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즈컴퍼니 아주스틸,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 비교, 1일차 경쟁률

브레인즈컴퍼니 아주스틸,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 비교, 1일차 경쟁률

롯데 렌탈이 경쟁률이 낮은 가격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롯데 렌털이라는 회사에 대한 검토 심사 그리고 공모주 청약을 넣어도 될지 롯데 렌털 전망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롯데렌탈은 일반적으로 모빌리티와 일반 렌탈 등 국내 1위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86년 한국 통신 진흥 설립 , 2015년 롯데그룹에 편입되고 주롯데 렌탈로 사명이 변경되고 주요 사업으로는 중고차 판매 , 차량 렌털 서비스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차량 렌털 부분에선 국내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중입니다.

2020년 들어서 렌탈 부분 쪽에선 묘미라는 라이프 스타일 렌털 플랫폼을 출시하면서 렌털 47000건을 돌파하는 가파른 성장을 완수하고 있습니다.


브레인즈컴퍼니 수요예측결과
브레인즈컴퍼니 수요예측결과

브레인즈컴퍼니 수요예측결과

아주스틸보다도 더 많은 기관의 참여가 있었습니다. 아마 소형기관들도 브레인즈컴퍼니에 주목을 보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신청가격분포표를 보시면 25000원 초과 제시한 비율이 76.2가 되어 최종공모가를 25,000원 으로 정하게 된것 같다. 공모가 상단을 벗어난건 아쉽기는 하지만 분포표를 보시면 이해는 할 수 있는 결정같다. 의무보유확약비율은 8.93로 낮은편인데 투자설명서를 읽다보니 최종 배정 현황이 이미 공개가 됐습니다.

기관들의 최종 의무보유확약비율은 42.3입니다. 대형급 빼고 최근 IPO들과 비교해봤을때 수요예측때 보여준 확약비율대비 최종확정된 비율이 정말 눈에띄게 많이 늘어난 수치다. 그리고 42.3%면 절대적인 수치로도 밀리지가 않습니다.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방법 미래에셋대우증권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방법 미래에셋대우증권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방법 미래에셋대우증권

롯데렌탈 상장 인수회사인 미래에셋대우증권은 54,082 64,898주를 대상으로 9일부터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HTS와 MTS, Web, ARS 등의 온라인 매체 청약과 영업점 내점, 유선 등의 오프라인 영업점 청약 등을 진행하며,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미래에셋대우증권을 통해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포스팅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해 놓았으니 따라하시면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도 쉽게 따라해볼 수 있습니다.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롯데렌탈은 이번 상장시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을 상장 대표주관회사로 선정했고, KB증권을 공동주관회사, 미래에셋투자증권과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를 인수회사로 선정했습니다. 롯데렌탈 공모주를 청약할 수 있는 증권사는 위의 8곳이고, 모든 증권사가 청약 경쟁률이 같다는 전제 필요조건 하에 일반투자자 배정 물량이 많은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에 공모주를 청약하는 것이 1주라도 더 배정받을 수 있는 방법이지만, 경쟁률이 낮은 증권사를 선택해 청약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롯데렌탈은 증권신고서를 7월 12일에 제출했기 때문에 중복청약은 불가능합니다.

롯데 렌탈 공모주 청약 일정

공모주 개인 청약의 일정과 공모금액은 아래의 일정을 참고하면 됩니다. 해당일에 3가지 종목이 청약이 진행되므로 분산되는 것도 예상이 되므로, 잘 선택해서 청약 진행을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1. 공모가 5만 9000원 최대 신청 가능 수량은 46,800주입니다. 2. 공모 청약일 2021년 8월 9일월 20212년 8월 10일 화 3. 공모 주식수 14,422,000주 구주 판매 수익 50 포함 신주는 7,211,063주 8. 중복 청약 가능 여부 롯데 렌털은 중복 청약이 불가능 하므로, 8월 10일 증권사별로 경쟁률을 보고, 투자 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브레인즈컴퍼니 공모가 산정내역

4개업체들의 PER편차가 크지않아서 평균PER은 프로그램 업체들의 평균정도를 적용했다. 비교기업들과 2020년 실적을 비교해서 보시면 브레인즈컴퍼니의 실적이 조금 부진하다는 것을 볼 있습니다. 그래도 올해 1분기 기준으로 보시면 엑셈과 아이퀘스트보다. 오히려 높은 당기순이익을 시현하고 있습니다. 주당순이윤 991억원에 x PER 27.1배 주당 평가가액 26887원을 도출했다. 여기에 공모가가 25,000원으로 결정됐기에 할인율 7.02밖에 안됩니다.

밴드상단을 벗어난것이 많이 아쉽기는 합니다. 맥스트 신청가격 분포표를 보시면 밴드 상단 초과 비율이 95.69로 압도적이였다.

브레인즈컴퍼니 청약한도

브레인즈컴퍼니 최송 청약수량은 10주로 청약증거금은 125,000원이 되겠습니다. 9일에 청약이 진행되는 3종목, 객관적인 수치들만 비교해서 보자. 브레인즈컴퍼니의 의무보유확약비율과 유통가능비율, 유통가능 금액은 기관 최종배정이 확정되기 전 수치를 적었다. 그래야 같은 기준에서 비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브레인즈컴퍼니 수요예측결과

아주스틸보다도 더 많은 기관의 참여가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방법

롯데렌탈 상장 인수회사인 미래에셋대우증권은 54,082 64,898주를 대상으로 9일부터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롯데렌탈은 이번 상장시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을 상장 대표주관회사로 선정했고, KB증권을 공동주관회사, 미래에셋투자증권과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를 인수회사로 선정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