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레인지 점화가 안 될 때 간단한 해결 방법

가스레인지 점화가 안 될 때 간단한 해결 방법

저녁 찌개를 뽀글뽀글 끓일려고 가스레인지를 돌렸는데 점화가 되지 않는 거입니다. 배는 고프고, 순간 당황했어요. 전에도 이런 경우가 있었는데요. 가스렌지 손잡이를 돌리면서 라이트 불을 갖다.


점화플러그 오염
점화플러그 오염

점화플러그 오염

가스레인지는 요리 중 국물이나 양념이 튀어 잘 더러워지게 됩니다.

가스레인지의 버너 캡 점화 플러그 등 스토브 열원 근처에 눌어붙은 오염물이나 먼지가 달라부착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합시다. 가스레인지를 사용한 후에 젖은 걸레 나 키친 타올로 전체를 살짝 닦고, 뜨거운 부분은 식은 후 브러시 등으로 문질러 청소를 해두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특히 기름 많은 요리 후 그대로 두면 비위생적 인뿐만 아니라 불이 옮겨 붙을 수 있어 위험합니다.

sect 점화플러그 교체
sect 점화플러그 교체

sect 점화플러그 교체

건전지를 교체해도 점화불량이라면 드물게 점화플러그가 고장난 경우가 있습니다. 이같은 경우애 교체를 하게 되면 점화플러그의 가격은 5천원입니다. 과거엔 건전지 교체주기가 1년 반 가량이었지만, 안전핀이 있다면야 5개월에 한 번 교체하는 게 좋습니다.

가스렌지를 켜려고 할 때 따다닥 소리가 길어지거나 가스 새는 소리가 오래 난다거나 갑작스레 불꽃이 펑하고 나타나면 건전지를 교체할 시기가 된 것입니다.

불량점화는 거의 건전지 교체로 해결이 될 듯 합니다.

sect 가스렌지 건전지 교체방법
sect 가스렌지 건전지 교체방법

sect 가스렌지 건전지 교체방법

앞에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가스렌지에 들어있는 건전지가 수명이 다. 되서 점화가 안됩니다. 저처럼 가스렌지에 건전지가 들어가는지조차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교체방법을 준비했습니다. 몰라서 출장 불렀다. 2만원 넘게 든 경우도 봤습니다. 가스로 난방을 하는 가정인데 난장이나 온수는 잘 나오는데, 가스렌지가 점화가 안된다면 건전지 문제일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건전지가 있는 위치는 가스렌지마다.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바닥에 있는 경우도 있고 뒷쪽에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스렌지에 따라 다른데 다소 통통한 통통한 1.5v 건전지가 2개 들어갑니다. 가스렌지를 오래 썼다면 비상용으로 구입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미리 자리도 확인해두면 좋겠죠? 건전지 가격은 보통 2천원 가량 합니다.

한쪽만 가스레인지가 켜지지 않을 때

가스레인지가 한쪽만 켜지지 않을 때 확인 손잡이를 틀었을 때 스파크가 옵니다? 가스레인지 손잡이를 돌렸을 때 스파크불꽃가 발생하는지를 확인해 보세요. 스파크가 일어나지 않은 경우는 배터리가 방전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러 점 화구가 있는 가스레인지는 전지 하나하나가 점화구와 대응하므로 하나만 스토브가 닿지 않는 일도 일어납니다. 가스레인지가 한쪽만 켜지지 않을 때 확인할 것 가스 분출구가 막혀 있습니까? 가스 레인지의 불이 붙는 부분의 캡이 막혀 버리면, 그 스토브만 불이 붙지 않는, 그런 일이 발생합니다.

전원 제시 이상 유무 점검

거실 형광등에는 불이 들어오고 있었으므로 전원 차단기가 내려갔을 리도 만무하고, 싱크대 아래 전원 플러그도 저희 집 가스레인지에는 없는 거 같았어요. 가스 밸브도 정상적으로 다. 열려 있는데. 그럼 뭐가 문제지? 그렇게 한참을 두리번거리다. 싱크대 위 수납장 아래에 뭔가 빨강 불빛이 반짝 거리는 게 아니겠어요? 어 저게 뭐지 하며 제대로 보니까 가스레인지 제어판 같더라고요. 열림과 닫힘 램프가 있었으나 닫힘에 빨강 불빛이 점멸하는 거입니다. 저게 있는 줄도 몰랐다는, 오호 찾았다 열림가스방지 닫힘 버튼을 꾹 눌러주니 빨강 불빛이 사라지고 아래 사진과 같이 열림 램프에 파란 불빛이 들어오더라고요. 원래 가스레인지의 점화는 이그나이트가 정상적으로 작동되고, 가스가 정상적으로 공급될 때에만 불꽃이 튀며 점화가 됩니다.

모두에게 필요한 리셋

그래, 맞다. 한번은 리셋이 필요하지, 우리 인생도 그런 게 필요한 것 아닐까요? 컴이 버벅거리면 대부분의 경우 껐다. 켜면 해결되는 것처럼요. 또한 저희 집은 보일러 온수도 안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 때마다. 플러그를 뽑았다. 다시 꼽으면 따뜻한 물이 나오더라고요. 옛날엔 라디오가 잘 안 들리면 라디오를 때리면 나오기도 하고, 또 껐다가 한 참 있다가 켜면 소리가 잘 들리곤 했었거든요. 최근에는 이런 생각을 자주 해요. 오래 사용한 물건일수록 리셋이 필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점화플러그 오염

가스레인지는 요리 중 국물이나 양념이 튀어 잘 더러워지게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ect 점화플러그 교체

건전지를 교체해도 점화불량이라면 드물게 점화플러그가 고장난 경우가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ect 가스렌지 건전지

앞에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가스렌지에 들어있는 건전지가 수명이 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