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결항 시 숙소 환불 방법, 천재지변 숙소 환불 방법
이번에는 아시아나항공 결항정보 가장 쉽게 확인하는 법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비행기 결항이나 지연은 천재지변, 기상악화, 항공사 사정 등의 원인이 가장 많습니다.고 합니다. 비행기의 안전한 이륙, 착륙을 방해하는 폭풍, 대설, 호우 등이 발생하면 항공기상 특보를 발표하게 되어 있습니다. 항공기상 특보는 항공기상청에서 발표합니다. 항공기상특보는 공항에 정박해 있는 항공기뿐만 아니라 지상의 항공기에게 위험 신호를 알리는 역할을 합니다. 항공기상청에서 발행하는 위험 신호를 기준에 따라 항공사에서는 운항이나 결항 여부를 결정합니다.
항공기상청에서 특보로 발행하는 기준은 약 9가지가 있습니다.
2 결항확인서 발급 방법
결항확인서 발급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저는 대한항공을 예로 들겠습니다. 먼저 항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항공사 링크를 전부 다. 걸어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항공편 현황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결항된 노선의 출발지 도착지를 입력하고 탑승일도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결항이 확정된 노선을 보시면 붉은색 네모 상자와 같이 결항이라고 표시되는데요. 밑에 운항정보확인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운항정보확인서가 화면에 나타나는데요. 운항 상태Operation Status를 보시면 결항Cancelled라고 떠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결항확인서”입니다. 아래로 내리면 인쇄가 있는데요. 인쇄해서 꼴 보기 싫은 호텔 담당자한테 얼른 던져버리고 환불받읍시다.
비행기 결항 원인
1. 폭풍, 태풍, 적설, 화산재 등의 기상 상태로 비행기가 안정감으로 이륙하기 힘들 것으로 판단되었을 때 결항 사유에 포함되며 대부분의 결항 원인은 기상 조건과 연관된 경우가 태반입니다. 2. 승무원의 건강상 문제 결항되실 수 있습니다. 3. 비행기 운행 안전을 위해서 이전에 출발한 비행기의 지연으로 인해서 항공사 측에서 조치하는 경우 4. 승객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들이 발생하게 되는 경우도 사유에 포함됩니다.
5. 항공기 내부에서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사고를 방지를 위해 점검이 실시되며 한꺼번에 진행하여 승객의 안전을 위해서 비행기가 결항될 수 있습니다.
항공기결항 대처방법
날씨로 인해 항공기가 결항이 되었을때에는 고객은 전액 환불을 받거나 대체 항공편을 제공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물론 지연이나 결항시 보상 범위는 항공사별, 사유별, 노선별, 시간별 등에 조금씩 다릅니다. 국내 항공사의 경우 국내 여객에서는 결항 시 13시간 이내 대체 편을 제공하면 운임의 20를 배상하고, 3시간 이후 대체 편을 제공하면 운임의 30를 배상해야 합니다. 대체 편을 제공하지 못했다면 운임을 돌려주거나 해당 구간 항공권이나 교환권을 제공해야 합니다.
취소시간이 지나버린 비행편에 대한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비행날짜 7일 이내로 항공사 웹사이트나 고객센터를 통해 보상 신청을 해야 합니다.
10분간 평균 풍속이 25KT이상 아니면 최대 순간 풍속이 35KT이상인 현상이 공지 아니면 예상될 때 해당공항의 기상관서, 항공 교통업무 기관 및 운항자 간의 협의에 의한 기준치 이하로 발생 아니면 예상될 때 저시정이란 목표물을 명확하게 식별할 수 있는 최대 거리가 얼마 되지 않음을 뜻 하는데 해당공항의 기상관서, 항공 교통업무 기관 및 운항자 간의 협의에 의한 기준치 이하로 발생 아니면 예상될 때 발표합니다.
일부 호텔에서 결항확인서를 요청한다?
일부 호텔 중 내부규정이라면서 결항확인서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제주에 있는 호텔들이 두드러지게 그런데요.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은 어디까지나 권고사항이지 국가에서 정하고 있는 법령은 아니기 때문에 호텔의 내부규정을 우선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물론 이런 경우 분쟁으로 확대되어 민사까지 가게 되면 소비자의 승리가 확실시되는데 합니다.
그러나 그 과정까지가 너무 지치기 때문에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내가 얻게 될 피로와 비용을 저울질하다가 더러워서 그만두고 맙니다.
이럴 경우 그냥 결항확인서를 보내주는 것이 낫습니다. 결항확인서 발급 방법은 지금부터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2 에어컨 무상점검 서비스
한국소비자원은 에어컨 사용량이 많아지기 전 주요 제조사들과 함께 안전 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 LG전자, 오텍캐리어, 위니아 등의 에어컨 제조사들이 참여합니다. 제조사로 사전 예약만 하면 전원 콘센트 작동 에어컨 냉방 성능, 냉매 누설 확인 리모컨 등 에어컨의 주요 안전사항과 명확한 물품 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점검은 무상으로 진행되나 부품 교체가 필요하면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출장비는 무상으로 진행되는 만큼 여름이 오기 전에 꼭 무상 점검 혜택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무상 점검 서비스 신청은 고객센터 아니면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 제조사별 접수처를 정리해놓았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2 결항확인서 발급 방법
결항확인서 발급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행기 결항 원인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항공기결항 대처방법
날씨로 인해 항공기가 결항이 되었을때에는 고객은 전액 환불을 받거나 대체 항공편을 제공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