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서든어택’ 18주년 기념 ‘피지컬로 캐리하라’ 대규모 캠페인 진행

넥슨 ‘서든어택’ 18주년 기념 ‘피지컬로 캐리하라’ 대규모 캠페인 진행

넥슨은 한국의 게임 회사이며, 지금까지 국내 업계 1위 자리를 굳건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넥슨은 굉장히 여러가지 장르의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 중이며, 최근 론칭한 도 구글 플레이에서 높은 수익 순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994년 창립 후 넥슨은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왔어요. 한국의 3NNCSoft, Nexon, Netmarble으로도 불리며, 국내 3대 강호의 자리를 지금까지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와 다르게 넥슨은 여러가지 장르를 시도했습니다.

MMO RPG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엔씨소프트와는 달리 넥슨은 MMO RPG를 포함하여 AOS, FPS, 캐주얼, 스포츠 등 여러가지 부분에서 강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모바일 게임 개발도 꾸준히 진행하며 주기적으로 출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국산 FPS 게임의 혁명, 서든어택
국산 FPS 게임의 혁명, 서든어택

국산 FPS 게임의 혁명, 서든어택

서든어택은 넥슨 GT에서 개발한 주력 FPS 게임으로 현재도 서비스 중인 게임입니다. 당시에는 한국에 계산대 스트라이크, 카르마, 스페셜 포스 등 여러가지 FPS 게임이 존재했으나 결국 최후까지 남게 된 것은 서든어택뿐이었습니다. 서든어택은 특별하게 잘 생성된 FPS 게임이라기보다. 시대적 흐름을 잘 이용한 게임이었으며, 지금 플레이하는 유저도 그리 많지 않습니다.

서든어택의 성공에 힘입어 넥슨은 4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서든어택 2를 개발했고, 2016년에 서든어택 2를 출시하게 됩니다.

하지만 게임 출시를 하자마자 유저들의 엄청난 질타를 받고, 어린 관리를 보여줬으며, 또한 오버워치와 출판 기간이 겹치면서 2개월 만에 서비스를 종료하게 됩니다. 한국에서 이렇게 급작스럽게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는 흔치 않았고 더군다나 대기업이 서비스 중인 게임이 이렇게 허망하게 종료되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인기 후속작, 인기 2
인기 후속작, 인기 2

인기 후속작, 인기 2

인기 2는 2015년에 출시된 넥슨의 인기 후속작으로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입니다. 2022년에 출시되었으며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하여 준수한 그래픽을 보여주었으나 게임 수준은 많은 유저들에게 실망을 안겨주었습니다. 특히, 모바일 게임의 흐름인 리니지 시스템을 벗어나지 못하는 안타까운 모습을 보여주어, 출판 처음에는 약간의 매출을 안겨주었으나 많은 유저들이 빠르게 등을 돌리게 됩니다. 특히, 게임 출판 초반에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지급했던 아이템이 게임 내 경제를 망치게 되고 아이템 가치가 폭락하기도 했습니다.

인기 2의 독특한 점으로 크리에이터 지원 시스템이 있습니다. 게임 방송을 전문으로 운영하고 있는 BJ는 크리에이터로 등록할 수 있으며, 시청자는 크리에이터의 후원자로 등록을 합니다. 그리고 후원자가 게임사 아이템을 현금 구매를 하면, 결제된 금액 중 일부가 크리에이터에게 지급되는 시스템입니다.

실화이야기

2012년 대한농구협회장기 전국 중.고교농구대회 6명의 엔트리로 출전한 최약체 팀이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코트 위에서 파란을 일으킨다. 과거의 명성을 잃고 존폐 위기에 놓였지만 간신히 선수들을 영입해 팀을 꾸린 신뢰 코치와 6명의 선수들이 일궈낸 연승의 쾌거가 세상을 놀라게 만든다. 바로 부산중앙농구부의 실제 이야기입니다.

영화 개발 단계에서 실화의 주인공 중 한명인 천기범이 2022년 1월 음주운전 사고를 일으키고 동승자에게 혐의를 떠넘겨 위증한 사건이 발생했다.

천기범은 이 사건으로 징계를 받아 국내에서는 사실상 선수 생활을 이어가기 어려워 은퇴하는 듯 했으나 일본 리그로 팀을 옮겼다고 합니다.

프로젝트 DX

넥슨 출판 예정 신작인 프로젝트 DX는 과거 넥슨에서 개발 및 유통했던 길들여지지 않은 땅듀랑고의 후속작입니다. 듀랑고 IP를 활용해서 개발 중이며, 얼마 전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듀랑고의 특징인 공룡을 등장시켜 유저들의 기대를 모았습니다. 듀랑고의 특징은 유쾌한 성장 방향을 갖고 있는 샌드박스형 게임이었지만, 프로젝트 DX는 콘셉트만 듀랑고에서 차용하고 장르는 MMORPG의 형태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듀랑고는 과거 MMORPG와 다르게 굉장히 높은 자유도를 강조한 게임이었습니다.

실제로 자유도가 너무 높아서 퀘스트에 익숙해진 사람들이 쉽게 적응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존재하기도 했습니다. 이 때문에 게임에서 어떤 걸 해야 될지 모르겠다는 사람들이 대거 이탈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시도에 대한 칭찬이 자자했던 게임이기도 합니다. 이런 과거 덕분에 사람들이 넥슨 신작인 프로젝트 DX에 대하여 큰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국산 FPS 게임의 혁명,

서든어택은 넥슨 GT에서 개발한 주력 FPS 게임으로 현재도 서비스 중인 게임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인기 후속작, 인기 2

인기 2는 2015년에 출시된 넥슨의 인기 후속작으로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실화이야기

2012년 대한농구협회장기 전국 중.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