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다시부여 방법
금융정보재테크방법 저똑똑같은 경우 그런 인증서도 쓰지만 구공인인증서도 여전히 일부의 서비스에서 사용하고있어 1년마다. 갱신 하고있습니다. 오늘은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갱신방법에 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국민은행 홈피 접속 국민은행 모바일 모바일 홈페이지 접속 한뒤 인증센터개인을 선택 합니다. 2 인증서 갱신 선택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인증서 갱신을 선택 합니다. 인증서 갱신을 위해 보안신용카드 혹은 KB 모바일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종류 선택
공인인증서는 일반 공인인증서와 범용 공인인증서로 나뉩니다. 일반 공인인증서용도제한용는 부여 수수료가 없이 무료입니다만, 범용 공인인증서는 1년에 4,400원의 부여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범용 공인인증서는 온라인 주식거래, 보험거래 같은 것을 활용하는 분들만 선택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종류를 선택하였으면, 하단의 약관에 동의를 하고 예 버튼을 눌러, 다음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인증서 암호 및 보관 위치 설정
현재 신규의 부여 중인,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인증서를 저장할 위치를 조정하는 과정입니다. 하단의 인증서 보관 버튼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인증서를 저장할 곳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는 컴퓨터의 하드디스크나 이동식 디스크USB, 휴대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되는 곳에 저장해 주세요. 암호를 설정하고 인정서를 저장하셨나요? 그럼, 공인인증서 신규의 발급이 완전한 것입니다.
앞으로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때, 방금 보관 장치에 저장한 공인인증서를 활용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유효기간이 만료된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과 국민은행을 예시로 공인인증서 신규의 발급받는 방법을 분명하게 정리하였습니다. 제가 정리한 자료가 직무 처리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