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 실비 중복가입 광고없이 확인

실손보험 실비 중복가입 광고없이 확인

4세대 실손의료비 전환 특별 할인 제도가 연장되었습니다. 기존에는 2022년 6월 30일목 종료 예정이었으나, 6개월 연장하여 2022년 12월 31일토까지로 연장된 것인데요. 이와 같이 할인제도는 4세대 실손보험의 활성화와 민생경제의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험업계에서는 2022년 1월 1일토부터 실손보험의 계약전환제도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전개과정 중인 4세대 실손보험 전환 특별 할인 제도는 2021년 6월 이전에 실손보험을 가입하신 분들1, 2, 3세대 실손보험 가입자의 계약전환제도 선택으로 도움을 드리고자, 1년간 납입하는 보험료의 50 할인이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체개인실손 중복가입시 계약중지를 통해 불필요한 보험료 줄이기
단체개인실손 중복가입시 계약중지를 통해 불필요한 보험료 줄이기

단체개인실손 중복가입시 계약중지를 통해 불필요한 보험료 줄이기

단체·개인실손 중복가입자는 요구하는 보험(단체·개인 모두 가능)을 중지하여 보험료를 절감하거나 환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단체실손보험과 개인실손보험 중복가입에 따른 보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계약중지제도를 정비해왔어요. 특히, rsquo;23.1월부터 단체·개인실손 중복가입자는 단체·개인실손 중 어느 쪽이든 하나를 중지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주의】 단체실손 중지는 보험사와 보험계약자(법인) 간 사전에 약정(특약)한 경우만 가능) 다만, 개인실손보험과 단체실손보험의 보장내용한도, 자기부담률 등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중지신청시에는 중복가입된 각 실손보험별 보장내용, 보험료 등을 세심하게 따져보시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체실손보험 가입 중 개인실손보험 납입중지 제도
단체실손보험 가입 중 개인실손보험 납입중지 제도

단체실손보험 가입 중 개인실손보험 납입중지 제도

회사의 단체실손보험을 가입하여 개인실손보험의 보험료를 부담된다면 납입중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보장이 중복되는 질병입원 및 상해입원 등에 대하여 중지가 가능합니다. 퇴직 등의 이유로 단체실손보험 종료 후 1개월 이내에 납입중지를 하였던 개인실손보험의 보장재개를 무심사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재개되는 실손보험상품은 재개시점에 판매하고 있는 실손보험상품으로 적용됩니다.

일부 회사에서는 기업 임직원뿐만 아니라 가족까지 확대하여 단체실손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2021년 7월부터 가족까지도 단체실손보험이 개인실손보험 전환이 가능하도록 범위가 확대되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시기가 2021년 12월이라면 아직 기회가 있습니다. 내년부터 수술 특약 및 입원비 특약을 가입하는데 제한이 생깁니다. 실비에서 치료비를 충당하고 정액형 특약수술, 입원에서 추가로 보험금이 나오다. 보니 필요한 치료가 아니더라도 받는다는 것입니다.

즉, 내년부터는 정액형 수술 특약 및 입원일당을 준비할 기회조차 사라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미리 담당 설계사에게 문의하시어 준비하시기를 권합니다.

보험료를 부담될 경우 4세대 실손으로의 계약 전환을 고려
보험료를 부담될 경우 4세대 실손으로의 계약 전환을 고려

보험료를 부담될 경우 4세대 실손으로의 계약 전환을 고려

의료이크기가 많지 않은 기존(1~3세대) 실손보험 가입자는 보험료를 저렴한 4세대 실손보험으로 합의를 전환하는 것이 유리할 있습니다. 21.7월 출시된 4세대 실손보험은 이전 실손보험13세대과 같이 대부분의 질병상해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한편, 자기부담률 상향* 등을 통해 이전 실손보험보다. 보험료를 저렴**하며, 본인의 비급여 의료이용량에 연계하여 보험료를 차등 적용(할인 혹은 할증)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의료이크기가 많지 않은 이전 가입자의 경우 4세대 실손보험으로 합의를 전환하여 보험료 부담을 경감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4세대 실손보험은 본인부담률이 종전보다.

보험료를 부담될 경우 4세대 실손보험 전환 고려

의료이크기가 많지 않은 기존(1~3세대) 실손보험 가입자는 보험료를 저렴한 4세대 실손보험으로 합의를 전환하는 것이 유리할 있습니다. 2021년도 7월에 출시된 4세대 실손보험은 이전 실손보험과 같이 대부분의 질환 및 상해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한편, 자기부담률 상향을 통해 이전 실손보험보다. 보험료를 저렴하며, 본인의 비급여 의료이용량에 연계하여 보험료를 차등 적용할인 혹은 할증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의료이크기가 많지 않은 경우 4세대 실손보험으로 합의를 전환하여 보험료 부담을 경감하는 것이 유리할 있습니다. 4세대 실손보험은 본인부담률이 종전보다. 높고, 보장이 제한되는 비급여 항목이 있으로 본인의 상태에 맞게 전환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대별 실손보험의 비교 및 분석

해당 주제를 복잡하게 다루자면, 사실 끝도 없는 글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일부 정보로 비교해볼 수 있도록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하단의 비교자료 이외에도 다른 정보나 세부내용이 상이할 수 있으니, 판단의 정보로 삼지 마시고 구체적인 내용은 따로 찾아보시거나 댓글로 남겨주시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단체개인실손 중복가입시 계약중지를 통해 불필요한 보험료

단체개인실손 중복가입자는 요구하는 보험(단체개인 모두 가능)을 중지하여 보험료를 절감하거나 환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체실손보험 가입 중 개인실손보험 납입중지

회사의 단체실손보험을 가입하여 개인실손보험의 보험료를 부담된다면 납입중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료를 부담될 경우 4세대 실손으로의 계약 전환을

의료이크기가 많지 않은 기존(13세대) 실손보험 가입자는 보험료를 저렴한 4세대 실손보험으로 합의를 전환하는 것이 유리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