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갱신(발급재발급)방법
이번에는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는 방법과 재발급하는 방법을 우리은행, 농협, 국민은행, 신한은행 차례대로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도 12월 10일에 공인인증서가 폐지가 되면서 공동인증서로 개편이 되었습니다. 이전에 발급하셨던 분들은 그대로 사용이 가능고, 재발급이나, 갱신을 하게된다면 지속해서 사용도 가능하긴 합니다. 네이버 카카오 PASS 등등 민간 인증서의 경우 간편하기도 하며, 유효기간은 3년이지만 아직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인터넷에서 행정적인 서류를 발급을 받거나 연말정산을 하거나 할 때에 정부24, 홈텍스 로그인을 할 때에 공인인증서가 필요로 합니다. 갱신은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았고 연장을 할때에 가능한 것이며, 재발급은 유효기간이 지나서 연장이 불가할 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갱신방법
22 인증서의 분실, 도난, 폐쇄 등의 대처방법
범용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 아니면 3년입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인증서를 갱신하거나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인증서를 갱신하려면 발급기관의 홈페이지에서 갱신 신청을 하고, 결제를 합니다. 갱신된 인증서는 기존의 인증서와 동일한 여건에서 저장됩니다. 인증서를 재발급 받으려면 발급기관의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신청을 하고, 결제를 합니다. 재발급된 인증서는 새로운 여건에서 저장됩니다.
인증서가 분실되거나 도난당했다면, 즉시 발급기관에 연락하여 인증서를 폐기해야 합니다. 폐기된 인증서는 복구할 수 없으므로,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인증서가 손상되거나 오류가 발생했다면, 발급기관에 문의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결이 어렵다면, 인증서를 폐기하고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재발급받는 순서
1. NHBank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접속을 먼저 합니다 2. 인증센터농협 인증센터로 이동하여 공동인증서을 고르고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눌러 줍니다. 3. 인증서 종류 선택인증서 종류를 고르고 발급 아니면 재발급받으실 종류를 선택합니다. 선택 후 비밀번호까지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은행보험용 아니면 범용인증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차이 설명
공동인증서란 주민등록증이나 인감 날인 등을 대신하여 인터넷상에서 본인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정된 증명서를 말하는데요. 이전까지 사용되던 명칭인 공인인증서가 익숙하신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공동인증서보단 공인인증서가 아직까진 입에 착 감기네요. 2020년 12월 10일부터 시행된 전자서명법 개정안에 의해서 공인인증서란 이름이 폐지되고 공동인증서로 대체됨과 함께 민간 업체에서 발행한 민간인증서도 금융 거래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 인증서나 네이버 인증서, PASS인증서 혹시 들어보셨나요? 이런 것들이 민간인증서에 속하게 됩니다. 모두 공동인증서 갱신에 성공하셨나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농협 공동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에 에 관하여 알아봤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21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22 인증서의 분실, 도난, 폐쇄 등의 대처방법범용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 아니면 3년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발급받는 순서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차이
공동인증서란 주민등록증이나 인감 날인 등을 대신하여 인터넷상에서 본인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정된 증명서를 말하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