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먹자 음식별 설날 음식 칼로리는

알고 먹자 음식별 설날 음식 칼로리는

민족 대 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있지만, 평소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설 명절은 필요악과 같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과족들과 오손도손 얘기를 나누다 보면 과식을 하기도 하고, 명절에는 꾸준히 해왔던 운동도 거르기 마련이니까요.설날 음식 칼로리 설 차례상에 오르는 풍성한 음식들입니다. 또 설날이 지나고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도, 마지막 기회라는 생각에 평소보다 더 많이 먹어 오히려 체중이 더 늘어난 상태로 다이어트를 맞이 하게 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평소 다이어트를 위해 식단관리, 규칙적인 운동을 했던 사람들, 또 다이어트를 앞두고 계신분들은 명절이 되기 전에 설날 음식 칼로리를 확인하여 필요이상으로 과식하지 않는 현명한 식사를 하기를 바랍니다.



산적 꼬치

재료를 하나씩 빼 먹는 재미도 있고, 한 번에 더 다양한 맛을 느끼는 재미도 있기 때문이죠. 다만 산적 꼬치는 어떤 재료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칼로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햄, 맛살, 고기, 버섯 파 등을 순서대로 꽂아 부처 먹는 산적 꼬치는 명절에 빠질 수 없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햄, 버섯, 파, 맛살 등으로 만든 일반적인 산적 꼬치는 칼로리가 1개 당 약 100 정도입니다. 하지만, 양념된 고기를 넣는 순간 1개의 칼로리는 약 200로 뛰게 되죠. 따라서 산적 꼬치는 재료에 따라 개수를 조절한다면 서 섭취할 것을 권장합니다.



잡채 칼로리

3번째 설날음식은 잡채입니다. 잡채는 즐거운 잔칫날과 같은 명절에 빠질 수 없는 음식이지요 특히 잡채는 여러 가지 색깔의 채소들이 들어가 조화를 이루고 있어서 보기에도 아름다운 음식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잡채의 칼로리는.입니다. 역시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칼로리는 달라질 수 있지만 같은 면 종류인 고칼로리 음식 짜장면과 비교해 보았을 때 오히려 칼로리가 높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맛이 좋지만 그만큼 칼로리도 생각보다 높다는 점 유의하시어 적당히 조금씩 드시기를 바랍니다.

송편

바로 송편입니다. 송편은 고명으로 깨, 콩, 팥, 밤, 대추 등을 넣고 동그랗게 빚어 섭취하는 떡 종류 중 하나입니다.추석한다면 빠질 수 없는 음식이 있죠. 작다고 칼로리를 우습게 봤다가는 큰 코 다칠 수 있습니다. 송편 하나 당 칼로리가 무려 50나 되기 때문이죠.일반적인 성인이 하루 섭취해야 할 권장 칼로리가 남성 2,700, 여성 2,000인 것을 생각한다면 송편은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칼로리인 셈입니다.

설 주요 음식 7가지의 칼로리를 알아보고 그나마 칼로리를 줄이는 방법에 관련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떡국 (1인분 356Kcal)먹으면 한살을 더 먹는다는 설의 주요 음식 떡국의 1인분(400 칼로리는 무려 356kcal 입니다. 떡국은 칼로리가 굉장히 높기 때문에 한그릇을 다 먹기 보다는 반그릇 정도만 먹고 저칼로리 나물로 배를 채웁시다.꼬치전 582kcal, 동태전은 247kcal, 애호박전은 197kcal라고 합니다. 동그랑땡 (5개 155kcal)노릇노릇 맛있게 익은 전의 대표 동그랑땡은 5개(75에 155kcal 입니다. 밥 한공기에 해당하는 칼로리입니다. 전류는 기름이 많기 때문에 최대한 기름기를 제거하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