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으로 자고나서 갑자기 팔통증, 이유는

옆으로 자고나서 갑자기 팔통증, 이유는

오늘은 그 중에 5가지 원인에 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고통이 있는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첫번째 오른쪽 등뒤 날개뼈 통증 원인은 디스크 문제입니다. 디스크는 크게 허리 디스크와 목 디스크로 구분해서 볼 수 있는데요. 디스크 문제는 가장 흔한 오른쪽 등뒤 날개뼈 아래 통증의 원인입니다. 오른쪽 뿐만 아니라 왼쪽 날개뼈에도 고통이 생길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등쪽 고통이 나타나면 허리디스크를 먼저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허리디스크의 구조화된 명칭은 요추추간판탈출증입니다.


늑간신경통
늑간신경통

늑간신경통

늑간신경통이라는 용어도 생소하실텐데요. 늑간이라는 것은 갈비뼈 사이를 의미합니다. 늑간신경통이란 늑골과 늑골 사이에 있는 신경이 손상되거나 염증으로 인해 생겨나는 신경 통증을 말합니다. 늑간은 앞쪽에 있다고 해서 등쪽 통증과는 관련이 없어보이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신경을 따라 가슴, 옆구리, 등, 흉부와 관련이 있다고 해서 오른쪽 등뒤 날개뼈 아래 통증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통증의 유형은 콕콕 찌르거나 전기가 찌르는 것처럼 찌릿하거나 심해진다면 살짝만 만져도 고통이 발생하죠. 숨을 깊게 들이 마실때, 흉곽을 움직일 때, 기침할 때 고통이 증가하기도 합니다.

디스크로 인한 증상?
디스크로 인한 증상?

디스크로 인한 증상?

경추 추간판 탈출증으로 부를 수 있는 것으로 추간판이 밀려나면서 근처에 신경을 자극하고 압박하게 되고 고통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척추는 33개의 뼈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뼈와 뼈 사이를 이어주면서 충격을 저하시키는 것이 추간판입니다. 우리는 흔히 디스크라고 부르죠. 이 디스크가 탈출하면서 신경을 압박하게 되어 목과 어깨가 결리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하며, 날개뼈 안쪽의 통증이나 손이나 발이 저린 듯한 증상이 같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근막통증증후군
근막통증증후군

근막통증증후군

근막이라고 하는 것은 근육을 둘러싼 얇은 막을 의미합니다. 흔히 헬스장 같은 곳을 가서 폼롤러나 마사지 받을 때 근막을 풀어준다고 얘기하는 부위가 이 곳입니다. 근막은 갑작스런 걱정 혹은 긴장상태가 되면 조직 손상, 세포 내 칼슘 농도 조절에 이상이 생깁니다. 다시 말해 근육 다발이 두꺼워지고 단축되어 고통이 생겨나는 것인데요. 근막통증증후군은 주변 부위로 퍼지는 연관통이 특징적인 질환입니다. 때문에 목과 어깨, 오른쪽 날개뼈 통증까지 이어질 수 있는 것이죠. 대략 잘못된 자세나 긴장, 스트레스로 인해서 근막통증증후군이 발생하곤 합니다.

이 근막통증증후군이 오른쪽 날개뼈 통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고통이 만성화 되기 전에 스트레칭을 통해 긴장도를 풀어주거나 서둘러 병원에 내원하시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날개뼈 근육을 강화하고 안정화하는 운동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운동은 날개뼈 근육의 탄력성과 지구력을 높여주고, 견갑골의 움직임을 개선해줍니다. 운동은 하루에 한 번 이상, 특히 아침이나 저녁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은 다음과 같은 방안으로 할 수 있습니다.

3.2.1 양손을 몸 앞에서 수집하고 팔꿈치를 구부리는 운동

양손을 몸 앞에서 수집하고 팔꿈치를 구부리는 운동입니다. 이 운동은 날개뼈 근육과 가슴 근육, 삼각근, 상완근 등을 한꺼번에 진행하여 강화해줍니다.

이 운동은 다음과 같이 합니다. 3.2.2 양손을 몸 뒤로 잡는 팔을 뒤로 당기는 운동

양손을 몸 뒤로 잡는 팔을 뒤로 당기는 운동입니다. 이 운동은 날개뼈 근육과 가슴 근육, 삼각근, 상완근 등을 한꺼번에 진행하여 강화해줍니다. 이 운동은 다음과 같이 합니다. 양손으로 물병을 잡는 팔꿈치를 구부리는 운동입니다.

그 외에도 물건을 잘못 들었을 때, 탈구, 나쁜 자세, 근육통 등으로 인해서 오른쪽 등뒤 날개뼈 고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구부린 상태로 압력이 생기거나 잘못된 자세로 물건을 들어올리게 되면 근육이 다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만약 이런 행동이 있었다고 하시면 오른쪽 날개뼈 통증은 이런 것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오늘은 이렇게 오른쪽 날개뼈 통증 원인에 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5가지의 원인이 있으니 통증 원인을 복기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고통이 심하거나 잘 낫지 않는다면 바로 병원에 내원하시어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원인 정도만 빠르게 찾으시고, 치료는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을 제안드립니다. 저는 다음에 더 건강한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늑간신경통

늑간신경통이라는 용어도 생소하실텐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디스크로 인한 증상?

경추 추간판 탈출증으로 부를 수 있는 것으로 추간판이 밀려나면서 근처에 신경을 자극하고 압박하게 되고 고통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근막통증증후군

근막이라고 하는 것은 근육을 둘러싼 얇은 막을 의미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