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하원 소셜 시큐리티(aka 국민연금) 개혁안 논의중
퇴직 공무원연금 개혁안 내용,공무원연금 개혁적 교사명예퇴직 급증,교원 명퇴 예산,교원명퇴 수당 내년 교원 명퇴 예산이 2배로 높게 책정한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공무원연금 개혁적 여파로 교사명예퇴직 급증할것으로 우려한것으로 볼 수 있었는데 이렇게 교원 명퇴 예산 2배로 올려도 교원명퇴 수당 턱없이 부족할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도대체 퇴직 공무원연금 개혁안 내용이 뭐길래? 이렇게 갑자기 교원 명퇴가 급증하게 된 것일까요? 그리고 교원 명퇴 급증으로 인하여 신규교원 대규모 미발령 사태까지 벌어질까봐 걱정이 되네요.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퇴직 공무원연금 개혁안 내용에 관한 분명한 내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인상은 상한액과 하한액 사이 소득자만 적용된다
국민연금 기준 소득 거래가 인상되며 일부 국민들이 보험료 상승에 대한 걱정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국민연금 보험료율이 오를 때, 모든 가입 대상자의 보험료 상승하는 것이 아닌 소득액이 상한액과 하한액에 걸쳐 있는 분들만 영향을 받습니다. 약 265만 명의 국민연금 보험료 7월부터 인상되며, 이는 과거 소득 거래 계의 상한액과 하한액 변동 때문에 생겨나는 것입니다.
한편 국민연금 보험료율은 1998년부터 9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국민연금의 고갈 문제로 인해 국민연금 개혁이 추진되고 있고, 이를 통해 보험료율을 최대 15까지 인상할 계획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변화에 대한 걱정이 있으시더라도, 국민연금 기준 소득 거래가 인상되는 것이 전체 가입자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음을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차라리 국민 연금 해지를 하고 싶은데.
국민연금에 대한 불신으로 인해 많은 그들이 국민연금 해지에 주목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민연금 해지는 특수한 경우에만 가능하며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거의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국민연금 해지는 반환일시금 제도를 통해 진행되며, 해당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망 2. 대한민국 국적 상실 및 해외 이민 3. 공무원연금 등 다른 공적연금 가입자격 획득 4. 60세가 된 경우 5. 1년 이상 행방불명된 경우 이와 비슷한 요건 하에서 가입 기간이 10년 미만인 경우, 납부한 보험료에 이자를 더한 금액을 일시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상적인 상황에서는 국민연금을 해지하기 어렵습니다. 소득액이 있더라도 국민연금 보험료 부담이 크거나 곤란한 이유로 탈퇴할 수 없습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