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직거래잔챙이 못난이 한정 판매
얼마전 직화냄비를 구입한 후. 고구마 소비가 엄청나게 늘어났습니다. 저는 못난이 고구마로 구입했는데 구매기록을 확인해보니 이상하게 선택 옵션이 못난이 고구마가 아니라 중상으로 되어있네요. 시스템 오류인듯? 지시장에가서 이것저것 둘러본후 결제완료. 얼마전만해도 못난이고구마 10kg에 만원 이하 였던거같은데 그새 다들 가격이 올랐습니다. 지난번 고구마를 구입했던 곳과는 다른곳인데요.음.제가 세일따라 움직이는. 충성도 없는 고객이라 그렇습니다.
이곳을 선택한 결정적인 이유는 못난이 고구마 이면서도. 선과크기별 분류를 안한다고 홍보하고 있어서 입니다. 덕분에 랜덤 사이즈의 재미를 더욱 느낄수 있게 되었습니다.
군고구마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고구마 달콤하게 굽는 법은 바로 에어프라이어 175도에 75분 60도가 고구마 숙성 온도라하여 60도 110도 180도 세번에 나눠서도 해봤는데 번거롭기만 하고 맛에 큰 차이가 없었어요. 그래서 지금은 간결하게 175도에 30분 하고 한 번 뒤집고 다시 30분15분을 돌리고 있어요. 전기세는 아주 많이 나오지만. 통으로 굽는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가 너무 맛있어서 포기할 수 없어요. 만약 썰어서 넣으신다면 시간을 더 줄이셔도 괜찮아요. 다.
고구마 맛탕 시럽 만들기
이제 고구마는 준비 되었으니 시럽을 만들어 줄꺼입니다. 고구마가 크다면 설탕, 식용유, 물엿의 비율만 맞춰서 해주시면 됩니다. 설탕을 5T넣고 식용유를 1T를 후라이팬에 넣어준 후 약불로 젓지 마세요 녹을때까지 기달려 줍니다. 이때 설탕을 저으면 알갱이가 떡져서 맛탕 표면이 매끄럽지 않게 됩니다. 잘 안녹으면 후라이팬을 살짝 기울여서 기름이 골고루 흐르게 해주세요. 그럼 비교적 쉽게 녹아요. 처음부터 설탕을 넓게 뿌려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고구마 맛탕 황금레시피
그때 튀겨놓은 맛탕을 넣고 뒤지개로 2개면 더 편리 잘 섞어주세요. 튀김에 코팅을 입힌다는 느낌으로 아래서 위로 푸는것 처럼 뒤적여 주세요. 그 다음 종이호일을 깐 접시나 쉽게 식는 스탠쟁반에 넓게 펴줍니다. 그럼 그대로 식으면서 바삭하고 달달한 맛있는 맛탕이 됩니다. 이때 원하시면 깨나 견과류 뿌려주시면 됩니다. 하나 맛볼께요. 좀 탄것도 있지만 그래도 넘 맛있어요. 고구마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맛탕으로 한번 먹어보세요. 고구마 튀기고 남은 기름은 아까우니까 고구마 길게 잘라서 고구마스틱할때 한번 더 쓸 수 있어요. 간만에 집에서 튀김하는 것 같았다 고소한 냄새가 진동을 하네요. 쌀쌀한 가을에 고구마 맛탕 간식으로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군고구마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 달콤하게 굽는 법은 바로 에어프라이어 175도에 75분 60도가 고구마 숙성 온도라하여 60도 110도 180도 세번에 나눠서도 해봤는데 번거롭기만 하고 맛에 큰 차이가 없었어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맛탕 시럽 만들기
이제 고구마는 준비 되었으니 시럽을 만들어 줄꺼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구마 맛탕 황금레시피
그때 튀겨놓은 맛탕을 넣고 뒤지개로 2개면 더 편리 잘 섞어주세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