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 예방과 초기증상 대처 방법, 뇌졸증 전조증상에 대한 이해
어느덧 벌써 7월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네요 시간 정말 빠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정말 무서운 병인 심근경색의 전조증상에 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보통 우리는 협심증과 심근경색이랑 헷갈리기 마련인데 협심증은 심장의 혈관인 관상동맥이 동맥경화 좁아져 가슴에 통증이 있는 것이며 심근경색은 협심증에서 더 나아가 관상동맥이 아예 막혀 심장이 죽어나가는 것입니다. 이곳에서 관상동맥은 우리의 소중한 심장에 혈액을 제공되는 존재입니다. 심근경색은 고지혈증, 당뇨 등으로 관상동맥의 내부가 손상돼 지방과 덩어리가 엉겨연결되어 혈관이 좁아지는 것이 원인이 됩니다.
협심증 전조증상
가슴뼈 아래 명치 부위 근처 묵직함, 압박감, 쥐어짜거나 조이는 느낌, 숨 막히는 감정 등이 들며 어깨와 양팔, 손 안쪽으로 통증이 뻗칠 수도 있습니다. 가슴이 답답할 정도의 압박감 혹은 쓰린 통증이 가슴 정중앙이나 살짝 왼쪽부위에서 대개 30분 동안 지속이 되면 협심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협심증은 대개 5분 이내로 오며 30분 이상 지속적인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심근경색 예방 및 관리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심장 건강에 좋은 라이프스타일을 채택하는 것은 예방에 매우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규칙적인 운동, 과일, 채소, 통곡물 및 저지방 단백질이 여러가지 균형 잡힌 식단 유지, 염분 섭취 제한, 담배 및 많은 알코올 섭취 피하기가 포함됩니다. 정기 건강 검진 혈압 및 콜레스테롤 검사를 포함한 정기 검진은 위험 요인을 식별하고 조기 개입을 허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물 위험이 높은 개인의 경우 아스피린, 콜레스테롤 저하제 및 혈압 약물과 같은 약물을 처방하여 근본적인 상황을 관리하고 장래의 심장 사건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걱정 관리 운동, 휴식 기술, 취미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건전한 방법을 찾으면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협심증 치료
스텐트를 삽입한 경우 스텐트에 혈전이 생겨 혈관이 다시 막히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보통 아스피린을 포함해 심장 보호 효과가 부가적으로 있는 혈압약, 고지혈증 약을 처방받습니다. 아울러 니트로글리세린 같은 혈관확장제가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 관장동맥 중재 시술은 풍선이 부착된 도관을 좁아진 관상동맥 부위에 삽입 후 풍선을 팽창시켜 좁아진 혈관을 늘여주는 풍선성형술, 확장된 혈관이 다시 좁아지지 않도록 관상동맥에 스텐트를 삽입하는 스캠핑 텐트 삽입술을 말합니다.
심근경색 위험요인
몇 가지 요인이 심근 경색 발생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연령 및 성별 심장 마비의 위험은 나이가 들면서 증가하며 일반적으로 남성이 폐경 전 여성보다. 위험이 더 높습니다. 하지만 폐경 후 위험은 남녀 모두에게 균등화됩니다. 흡연 담배 연기에는 혈관을 손상시키고 혈전 형성 가능성을 올릴 수 있는 유해한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혈압 고혈압은 심장에 추가적인 부담을 주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 높은 수치의 LDL 콜레스테롤나쁜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는 동맥에 플라크를 축적하여 혈관을 좁히고 심장으로 가는 혈류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당뇨병: 당뇨병 환자는 심근 경색을 포함한 심혈관 질환 발병 위험이 더 높습니다.
소화불량, 속쓰림
소화불량도 심근경색의 전조증상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현실 심근경색 환자들의 20 30 정도 이 증상을 말했습니다. 심장과 위는 횡경막을 사이에 두고 있으며 관상동맥 3개 중 한개가 위장쪽으로 내려가므로 이 곳에 문제가 생긴 경우 흔한 소화불량 문제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고령인 어르신들은 소화불량 같은 증상이 발현될 때 심장건강을 꼭 check 해야합니다. 심근경색의 위험인자는 흡연, 당뇨, 고지혈증, 고혈압 등이 있으며 고혈압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등은 제 블로그에 있으니 참고 부탁드릴게요 고혈압 낮추는 방법 7가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8가지 오늘은 심근경색의 전조증상에 에 대하여 살펴보았는데요 모두들 건강 유의하시고 여름 잘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이제까지 대감집지니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협심증 전조증상
가슴뼈 아래 명치 부위 근처 묵직함, 압박감, 쥐어짜거나 조이는 느낌, 숨 막히는 감정 등이 들며 어깨와 양팔, 손 안쪽으로 통증이 뻗칠 수도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심근경색 예방 및 관리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심장 건강에 좋은 라이프스타일을 채택하는 것은 예방에 매우 중요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협심증 치료
스텐트를 삽입한 경우 스텐트에 혈전이 생겨 혈관이 다시 막히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보통 아스피린을 포함해 심장 보호 효과가 부가적으로 있는 혈압약, 고지혈증 약을 처방받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