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vs 여기어때 어플 UX 비교

야놀자 vs 여기어때 어플 UX 비교

일반적인 숙소예약 어플 두 가지 야놀자와 여기어때 어플 UX 를 비교해봤습니다. 모텔, 호텔, 프리미엄호텔, 레저, 맛집, 해외, 항공 예약까지 여러가지 분야로 확장한 모습을 갖추고 있었고, 비슷한 분야의 어플인 만큼 레이아웃 구성을 어떠한 방식으로 하고 있는지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1. 메인페이지 전체적으로 여기어때가 메인페이지는 좀 더 깨끗한 편이고, 고급형 호텔 모텔 호텔 순으로 중요합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야놀자는 모텔 호텔 펜션풀빌라 순이고요. 야놀자는 모텔, 여기어때는 호텔에 좀 더 중점을 뒀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어때 메인페이지 구성을 보시면 그 밑에는 여러가지 혜택모음집들을 배너형태로 해두고, 쿠폰, 특가상품, 신규가입을 희망하는 배너에 큰 비중을 두었습니다.


러시아 비 우호국 지정 후폭풍으로 한국 특허 4천건 무단도용 우려
러시아 비 우호국 지정 후폭풍으로 한국 특허 4천건 무단도용 우려

러시아 비 우호국 지정 후폭풍으로 한국 특허 4천건 무단도용 우려

러시아가 서방 경제제재에 맞서 비우호국 국민의 지식재산권 보호를 중단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우리나라 국민이 보유한 특허 및 상표권 4800건이 무단 도용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러시아는 지난달 연방정부 결의안을 통해 러시아 연방 및 법인, 개인에 대하여 비우호적 조치를 취하는 해외 국가로 한국, 미국, 일본 등 총 48개국을 발표했는데요. 결의안의 핵심 내용은 비 우호국에 대한 특별 경제제재 조치, 임시경제 조치, 대외수출 통제 등을 비롯해 비우호국 소유자가 보유한 발명, 실용신안 및 산업디자인에 대하여 동의와 보상 없는 사용 등을 포함합니다.

상하이 봉쇄 2주째, 물류대란 일파만파
상하이 봉쇄 2주째, 물류대란 일파만파

상하이 봉쇄 2주째, 물류대란 일파만파

중국 경제수도 상하이가 2주째 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도시 봉쇄를 이어가고 있지만 신규 감염자 수가 2만 5000명에 육박하는 등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상하이의 장기 봉쇄는 전 세계 공급체인 붕괴로 물류대란을 촉발할 최대 뇌관이 되고 있어요.

상하이시는 2600만 명에 달하는 전체 시민을 대상으로 추가 COVID-19 유전자 증폭(PCR) 검사를 진행하기로 했어요. 중국 내 일각에서 ”제로 코로나” 정책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지만 당국의 엄격한 방역정책 고수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행업 봄바람 탄 여기 어때 1조 원 기업 됐다
여행업 봄바람 탄 여기 어때 1조 원 기업 됐다

여행업 봄바람 탄 여기 어때 1조 원 기업 됐다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 어때가 기업가치 1조 원이 넘는 유니콘 기업으로 등극했습니다. 긴 코로나 팬데믹 국면이 끝나가면서 여행여가 업종이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시장의 기대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투자은행IB 업계와 벤처업계에 의하면 여기 어때 컴퍼니는 최근 기관투자자LP들에게 투자설명서IM를 배포하고 기업가치 10억 달러약 1조 2000억 원 이상을 기준으로 수백억 원대의 투자유치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고 해요. 이번 투자는 미래에셋그룹이 리드 투자자로 나서 최대 500억 원을 책임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기어때에서 사용하는 접근권한 안내

기기 및 앱기록 계정 중복확인 및 사용성 개선필수 위치 내주변 숙소정보 제공을 위한 고객 위치확인선택 카메라 QR코드 인식, 리뷰 사진 촬영선택 사진 리뷰 사진 첨부를 위한 보관함 접근선택 전화 예약 변동사항의 연락, 안심번호로 변환선택 선택 접근권한은 동의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선택 접근권한 미동의시 서비스 일부 기능의 정상적인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LG엔솔 깜짝 실적에 2차전지주 일제히 반등

LG에너지솔루션이 지난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깜짝 실적를 내면서 2차전지 관련주가 일제히 반등했다는 소식입니다. 지난 8일 2차전지 관련주로 LG에너지솔루션0.69, 포스코케미칼12.10, 에코프로비엠8.93, 엘앤에프4.05, SK아이이테크놀로지7.08 등 2차전지 소재업체 포함하여 상승 마감했습니다. 지난달 초까지는 금리 급등, 니켈리튬알루미늄 등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2차전지주의 하락세가 이어졌지만 탄탄한 펀더멘털기초체력로 반등의 원인이 되었다는 분석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올 1분기 2589억 원의 영업이익과 시장 예상치인 3.7를 상회하는 6.0의 영업이익률로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2차전지주의 수익성 악화 우려가 일정 부분 해소됐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어요. 낙폭이 컸던 종목을 중심으로 반등세가 나타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러시아 비 우호국 지정 후폭풍으로 한국 특허 4천건 무단도용

러시아가 서방 경제제재에 맞서 비우호국 국민의 지식재산권 보호를 중단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우리나라 국민이 보유한 특허 및 상표권 4800건이 무단 도용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하이 봉쇄 2주째, 물류대란

중국 경제수도 상하이가 2주째 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도시 봉쇄를 이어가고 있지만 신규 감염자 수가 2만 5000명에 육박하는 등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행업 봄바람 탄 여기 어때 1조 원 기업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 어때가 기업가치 1조 원이 넘는 유니콘 기업으로 등극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