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권교환 있던날 한국은행앞 현장 스케치
신권교환이 있던 첫날 한국은행 본점에서 첫번째 대기자인 이순근씨가 첫 화폐를 받으며 기자의 질문에 답하고 있습니다. 뉴스블로거 한국은행이 24년만에 새로 변화하는 만원권과 천원권 신권을 오늘부터 교환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침 일찍 명동에 자리한 한국은행 본점에 가서 신권 교환이 있던 첫날의 분위기를 현장 스케치 했습니다. 현장에 도착한 시간은 아침 7시 30분이었는데 이미 뉴스를 통해 소식을 아시겠지만 한은 주변은 이미 신권을 받기 위해 몇일전부터 밤을 꼬박새워가며 기다리는 사람들로 포위돼 있었습니다.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경찰특공대들과 전의경들이 질서단속에 나섰지만 곳곳에서 소동이 일어나면서 한국은행 앞은 혼란스러움 그 자체였습니다. 이로인해서 한은관계자들과 신권을 받기 위해 대기중인 사람들끼리의 대책회의가 길어지자 당초 신권교환은 예정 시간보다. 1시간 30여분 늦은 11시부터 교환이 시작됐습니다.
신권교환 방법 n가지
신권교환 방법 n가지에 대하여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솔직히 위에서 알려드린 공적인 방법인 찢어지거나, 오염, 변질, 훼손 등이 아니라면 신권교환이 어려워졌다보니 이제는 편법을 활용하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자 그러면 이제 n가지라고 표현했지만 몇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명절엔 신권 교환을 위해서 직접 은행에도 방문하고 그랬는데 이제는 그런 시대는 지났고 세뱃돈도 비대면으로 은행계좌로 송금해주는 방식으로 하다보니 정말 안타깝기도 했습니다.
현금 교환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보편적인 교환은 안되고 본인 소유의 화폐에 문제가 발생 했을 경우에만 현금 교환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입출금 예금잔고 출금 교환 : 이 것은 스스로가 소유한 통장/카드를 통해 인출하는 방법입니다.
한국은행 위치 및 연락처
시중은행에서 신권 교환이 어렵거나 대량 주화교환을 하실 경우 한국은행으로 직접 가셔야 하는데 서울시 중구에 있는 한국은행 본점 및 각 지역본부에서도 교환과 업무가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연락처와 위치는 아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설날 세뱃돈 신권 교환정보와 은행별 고객센터 연락처, 그리고 한국은행 위치 및 연락처에 대해서도 세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깨끗하고 빳빳한 세뱃돈 누가 주시면 정말 좋겠네요. 이 글을 쓰는 동안 어릴 때 세뱃돈 받았던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그럼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신권 준비 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