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빵 만들기 식빵 에어프라이어 버전
간편한 아침식사로 식빵 에어프라이어 계란빵 제작하기 해보았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있는 가정에서는 식빵과 계란 있다면 분주한 아침 영양성분 충분한 간편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식빵으로 계란빵 만드는 순서와 준비물, 꿀팁까지 알려드릴 테니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계란빵 제작하기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재료는 빵, 달걀, 치즈, 베이컨, 마요네즈, 소금입니다. 빵은 식빵, 모닝빵, 그 외 계란을 품을 수 있는 빵이면 됩니다. 저는 다른 재료를 사러 방문한 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식빵을 샀는데 결과적으로 너무 맛있었습니다.
각자 취향에 맞는 빵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계란빵에는 당연히 계란이 들어가겠습니다. 다만 계란을 넣지 않고 에어프라이어에 다른 재료를 넣고 조리해도 맛있는 아침 식사가 됩니다.
만드는 순서
에어프라이어를 160도로 예열시켜 줍니다. 먼저 식빵을 숟가락으로 눌러 계란을 넣을 자리를 만듭니다. 신착한 계란을 깨서 식빵 파인 자리에 담습니다. 노른자를 살짝 터뜨려줍니다. 식빵 가장자리에 마요네즈를 적당히 발라줍니다. 계란 둑을 만드는 것처럼 짜줍니다. 치즈를 뿌리고 베이컨도 잘라 올려줍니다. 에어프라이어 종이 포일 깔고 재료가 담긴 식빵을 가열하기 시작합니다. 에어프라이어 온도는 160도로 맞추고 가열시간은 15분 20분에 설정합니다.
한 개 만드는 경우 15분 정도 2개 이상은 20분 정도 가열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조하여 제가 사용한 에어프라이어는 대형 사이즈23cm입니다. 타이머가 종료되고 가열이 완료되면 완전한 계란빵을 꺼내 달콤하게 드시면 됩니다.
큐커 에어프라이어 명란 식빵 만들기
집에 명란젓 파치가 있어서 명란젓을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냉동해둔 다진마늘 한 조각, 마요네즈 숟가락으로 한 스푼, 올리고당 한 스푼을 넣고 집에있는 파슬리까지 넣고 잘 저어줬습니다. 파슬리는 딱히 맛이 나는건 아니지만 파는 것 같은 비쥬얼을 만들어주더라고요. 아주 간단하게 만든 소스 그 자체로 밥에 비벼섭취하여도 맛있겠더라고요. 비스포크 큐커 해동기능을 사용해 꽁꽁 얼려둔 냉동 옥수수식빵을 꺼내고 4분간 돌렸더니 따뜻하게 식빵 해동이 잘 되었더라고요. 여기에 숟가락으로 잼 바르듯이 펴바르고 나니 양이 딱 맞더라고요. 명란젓 활용하기 위해서 명란식빵 해드신다면 한 스푼 조리법 참고하시면 식빵 두개로 딱 한끼 간식 혹은 아침 식사가 완성이랍니다.
에어프라이어 계란빵은 식빵과 계란만 준비되면 간결하게 만들 수 있어서 간편하고 맛도 좋기 때문에 금방 먹고 좀 더 제작하기 일쑤입니다. 그만큼 인기가 좋은 편입니다. 처음 만들 때부터 몇 인분을 준비해야 되는지 파악한다면 좀 더 수월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사용할 때는 무조건적으로 사이즈에 맞는 종이포일을 구매해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최근에는 온라인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만큼 평소 자신이 사용하는 에어프라이어 사이즈를 알고 계시면 급속도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영영가 높은 계란빵 제작하기 글을 마치겠습니다. 계란빵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