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바닥이 저려요’ 허리 디스크 증상?

발바닥이 저려요’ 허리 디스크 증상?



레이노증후군

주로 추울 때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문제가 생기는데 발가락 피부가 창백해지고 피부색이 바뀌며 발가락이 저리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레이노증후군은 대부분 특별한 치료가 요구되지 않습니다. 레이노증후군이 의심된다면 손발을 따뜻하게 한다면 효과가 있습니다. 증상이 아주 심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는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혈관확장제를 처방받거나 수술을 고려하실수 있습니다.



혈액 순환 문제

말초동맥질환: 심장을 통해서 멀리 떨어진 동맥들이 좁아져 충분한 혈액을 공급하지 못하는 질환입니다. 흡연자, 당뇨환자, 과체중인 사람,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에게 잘 나타나게 됩니다. 처음에는 운동을 할 때만 근육이 저리다가 심해지면 휴식을 할 때도 저리고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손이나 발 등 심장을 통해서 멀리 떨어진 곳에 발생하기 쉽습니다.피가 공급되지 못한다면 감각이 없어지고 저림 현상과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지간 신경종

은 발가락으로 연결되는 신경 주변이 두꺼워지는 질환입니다. 지간신경종은 가운데 두 발가락 사이을 통해서 잘 발생그렇지만 엄지발가락에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지간신경종이 생기면 신경이 눌러져 통증이 나거나 발가락이 저리고 무감각해지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지간신경종은 하이힐을 많이 신는 성인 여성에게 잘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지간신경종에 걸리면 신발을 편한 것으로 바꾸고 필요할 경우 깔창을 사용합니다. 병원에서는 코르티코스테로이드를 처방하기도 합니다. 지간신경종이 의심된다면 의사와 상담이 필요로 합니다

당뇨환자가 혈당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모세혈관이 손상되어 신경이나 말단 조직에 혈액을 제대로 공급하지 못합니다. 특히 발에 있는 신경에 혈액공급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한다면 신경에 손상이 발생합니다. 이렇게 된다면 상처가 생겨도 알지 못해 방치하게 되고 자기도 모르는 새 발 조직이 괴사 하는 사태가 발생하실수 있습니다. 이를 이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다리가 저리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감각을 제대로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당뇨발은 전체 당뇨환자의 25%가 경험할 정도로 흔합니다.

말초동맥질환

피가 충분히 흐르지 못한다면 산소와 영양분 공급도 제한되어 발이 저리거나 근육경련, 통증, 피부가 차가워지는 증상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발에 생기는 말초동맥질환의 원인으로는 흡연, 고혈압, 고지혈증, 제2형 당뇨 등이 있습니다. 말초동맥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금연, 혈압관리, 식생활 관리, 혈당관리, 적절한 운동을 들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 혈압이나 콜레스테롤 약을 처방받아 복용합니다.

지간신경종 증상

저는 지간신경종 초기 증상으로 저림 증상이 맨 처음 나타났습니다. 점점 발가락이 둔해지면서 신발이 불편한가? 볼 이 좁은가? 이러한 생각을 했는데요? 괜찮겠지 하고 방치했다가 걸을 때마다 강한 전기가 온 것같은 모습으로 찌릿찌릿 증상이 왔습니다. 또 까먹었다가 발견하면 발가락에 못이 박힌 것같은 모습으로 아프고, 34번째 발가락 사이에 고름 같은 무엇인가 터지는 느낌이 나타면서 불쾌함과 고통을 느꼈습니다.

꽉 끼는 신발

예를 들어 자기 발에 맞지 않는 꽉 끼는 신발을 신을 경우 신발이 발가락으로 연결되는 신경이나 혈관의 흐름을 방해하여 엄지발가락 저림이 발생하실수 있습니다.새로운 신발을 사거나 신발을 바꿨을 때 엄지발가락이 저리는 일이 생긴다면 신발 문제가 아닌지 생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은 오후나 운동 후 사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때가 하루 중 발이 가장 클 때이기 때문입니다. 신발을 고를 때는 발을 감싸고 지지해주며 발이 편한 것을 고릅니다.

노화로 인해 목뼈가 변형되어 골극으로 것이 형성된 것을 변형성 경추라고 합니다.또 한 뇌경색의 전조인 일과성 뇌허혈 발작(허혈성 뇌졸증의 한 종류)은 마비가 단시간에 해소되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증상을 보였다면 신속하게 진찰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림과 통증의 증상은 이 변형된 골극이 척추관 안의 신경다발을 압박하고 자극하는 것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척추의 추간판(뼈와 뼈 사이을 통해서 쿠션 역할) 조직이 튀어나와 신경다발을 압박하여 저림이나 통증이 발생합니다. 이것이 척수를 압박하여 저림이나 운동마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경추를 지지하고 있는 세로 인대가 비대하여 지고 뼈같은 모습으로 변하게 되는 질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