 꺾이지 않도록 합니다. 게다가 엉덩이와 복근에 힘을 주어 몸체를 단단하게 만들어줍니다. 최종적 단계는 손목을 일자로 만들어 주시고, 양손의 팔꿈치를 함께 접었다가 펴주시면 됩니다.
✔️ PT 19회차 (5.1
-사이클 3분 : 웜업 -맨몸 스쿼트 20회 : 웜업 -바벨 스쿼트 20kg 15회 *3 (내려갈때 하나 둘~ 더디게 무게를 허벅지에 충족시키고 한꺼번에 훅 올라가기! 엉덩이 뒤로 너무 빼지아니고 상체를 세운 상태로) -벤트오버로우 10kg 빈봉 10회 *3 (팔이 아프면 안되면서 등 뒤근육을 써야 함) -사레레 3kg 15회 *3 -스텝박스 사이드스텝 15회 *3 -레그프레스 40kg 15회 *3 (저번에 60kg 너무 무거워해서 요즘 시기 40kg로 했음 그래도 무겁다.
☑ 바벨컬
바벨을 활용하여 보다. 고중량의 운동을 할 수 있어요. 보니, 남성분들이 적지않게 좋아하는 고중량 이두근 운동법입니다. 어깨너비로 잡은 바벨을 어깨와 팔꿈치를 고정한 상태에서 상체는 곧게 펴주며 가슴을 열어 어깨가 말리지 않도록 주의하여 동작을 실시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이두근을 최대 수축해 준 뒤 바벨을 더디게 내려주는 게 포인트이며, 반동을 최소화하여 보다. 높은 이두근의 집중도를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적어보는 운동을 시작하고 달라진 점!
1.운동을 시작한 뒤로 적지않게 먹어도 다음 날 큰 영향이 없습니다.. 2.확실히 체력이 늘었다. (귀갓길이 오르막이라서 올라오기 힘들었는데 지금은 올라올만합니다. 만원버스에서 서서 버티기도 전보다. 쉬워졌다. 내 팔이 이렇게 버텨주네!!? 오 든든하다!! 이런 느낌) 3. 활기가 생겼습니다. 4. 몸무게를 신경 안쓰게 됐습니다. (운동하기 전 몸무게로 생각하면 지금 무게가 꽤 적지않게 나가는 편인데.. 근육 무게가 늘어서 그런지 눈바디는 -3kg로 보이런 매직!! 넘나 신기) 💬 뒤 돌아보니 20회 수업을 하는 동안 2달 반의 시간이 즉각적인 지나갔다.
맨몸으로 근육기록하는 방법을 배워서 좋았고 기구들을 사용법도 일부의 익힐 수 있었습니다. 수업 19~20회차쯤 지나고 보니 피티를 받은 날도 피곤함이 덜한 느낌!? 그동안은 피티한 날은 피곤해서 아무것도 못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