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암 바로 수술해야 할까 (종류 및 검사 방법)

갑상선암 바로 수술해야 할까 (종류 및 검사 방법)

한국병원 진료과목내과 갑상선암은 다른 암에 비해 비교적 전이가 느리고 예후가 좋습니다. 하여 거북이 암 혹은 착한 암이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갑상선암 종류에 따라 전이기 빠른 암도 있으며 예후가 좋지 않은 암도 있으므로 조심을 필요합니다. 우리니라 갑상선암 발병률은 상위권에 있으며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연령대에 상관없이 무관하게 제주한국병원에서 제주시건강검진을 주기적으로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조기에 발견해야 완치율 높아 우리나라 갑상선암 생존율이 높다.

보니 착한 암이라 하며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분들이 가끔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했을 경우를 말하며 갑상선암도 수술이 어려울 정도로 암이 주변 조직으로 전이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필요한 치료를 미루는 것은 위험합니다.


유방암 예방에 좋은 운동
유방암 예방에 좋은 운동

유방암 예방에 좋은 운동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유방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중요한 요소인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은 유방암 예방에 좋은 몇 가지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 심박수를 높이고 호흡을 더 세게 하는 운동은 유산소 운동이라고 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열정적인 걷기, 달리기, 자전거 타기, 수영, 그리고 춤을 포함합니다. 일주일에 최소한 150분의 적절한 강도의 유산소 운동 아니면 일주일에 75분의 격렬한 유산소 운동을 목적으로 하십시오 근력 체험 근력 훈련은 종합적인 건강에 중요하고 유방암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근육량을 만들고 지속적인 것을 돕는다.

모든 주요 근육 그룹을 대상으로 하는 운동을 수행하려면 자유 웨이트, 반발 밴드 아니면 웨이트 머신을 사용하십시오. 요가 요가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유방암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갑상선암 전이 진행과 치료
갑상선암 전이 진행과 치료

갑상선암 전이 진행과 치료

갑상선암이 전이되면 자주 갑상선의 림프절로 퍼진다. 림프절은 액체와 세포를 걸러내는 작은 기관으로 목, 겨드랑이, 사타구니에 있습니다. 갑상선암이 림프절로 전이되면 자주 종양이 만져지거나 림프절이 커질 수 있어요. 갑상선암이 다른 장기로 전이되면 자주 증상을 유발합니다. 전이 지역에 따라 증상이 다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폐로 전이되면 기침, 호흡 곤란 아니면 가슴 통증을 유발할 수 있고, 뼈로 전이되면 통증, 뼈 손실 아니면 골절을 유발할 수 있어요.

간으로 전이되면 황달, 복부 통증 아니면 간 기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어요. 갑상선암 전이의 치유는 암의 유형, 암의 단계 및 전이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치료 옵션에는 수술, 방사선 요법 및 화학 요법이 포함될 수 있어요.

갑상선암 전이 생존률

갑상선암 전이의 생존율은 암의 유형, 암의 단계 및 전이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유두암이 폐로 전이된 경우 5년 생존율은 약 75정도로 알려져있고, 유두암이 뼈로 전이된 경우 5년 생존율은 약 60라고 합니다. 유두암이 간으로 전이된 경우 5년 생존율은 약 40정도라고 합니다. 갑상선암 전이에 대한 치료를 받는 경우 의사의 지시를 주의 깊게 순응하고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기 진단 및 치유는 생존 가능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은 갑상선암 전이에 대한 추가 정보입니다.

유방의 구조

유방은 크게 유두, 유륜, 피부로 이루어져 있고 유방 중앙에 위치한 부분은 유두로 유선에서 만드러진 젖이 발산되는 곳입니다. 지방조직이 지키고 있는 유방은 여러 개의 작은방으로 나뉘는데 유선이 모인 소엽과 젖을 운반하는 유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유방암은 이 소엽과 유관세포에 돌연변이가 생겨 발생하는데요. 주로 유두 부분이나 림프절에 발생합니다.

갑상선암의 증상

거의 대부분의 암이 그러하듯이 갑상선암 역시 초기에는 아프지 않고 눈치를 채지 못해 늦게 찾아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갑상선 연골이 있는 부위에서 약간 아래쪽과 양쪽에서 단단하지만 아프지 않은 혹이 만져질 때, 목소리가 쉬어 있거나, 단일 결절혹일 때, 결절이 4cm 이상일 때, 결절의 성장 속도가 빠를 때, 호흡 곤란, 성대 마비, 음식물을 삼키기 어려운 증상 등이 있을 때는 결절이 주위 조직을 압박해서일 수 있으므로 갑상선암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갑상선암의 예후

갑상선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완치율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목에 덩어리나 혹이 만져지거나, 기침이나 쉰 목소리가 지속되는 등 갑상선암과 유사한 증상이 있다면야 정밀 검진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갑상선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완치율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갑상선암의 예후는 암의 종류, 크기, 전이 여부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유방암 예방에 좋은 운동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유방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중요한 요소인 것으로 나타났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갑상선암 전이 진행과 치료

갑상선암이 전이되면 자주 갑상선의 림프절로 퍼진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갑상선암 전이 생존률

갑상선암 전이의 생존율은 암의 유형, 암의 단계 및 전이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